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제주도 구좌읍 종달리에 위치한 '종달수다뜰'입니다. 이 집에서는 전복 돌솥밥, 성게 미역국, 전복죽, 전복 버터구이 등 다양한 제주 해산물 요리를 팔고 있으며 특히 통 갈치구이가 유명합니다. 

 

 

<주소, 영업시간, 전화번호, 위치 지도 정보>

 

 

이 집에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갈치 한 마리를 통째로 구운 통갈치구이가 인기 메뉴입니다. 

 

 

제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일단 양이 많고 음식이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의 통통하고 부드러운 갈치 살이 입안에서 살살 녹아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바삭바삭한 갈치가 잘 구워져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만점입니다. 

 

 

여기에 제주도 흑돼지로 만든 불향 가득하고 담백한 흑돼지 불고기까지 최강 조합의 음식입니다. 센 불에 빠르게 구워 육즙은 가두고 잡내는 날리고 불향은 남겨 고기가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 씹는 식감이 좋습니다.  

 

 

 

살아있는 싱싱한 전복만 사용하며 버터로 전복 본연의 맛과 풍미를 살린 전복 버터구이도 맛볼 수 있습니다. 버터에 구워 질기지 않은 전복의 식감이 좋습니다. 

 

 

그리고 영양만점 식감 좋은 전복 솥밥입니다. 

 

 

얼큰하고 맛있는 고등어조림은 사장님이 만든 고추장을 사용해 덜 자극적이면서도 깔끔한 매운맛을 내 손님들에게도 이기가 있다고 합니다. 묵은지와 함께 먹는 고등어조림을 밥에 얹어 먹으면 입맛 딱 맞는 맛을 냅니다.    

 

가족에게 갈치를 공급받고 가게 옆 밭에서 당근, 고구마, 늙은 오이, 늙은 호박, 직접 농사지은 채소를 사용해 요리의 식자재로 쓰고 있다고 합니다. 밥과 반찬 모두 직접 사장님이 요리를 하고 있습니다. 지접 농사짓고 키운 채소를 사용하기 때문에 계절에 따라 다양한 밑반찬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당근즙을 넣어 당도를 올리고 설탕을 적게 사용한 사장님 표 고추장은 직접 만들고 간장, 된장은 사장님 어머님이 직접 담근 것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재료와 양념장 모두 사장님이 직접 만들고 손질해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손님들에게 직접 제공하고 있습니다. 

 

<종달수다뜰>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용눈이오름로 8

지번 : 구좌읍 종달리 2566-1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30 브레이크 타임 15:30 ~ 17:00

전화번호 : 064-782-1259 대표번호 태그 

 

메뉴 : 통갈치구이 35,000

이외에도 세트메뉴와 전복돌솥밥, 성게 미역국, 전복죽, 옥돔구이, 전복 버터구이, 고등어구이, 흑돼지 직화구이, 해물뚝배기, 갈치조림, 당근즙, 묵은지 고등어조림 등을 팔고 있습니다. 

※배달 불가, 포장 가능

 

지도

 

 

 

#제주도맛집#제주맛집#통갈치구이#생생정보통갈치구이#제주맛집추천#제주종달수다뜰#종달수다뜰#생생정보제주맛집#제주도맛집추천 

 

여수시 봉산 맛집 늘푸른식당 갈치조림 생생정보

 

여수시 봉산 맛집 늘푸른식당 갈치조림 생생정보

여수를 대표하는 요리 중에 하나인 여수시 봉산의 맛집 '늘푸른식당'의 갈치조림입니다. 여수 갈치로 만든 갈치조림은 보글보글 끓는 소리와 비주얼을 보기만 해도 군침이 절로 넘어갑니다. <주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