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유튜브에서 동영상이나 mp3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크게는 두 가지로 첫 번째는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클립다운(Clip Down)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유튜브에 올라온 mp3와 동영상(video)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다운로드한 파일 관리도 쉽고 더욱더 간단하게 mp3와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클립다운의 좋은 점은 4K 동영상과 고음질의 mp3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100% 무료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url)만 있으면 컴맹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소개글을 읽어보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유튜브 동영상뿐만 아니라 vimeo, facebook, tumblr. dailymotion, afreecaTV, KaKaoTV 등 다양한 사이트의 동영상을 고화질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도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Clip Down site Click  : Clip Down

 

유튜브 음원추출 - 클립다운(clipdown)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 클립다운으로 유튜브, 데일리모션, 페이스북 등에서 mp3 음원추출이 가능합니다.

www.clipdown.net

 

 

상단 메뉴의 다운로드 등을 클릭하면 클립다운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됩니다. 일반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로 설치를 쭉쭉해줍니다. 

 

 

마침을 눌러 완료하면 유튜브 클립다운이 컴퓨터에 설치된 것입니다. 다음은 실제로 유튜브에서 동영상, mp3를 다운로드해보겠습니다.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다음으로 유튜브 및 vimeo, facebook, instagram 등 원하는 동영상이 있는 사이트로 이동해 해당 동영상의 url 주소를 Ctrl+c를 눌러 복사해 줍니다.

 

 

주소를 복사해주면 바로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라는 안내와 함께 팝업창이 뜹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다운로드를 하기 위한 다음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지 못해 시간이 경과돼 자동 종료되어도 상관없습니다. 

 

Clip Down

상단 검색창에 복사한 url 주소를 붙여 넣으면 됩니다. url 주소를 붙여 넣은 다음 아래 화살표를 눌러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저작권 관련해 동의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뜨면 '동의합니다'를 클릭해 줍니다. 공유를 하거나 다른 사이트에 올리면 저작권 침해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개인적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Clip Down

'동영상 다운로드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 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며 다음 단계가 진행됩니다. 

 

 

정보 확인이 완료되면 두 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Audio와 Video 옵션 중 mp3를 다운로드하고 싶으면 Audio를 클릭해주고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고 싶으면 Video를 클릭해줍니다. 

 

 

이때 동영상의 해상도를 고화질로 받고 싶다면 우측 아래 해상도를 클릭하면 고화질의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4K 업로드된 동영상이라면 4K 동영상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된 화질에서만 선택이 가능하며 원본 동영상의 화질이 낮은 경우에는 원본 동영상의 최고 화질 동영상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후에 Audioi 또는 Video를 눌러 mp3 또는 동영상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 완료!'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일의 다운로드된 경로를 알고 싶다면 메뉴 우측 상단에 폴더 모양을 클릭하면 해당 파일의 다운로드 경로 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이 맞다면 모든 다운로드 작업이 끝난 것입니다. 

 

유튜브 클립다운의 다운로드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한 번만 해보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상 유튜브 클립다운(Clip Down) 설치방법과 mp3,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