Life & Story

반응형

비타민B12보급제 하이코민주사(Hycomin Inj.)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투여가 가능한 전문의약품입니다. 활성형 비타민 B12로서 신경손상을 방지하여 신경염, 신경통 등에 사용합니다.

 

하이코민주사(Hycomin Inj.)

 

이 약을 투여하는 동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투여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빈혈, 다발성신경염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하이코민주사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성상 : 갈색 앰플 내의 암적색액이 들어있는 주사제입니다. 붉은색을 띠고 있어 와인주사로 불리기도 합니다.

 

하이코민주사(Hycomin Inj.)

 

성분정보

하이코민주사 1ml 중 히드록소코발라민 2.5mg(2ml 중 히드록소코발라민 5mg )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12 보급제로 급성신경염, 다발성 신경염, 신경통 등에 사용합니다.

 

히드록소코발라민

히드록소코발라민(Hydroxocobalamin, 비타민 B12a)은 비타민 B12인 시아노코발라민(cyanocobalamin, 비타민 B12)의 전구체입니다. 활성화된 형태의 비타민 B12는 신경세포와 손상된 신경을 재생하여 저하된 신경기능을 정상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며, 부족한 비타민 B12를 보충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B12는 적혈구 생성, 철분 흡수, 엽산 대사, 지방 대사, 탄수화물 대사, 아드레날린 생성, DNA 합성, 혈액순환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 신경통 개선, 신경염 근신경 마비 증세 완화, 생식계 건강 개선, 기억력 개선, 어지럼증 개선, 이명 개선, 시력감퇴 개선, 두통 완화 등 다양한 인체의 신진대사를 축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됩니다.

 

고용량은 비타민 B12 결핍으로 인한 거대적아구성 빈혈과 관련된 다발성신경염의 치료에 사용하며, 저용량은 종합영양제 일반의약품의 일부 성분으로 포함되어 영양 성분 보충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성분이 함유된 의약품으로는 더즌비타주, 라노빈주사액, 레드업주, 비코라민주, 비타비더즌주, 제일하이비12주, 지씨비타일이주, 파인하이민주, 히드케이주, 히코발주 등이 있습니다.

 

 

효능, 효과

비타민 B12 결핍으로 인한 거대적아구성 빈혈과 관련된 다발성신경염의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용법, 용량

 

1. 성인

보통 1일 1회 5,000ug을 근육주사 또는 정맥주사합니다.

 

2. 임상적 반응에 따라 저용량으로 치료를 지속합니다.

 

하이코민주사(Hycomin Inj.)

 

사용상 주의사항

 

1. 경고

 

앰플주사제는 용기 절단 시 유리파편이 혼입 되어,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사용 시 유리파편 혼입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신중하게 절단 사용하되. 특히 어린이, 노약자 사용 시에는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매일 세잔 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이 이 약이나 다른 해열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경우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사람이 이 약을 투여하면 위장출혈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2. 다음 환자는 투여하지 않아야 합니다.

 

비타민 B12와 그 유사체에 과민증 환자

 

악성종양 환자

조직발육에 대한 비타민 B12의 작용으로 세포의 증식속도가 증가하지만 그 위험률에 대한 자료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임산부

 

3. 다음 환자는 신중하게 투여해야 합니다.

비타민 B12와 그 유사체의 투여 후에 나타나는 면역성 과민증(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음)은 매우 드물게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토양성 알레르기(천식, 습진)를 나타내는 환자는 투여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이코민주사 부작용

이 약을 투여한 모든 환자에게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상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이 약의 투여를 즉시 중단하고 의사와 상의합니다.

 

1. 과민증

드물게 가려움증, 두드러기, 홍반, 일과성의 발진, 쇼크 등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해야 합니다.

 

2. 피부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기타

소변의 착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적용상 주의사항

근육주사 시 동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저장방법

차광밀봉용기, 실온(1-30℃)보관합니다.

 

사용기간

제조일로부터 36 개월입니다.

 

기타 주의사항

발진이 생기면 전문가에게 알려주세요

 

1. 반드시 경험 있는 의사의 지시 및 감독 하에 투여합니다.

 

2. 발진, 발적,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3. 과량으로 투여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포장이 손상된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임의로 투여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처방에 따른 투여용법과 투여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하이코민주사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판비콤프주 효능 효과 부작용 비타민주사

 

판비콤프주 효능 효과 부작용 비타민주사

비타민주사제 판비콤프주(Pan-B-Comp Injection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단위 비타민B1 복합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투여가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피로회복주사 신경염약으로 대사기

imawesome.tistory.com

삐콤헥사주사 효능 효과 부작용 비타민주사

 

삐콤헥사주사 효능 효과 부작용 비타민주사

비타민 주사제 삐콤헥사주사(Beecomhexa Injectio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B1제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투여가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비타민 B의 보급 및 결핍증의 예방 (비타민 B 복

imawesome.tistory.com

리코발라민주 효능 효과 부작용 메코발라민 비타민주사

 

리코발라민주 효능 효과 부작용 메코발라민 비타민주사

비타민주사제 리코발라민주(Licobalamin Inj.)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B제 (비타민B1제외)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투여가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미엘린(myelin, 수초, 신경 섬유의 축

imawesome.tistory.com

비비에스주사 마늘주사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푸르설티아민염산염

 

비비에스주사 마늘주사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푸르설티아민염산염

비타민제 비비에스주사(Bibi-S Inj)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늘주사로 불리는 비타민B1제로 의사의 처방이 투여가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에너지 생산 및 신경계 기능에 관여하는 비타민 B

imawesome.tistory.com

메가그린주 효능 효과 부작용 아스코르브산 아스코빅애씨드 비타민C

 

메가그린주 효능 효과 부작용 아스코르브산 아스코빅애씨드 비타민C

비타민 C제 메가그린주 (Megagreen Inj)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을 공급하는 주사제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투여가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비타민C의 결핍과 관련된 질환의 예방 및

imawesome.tistory.com

파마메코발라민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비타민B12

 

파마메코발라민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비타민B12

말초성 신경장애 치료제 파마메코발라민정(Pharma Mecobalamin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B제 (비타민B1을 제외)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