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광주 퇴촌 영동리에 위치한 '버섯집'입니다. 영양만점 버섯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버섯에 등심, 해물, 오리 등을 추가 메뉴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나오는 버섯에는 비타민, 미네랄 등 건강에 좋은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어 버섯을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며 이런 영양 높은 버섯 13종을 샤부샤부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상위에 꽃이 핀 것같이 신선하고 색감 좋은 버섯이 나옵니다. 

 

<주소, 영업시간, 전화번호, 메뉴, 위치 지도 정보>

 

 

육수가 먼저 나오고 다음에 모듬버섯이 나옵니다. 동충하초, 노루 궁뎅이 버섯, 황금팽이버섯 , 숫총각 버섯, 은이버섯 새송이 버섯, 백만 송이버섯, 금이버섯, 만가닥 버섯, 표고버섯 등 다양한 버섯이 나옵니다.  

 

 

버섯을 먹을 요리로 먹으면서 원기회복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노루궁뎅이 버섯은 끓는 육수에 살짝 담갔다가 먹습니다. 

 

 

여러 종류의 버섯이 들어가 깔끔한 국물 맛은 물론이고 시원한 맛을 느끼게 해 줍니다. 

 

 

버섯요리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으로 좋으며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끓는 육수에 푹 담갔다가 먹어도 나쁘지 않지만 10초에서 15초 정도 살짝 담갔다가 먹으면 씹는 식감과 시원한 국물 맛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집에서 나오는 버섯에는 비타민, 미네랄 등이 많이 들어 있어 항산화, 항종양, 항통풍, 혈액 개선, 노화방지 등에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 지방세포의 크기도 줄여주며 피부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맨 위에 있는 버섯부터 차례차례 넣어 먹고 고기와 야채는 마지막에 넣어 먹습니다. 

 

 

뜨끈한 국물이 너무 시원해 속을 풀어주고 위장을 편안하게 해 줍니다. 

 

 

항암작용이나 빈혈, 신진대사기능 피로 해소, 면역력 증진, 자양강장에도 좋습니다. 

 

 

버섯을 다 먹고 난 후에 고기를 먹어야 제대로 버섯 샤부샤부를 즐길 수 있습니다. 

 

 

푹 익히지 않고 살짝 담갔다가 먹으면 맛있습니다. 국물이 맛있기 때문에 죽이나 칼국수를 먹기 전에 국물을 많이 먹어줍니다. 영양가 만점인 버섯들과 국물이 모두 건강한 맛으로 입맛을 당기게 해 계속 먹게 됩니다. 

 

버섯집 이벤트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 #퇴촌맛집 #광주맛집 #퇴촌버섯집 #퇴촌샤브샤브를 해시태그해 인증사진을 올리면 음료, 만두, 칼국수, 골라먹는 버섯 중에 하나를 서비스로 줍니다. 

 

<버섯집>

주소 :경기 광주시 퇴촌면 정영로 884 

지번 : 퇴촌면 영동리 242-1 

영업시간 : 매일 09:30 ~ 21:00

전화번호 : 031-769-2202 

 

메뉴 : 버섯 샤부샤부, 해물모둠샤브 등을 팔고 있습니다. 

 

호주등심샤브 17,000원 

한우등심샤브 21,000원 

해물모듬샤브 25,000원 

버섯집스페셜 32,000원

 

지도 

 

#광주맛집#퇴촌맛집#생방송투데이버섯집#광주맛집추천#버섯샤부샤부#생방송투데이13종버섯샤부샤부#광주퇴촌버섯집#광주맛집추천#광주퇴촌면영동리버섯집

 

영월군 맛집 물바람버섯농장영농조합법인 생생정보 버섯전골

 

영월군 맛집 물바람버섯농장영농조합법인 생생정보 버섯전골

이곳은 영월군의 영월읍의 산골에 있는 버섯농장 '물바람버섯농장영농조합법인' 식당입니다.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운영하고 있으며 버섯요리로 유명해져 많은 사람들이 이곳까지 찾아오고 있�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