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내 컴퓨터의 사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의 본체나 하드를 뒤집어 보지 않고도 간단한 설치만으로 컴퓨터의 CPU, 메인보드와 칩셋, 메모리, 그래픽 카드의 정보 등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각 파트를 따로 주문해 조립한 경우 주문한 제품이 맞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컴퓨터 업데이트, 업그레이드 또는 수리를 해야 할 때 필요한 정보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영문판 정식 버전 

 

프로그램의 용량은 1.9M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무설치 버전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사이트 링크 참조)

 

홈페이지 메뉴 중 Windows를 클릭해 줍니다.

 

클릭 후에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최신 버전의 CPU-z의 EXE 파일과 zip 파일이 있습니다. 

SETUP ENGLISH는 설치 버전이며  ZIP ENGLISH는 무설치 버전입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해 다운로드를 합니다. 

 

 

영문 버전 다운로드 사이트 : https://www.cpuid.com/softwares/cpu-z-android.html

 

CPU-Z | Softwares | CPUID

CPU-Z is a free application that reports information about your Android device. SoC (System On Chip) name, architecture, clock speed for each core ; System information : device brand & model, screen resolution, RAM, storage.; Battery information : level, s

www.cpuid.com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였다면 EXE 파일은 바로 실행 설치하면 되고 zip 파일은 압축을 해제한 후 클릭하면 바로 실행됩니다. 

 

설치 버전

 

설치 과정에서 일반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로 별 다는 특이한 점은 없으며 NEXT만 눌러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무설치 버전도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실행 후에는 상단 메뉴의 옵션들을 하나하나 확인해보면 자신의 컴퓨터 사양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 텝에 있는 Bench 텝에서는 간단하게 내 컴퓨터 CPU의 성능을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Reference 탭에서는 CPU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도 컴퓨터의 정확한 사양을 알아야 할 때가 종종 있기 때문에 한번 설치 또는 다운로드해 놓고 필요할 때 확인해 보면 유용할 것입니다. 

 

 

무설치 한글 버전 다운로드 

 

영문으로되 었어 불편할 경우 무설치 한글 버전을 받아서 실행해 보면 정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ZIP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해제한 후 실행하면 됩니다. 

 

cpuz_x32_KOR.zip
1.15MB
cpuz_x64_KOR.zip
1.31MB

 

자신의 컴퓨터 사양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하시면 됩니다. 

무설치 버전은 1.82.1 버전입니다. 하시만 실행을 하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받을 수 있습니다.

 

USB에 넣고 다니면서 필요할 때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설치 한글판의 기능은 설치 영문판의 거의 모든 기능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