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퇴행성관절염 약인 이모튼캡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약으로 무릎 골관절염(퇴행성관절염)의 증상 완화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지만 특정 질환에는 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의사의 처방을 받고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약 성분으로 부작용이 적고 안전한 약이기 때문에 퇴행성관절염을 겪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복용하고 있습니다. 증상이 나타났을 때 비교적 간편하게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만 복용 전에 숙지하면 치료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퇴행성 관절염(골관절염)의 원인, 이모튼캡슐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저장방법,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골관절염 예방, 가격 등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퇴행성 관절염(골관절염)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지속적인 손상이나 노화,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일어나 손상된 부위에 염증이 생기고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슬관절의 점차적인 관절연골의 소실 및 그에 따른 인대, 관절막, 뼈 등의 2차적인 변화와 증상을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퇴행성관절염(골관절염)의 원인

퇴행성관절염 원인은 정확히 밝혀져 있지 않으며 특별한 기질적 원인 없이 신체 노화, 나이, 성별, 유전적 요소, 비만, 특정 관절 부위, 잘못된 자세 등이 유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특정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외상, 충격 등으로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관절의 연골이 조금씩 마모되면서 서서히 진행되는 퇴행성 질환으로 중년층이나 노년층에서 흔하게 나타납니다. 염증이 생긴 부위에 국소적으로 지속적인 통증이 나타나며 전신적인 통증이 나타나는 류마티스 관절염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며 65세 이상 연령층에서는 60% 이상이 이 질환을 앓고 있을 정도로 자주 발생합니다. 특히 1차성, 특발성 관절염뿐만 아니라 외상에 의해서도 발생하기 때문에 외부활동 시 다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외형정보

성상 갈색내용물이 들어있는 상의 오렌지색 하의 흰색의 경질캡슐(갈색내용물로 인해 하의 흰색캡슐이 회색 또는 미황색으로 보임)
 제형 경질캡슐
모양 장방형
색상 앞 : 주황,  뒤 : 회색
식별표기 P 300


성분정보
아보카도소야불검화정량추출물 30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 소야 불검화 정량 추출물은 아보카도(과육, 씨)에서 추출한 오일과 소야오일(콩기름)을 추출해 1:2 비율로 섞어서 만든 것으로 관절에 발생한 염증을 억제하고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뼈끼리 부딪히는 증상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약성분이기 때문에 장기 복용도 가능한 안전한 약이며 이 약으로 인한 부작용이 적고 위장장애를 일으킬 위험이 낮습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비타민D, 비타민K, 불포화지방산 등은 골다공증, 관절염 등에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효능, 효과
성인 무릎 골관절염의 증상 완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현재는 치주질환(치조농루)에 의한 출혈 및 통증의  보조요법에는 허가되지 않으며 성인 무릎 골관절염의 증상 완화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골파괴 억제 및 연골 생합성 촉진

연골이 파괴되는 것을 촉진하는 성분인 인터류킨(interleukinm-1,  IL-1, 염증 유발인자)을 억제하고  IL-1에 의해 유도되는 단백질 분해효소(collagenase, stromelysin), IL-6, IL-8, PGE2 등 다양한 방식으로 연골을 파괴하는 성분을 저해하여 연골의 파괴를 억제합니다. 또한 염증성 사이토카인(cytokine), IL-6, IL-9과 PGE(폴리에틸렌글리콜, 염증 유발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여 항염증 작용을 합니다.  더불어 연골세포 합성을 유도하는 TGF-B 발현을 증가시키고 연골세포를 구성하는 2형 콜라겐, 프로테오글리칸(proteoglycan, 당단백질의 일종), 아그리칸(aggrecan, 단백질의 일종) 합성을 촉진해서 연골의 생합성 과정(재생)을 촉진합니다. 

 

 

※골관절염 치료 약물요법

골관절염을 치료하는 약물요법에는 이 약과 같이 구조를 변화(무릎 연골 변성)시키는 약물요법과 증상을 완화시키는 약물요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증상을 완화시키는 약물에는 쎄레브렉스캡슐200mg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s) 진통제가 있습니다. 이 약은 구조를 변화시키는 약물로 관절 무릎 연골 변성과 같은 구조의 변화에 관여하기 때문에 진통제와 비교해 약효의 발현 시간이 늦습니다. 

 


용법, 용량
1일 1회 1 캡슐을 식사와 함께 복용합니다. 아보카도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기름질 수 있기 때문에 식사와 함께 복용 또는 식사 직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기관에 무리를 줘 속이 더부룩해지고 불편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복용이 금지되는 사람, 환자
이 약 또는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반응을 나타내는 사람,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등은 이약을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이 약에 대한 동물에서의 기형 발생과 관련된 자료 및 임신 중에 복용 시 태아독성 또는 기형 유발의 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한 충분한 정보가 없으므로, 임신 중에는 이 약의 복용은 권고되지 않습니다. 임산부 금기 2등급으로 명확한 임상적 근거 또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부득이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복용전 의사와 상담이 필요한 경우 
다른 치료를 함께 받는 경우, 기타 의심의 소지가 있는 경우에는 복용 전에 의사와 상담을 하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아보카도 및 소야 불검화물 추출물로 식물성 생약제제이기 때문에 부작용은 거의 나타나지 않지만 개인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드물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약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드물게 발진, 발적 등 과민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매우 드물게 아미노전달효소, ALP, 빌리루빈 및 γ-GTP의 증가를 포함한 간질환이 나타나는 경우, 설사 및 상복부 통증을 포함한 위장관 질환이 나타나는 경우 등의 부작용이 타날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이 약의 복용 시 주의할 사항
아보카도 원료 자체가 기름지기 때문에 드물게 지질성 냄새가 역류될 수 있으나 이 경우 식사 중에 복용하면 해소됩니다. 또한 과량으로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임산부,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부의 경우 복용하면 안 됩니다.

 

저장방법
기밀 용기, 실온 보관(1~30℃)에 보관합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약을 원래 용기에서 꺼내어 다른 용기나 약통에 보관하는 것은 약물 오남용에으로 인한 사고 발생이나 약물의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원래 상태 그대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

이모튼캡슐의 가격은 처방을 받는 경우 대략 1 캡슐당 376원, 397, 400으로 30 캡슐 인경우 12,000원 안팎이며 90 캡슐(3달 분)인 경우 36,000원, 45,000, 55,000원 등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험 적용 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약국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골관절염(퇴행성관절염) 예방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좋으며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방치하지 말고 병원을 방문해 필요한 치료와 재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적당한 운동, 식이요법, 체중감량으로 적절한 체중을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골관절염 치료에서 운동, 식이요법, 체중조절은 기본적으로 실시해야 합니다. 다리를 꼬거나 무릎에 부담을 주는 자세를 교정해야 하며 요가 조깅, 자전거, 수영, 걷기 운동 등을 통해 근육량을 늘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관절염은 나이에 관계없이 발생하지만 특히 퇴행성 관절염은 나이가 들어 신체가 노화될수록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며 평소에 관절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진 경우나 취미를 즐기고 있는 사람들에게 발생 위험이 높습니다. 나이가 많아질수록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건강관리가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 운동과 체중감량이 아주 중요합니다. 체중이 많이 나갈수록 무릎과 골반이 받는 하중이 늘어나기 때문에 그만큼 통증도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자주 섭취해주고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이나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퇴행성 관절염(골관절염)의 원인, 이모튼캡슐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저장방법,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골관절염 예방, 가격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쎄레브렉스캡슐200mg 효능 부작용

 

쎄레브렉스캡슐200mg 효능 부작용

퇴행성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월경통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쎄레브렉스캡슐200m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성 질환의 염증과 통증을 감소시켜주는 소염진통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