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윈도우 비스타 이후에 설치되기 시작한 윈도우 디펜더는 악성 코드와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윈도우 내장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백신 프로그램을 깔지 않아도 컴퓨터를 보호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실시간 보호 기능 덕분에 컴퓨터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때때로 정상적인 프로그램이나 파일까지 악성파일이나 바이러스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게임 트레이너나 특정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바이러스나 악성 파일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을 꺼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설정으로 들어가 몇 가지 단계를 거쳐 껐다가 켰다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루고 설정으로 가서 실시간 보호 기능을 끄고 켜고 하는 것이 번거롭고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무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해 아주 간단하게 윈도우 디펜더를 껐다가 켜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취향에 따라 윈도우 설정에서 윈두우10 실시간 보호 항상끄기로 설정을 해놓거나 무설치 프로그램인 윈도우 디펜더 컨트롤러를 이용해 껐다 켰다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 :

윈도우10 디펜더 실시간 보호 기능 끄기 켜기

 

윈도우10 디펜더 실시간 보호 기능 끄기 켜기

윈도우 10 실시간 보호 항상 끄기 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디펜더(Defender)는 윈도우10 내장형 백신입니다. 따라서 윈도우10에서는 따로 백신을 새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imawesome.tistory.com

 

설치형 파일이 아니라 실행형 포터블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설치 없이 간단하게 작동합니다. 또한 한글도 지원하고 있어 아주 쉽게 윈도우 디펜더를 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디펜더 컨트롤러를 실행하면 현재 컴퓨터에 설정된 언어와 같은 언어로 자동 설정됩니다. 

 

윈도우 디펜더 컨트롤러

 

Defender Control v1.6

아주 간단하게 '윈도우 디펜더 사용 안 함'을 누르면 즉시 사용 안 함으로 바뀝니다. 

 

Defender Control v1.6

 

 

'윈도우 디펜더 사용'을 누르면 다시 윈도우 디펜더가 활성화됩니다. 

 

Defender Control v1.6

메뉴 옵션을 클릭하면 윈도우 시작 시 설정과 언어 설정 등 자세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DefenderControl.zip
0.51MB

 

디펜더 컨트롤러의 자세한 내용을 원한다면 프로그램 개발자의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개발자  홈페이지 :  https://www.sordum.org/9480/defender-control-v1-6/

 

Defender Control v1.6

In Windows 10 there is no option to completely turn off Windows Defender , Defender control is a Portable freeware to easily disable or enable Defender

www.sordum.org

 

이제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 는 번거로움 없이 윈도우10 디펜더 실시간 보호 기능을 항상 자유롭게 껐다 켰다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디펜더 컨트롤러를 다운로드하고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보호 기능을 끄고 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