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제작국가 : 미국  장르 : 코미디  러닝타임 : 108분

 

넷플릭스 영화에는 흑인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가 많다. 과거 영화에는 백인이 주인공이거나 백인 중심의 영화가 많았지만 넷플릭스에서 영화를 제작하면서 백인 중심이 었던 영화업계가 조금은 변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넷플릭스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것 같다.  물론 흑인 배우가 주인공이었던 영화도 있지만 할리우드에 압도적으로 많은 영화가 백인 중심의 영화이다. 영화 '스텝 시스터스'는 이런 변화하는 경향에 맞추어 제작한 영화라고 생각한다. 

 

Step Sisters, 2018

 

 

'스텝 시스터스'는 영화 전반에 인종차별과 편견이라는 주제가 밑바탕에 깔려 있다. 다만 그것이 백인에 의한 흑인 차별이 아니라 그 반대인 흑인에 의한 백인들을 차별하는 내용이다. 뿐만 아니라 영화 내에서도 흑인과 백인 서로에 대한 차별적인 내용이 나온다. 영화의 주제는 뚜렷하다. 차별을 이야기하고 서로에 해단 차별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보여준다.    

 

이영화의 주인공 자밀라는 흑인이고 영화의 중심에는 흑인 배우들이 있고 백인들은 주변 인물이다. '스텝 시스터스'는 흑인들의 전유물이라고 여겨지는 '스테핑'이라는 춤을 주제로 하고 있다. 영화의 주제와 설정이 흑인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일관성을 보여준다. 스테핑을 중심에 놓고 흑인들은 백인들을 차별하고 편견을 갖는다. 

 

Step Sisters, 2018

 

 

영화는 자밀라를 통해 일련의 사건들을 거치면서 백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유쾌하게 풀어나가려고 시도했다. 춤과 음악을 주제로 한 영화이기 때문에 춤추고 노래하는 모습이 신나고 재미있다.  갈등과 대립이 있지만 춤과 노래를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 

 

간단한 스토리를 살펴보면 주인공 자밀라(메갈린 에치쿠운워케)는 웨스트 코트 대학에 다니고 있으며 학내에서 흑인 여성을 중심으로 한 스테핑 댄싱팀 세타(THETA, 세타카이파이)의 리더이다.  하버드 로스쿨에 진학하려고 한다. 하지만 하버드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하버드 동문의 추천서가 절실했다. 그런데 하버드 출신인 부모님이 추천서를 써주지 않겠다고 한 것이다.  

 

Step Sisters, 2018

 

 

그러던 중 학내의 또 다른 클럽 SBB(시그마 베타베타)라는 백인 여성 중심 클럽의 멤버 리비(게이지 골라이틀리)가 클럽의 앞마당 잔디밭에서 19금 사고를 친다. 그 영상은 학교 신문에 올라가고 클럽은 근신에 처해진다. 이때 학교의 처장 버먼(로버트 커티스 브라운)은 사람들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자밀라에게 SBB멤버들에게 스테핑을 가르치라고 한다. 그러면 하버드 로스쿨 입학에 필요한 추천서를 써주겠다고 한다. 

 

Step Sisters, 2018

 

 

자밀라는 하버드 로스쿨에 입학하기 위해 버먼의 제안을 수락하지만 흑인들만의 문화인 스테핑을 백인들에게 가르치는 것을  세타 멤버들이 알게 될 경우 배신으로 간주될 수 있기 때문에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때문에 자밀라는 '세타' 클럽 멤버들에게는 비밀로 하고 SBB의 백인 멤버들에게 스테핑을 가르친다. 하지만 얼마 못가 세타 클럽 멤버들에게 들통이 나게 되고 남자 친구와도 헤어지게 된다.

 

Step Sisters, 2018

 

 

SBB 멤버들은 자선공연에서 실수를 해 망신을 당하고 학생처 저장 버먼은 SBB 회원들과 술 마시고 파티를 벌인 것 때문에 SBB 코치직에서 해고를 하고 추천서를 써주겠다는 제안도 철회한다. 자밀라는 상실감에 빠지고 SBB 멤버들 뿐만 아니라 세타 멤버들과도 갈등한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고 자밀라와 SBB 멤버들은 다음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영화에서는 춤과 우정뿐만 아니라 흑인과 백인 각자 인종차별에 대한 아픔을 이야기한다. 서로에 대한 이해가 없다면 결코 해결되지 않을 문제이지만 영화는 작은 사건을 통해 이해와 해결의 가능성을 찾으려 하고 한다.  

 

춤과 노래 차별에 대한 메시지까지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이다. 

 

#넷플릭스영화추천#넷플릭스오리지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