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어린이 장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약으로 잘 알려져 있는 비오플250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항생제에 의한 설사나 감염에 의한 설사에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신생아, 어린아이 설사, 변비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전 없이도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입니다. 하지만 조제용 일반의약품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 진료를 받고 처방전을 받아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생제를 처방한 후 생기는 설사를 예방하기 위해 많이 처방되고 있으며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복용이 가능한 약물로 부작용이 거의 없어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는 약입니다. 3세 미만의 아이도 하루 2포까지 복용이 가능할 정도로 안전한 정장제입니다. 다음에서 비오플250산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가격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 성상 : 미황색의 분말 

 

성분정보 

사카로마이세스 보울라디균 282.5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카로마이세스 보울라디균은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으로 항균작용으로 장 환경을 개선시켜 유익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생존력이 뛰어나 약효가 나타나는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또한 소화관 내 유해균에 의한 염증반응을 줄여주고 면역력을 정상으로 조절해주는 기능( 면역조절 기능)을 하며 식이섬유와 영양소 분해(영양공급)를 도와줍니다.   


효능, 효과

항생물질, 화학요법제 복용 등으로 인한 정장, 변비, 묽은 변, 복부 팽만감, 장내이상발효 등 장내균총 이상에 의한 여러 증상의 개선에 효능이 있습니다.

 

※비오플의 효능

1. 항독소 효과  클로스트리움 독소, 콜레라독소, 대장균 독소에 대한 항독소 효과
2. 항균효과  칸디다, 살모넬라, 여시니아균 억제 효과
3. 유익균 재정착 유익균이 재 정착할 수 있는 시간을 짧게 만들어줍니다. 
4. 단쇄지방산 증가 손상된 대장의 재생을 촉진하고 대장벽을 보호해줍니다. 
5. 장점막 성숙 장점막의 생명력과 회복력을 높여줍니다. 
6. 면역조절 IGA 수치를 높이고 장으로 염증물질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7. 항염증 효과 과민성 대장 증후근과 크론병과 연계된 염증 유발 물질의 생성을 막아줍니다. 

 

비오플의 단점  장 내 환경을 개선해주지만 정착하는 균이 아니라 빠져나갑니다.
균주의 종류가 1가지 입니다. 
맛이 없습니다. 

 

용법, 용량

성인 및 12세 이상의 어린이 : 1회 1~2포씩 1일 2회 

3세~12세 : 1회 1포씩 1일 3회 

3세 미만 : 1회 1포씩 1일 2회 

 

 

①비오플은 효모균 성분으로 항생제의 영향을 받지 않아 항생제와 같이 복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② 위산과 답즙에 강하기 때문에 식사 여부와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정한 시간 간격에 맞춰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③물, 음료, 우유, 유아식 등에 섞어서 복용해도 괜찮습니다. ④특유의 맛이 좋은 편은 아니므로 아이가 좋아하는 음료나 우유 등에 섞어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50도가 넘는 액체에서는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함께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이 약의 복용 시 주의사항

①곰팡이균을 잡는 항진균제와는 함께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오플은 효모균으로 진균의 일종이기 때문에 무좀약, 습진약, 어루러기약 등의 진균제와 함께 복용할 경우 효과가 사라집니다. 그러므로 진균제를 복용할 경우 2시간 경과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비오플의 효모균은 장에서 유해균을 제거해주지만 유익균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익균에 해당하는 유산균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2시간 이상 경과한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중심정맥 카테터를 사용 중인 환자, 중환자 또는 면역결핍 환자의 주위에서 이 약 포(또는 캡슐)를 개봉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중심정맥 카테터를 사용 중인 환자, 중환자 또는 면역결핍 환자들에게서 발열과 혈액 배양 시 사카로마이세스 양성을 보이는 진균혈증 및 패혈증이 매우 드물게 보고되었습니다. 그러한 대부분 경우에 사카로마이세스 보울라디균 복용 중단 및 항진균 치료와 필요시 카테터를 제거하였을 때 만족할 만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④정해진 용법ㆍ용량을 잘 지켜야 하며 소아가 복용할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 감독하에 복용해야 합니다. 또한 1개월 정도 복용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하고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중심정맥 카테터를 사용 중인 환자, 중환자, 면역결핍 환자, 갈락토오스 불내성, Lapp 유당 분해효소 결핍증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습니다)는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더불어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또는 임산부, 수유부 등은 의사와 상담 후 신중하게 복용해야 합니다. 

 

 

부작용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사람에 따라 매우 드물게 알레르기 반응(가려움증, 두드러기, 피부발진, 혈관부종), 매우 드물게 아나필락시스반응, 드물게 고창,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중심정맥 카테터, 중환자 또는 면역결핍 환자의 진균혈증, 패혈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아
3개월 미만의 영아에게 복용할 경우에는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저장방법
기밀 용기, 실온(1∼30℃) 보관합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직사 일광을 피하고 되도록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서 원래 포장상태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약물의 오남용을 막고 약물의 품질의 보존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는 것이 좋으며 원래 포장상태 그대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 

비오플250산의 가격은 약국마다 다를 수 있으며 보통 급여 : 1포당 약 200~300원이며, 비급여 1포당 350~500원 안팎입니다. 

 

6세 미만의 경우 감염성 설사 또는 항생제에 의한 설사로 병원 진료를 받은 경우 보험 적용이 되기 때문에 약 값이 저렴합니다. 그러므로 6세 미만인 경우 병원 진료받고 처방전을 받아 약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 6세 이상인 경우에는 비보험 약이므로 약국에 가서 구입하는 것이 가성비가 좋을 수 있습니다. 비오플은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비보험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항생제 처방으로 설사를 하는 경우, 묽은 변, 변비 등에 효능이 좋아 특히 어린아이들에게 많이 처방되고 있습니다. 병원 진료를 받고 처방을 받으면 좋겠지만 급한 경우 가까운 약국에서 바로 구입해 복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드물게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복용법에 따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소 전문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만 복용 전에 참고하면 증상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비오플250산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가격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포리부틴드라이시럽 영아 유아 어린이 구토 설사 변비 장염

 

포리부틴드라이시럽 영아 유아 어린이 구토 설사 변비 장염

포리부틴드라이시럽은 소아과에서 처방되고 있는 약으로 알약을 먹기 어려워하는 영아, 유아, 어린이, 소아 등에게 많이 처방되고 있습니다. 구토, 변비, 설사, 장염 증상을 겪고 있는 소아에게

imawesome.tistory.com

포리부틴정 효능 효과 부작용 과민성대장증후군 위식도역류

 

포리부틴정 효능 효과 부작용 과민성대장증후군 위식도역류

포리부틴정은 소화장애, 속쓰림, 과민성대장증후군 등과 같은 소화기 질환에 효과가 있는 약입니다. 100mg, 150mg, 200mg이 함유된 속방정은 의사의 처방전이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

imawesome.tistory.com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효능 효과 부작용 가격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효능 효과 부작용 가격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디락DS(에스)장용캡슐은 장 내 이상 증상을 진정시키고 장의 소화 흡수, 운동 기능을 향상시키는 등 장의 기능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