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윈도우 10 이용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법한 일이 파일의 복사나 프로그램의 실행 시 관리자 권한에 부딪혀하고 싶은 작업이 막히는 경우를 종종 경험했을 것입니다. 내 컴퓨터에 내 계정으로 내가 파일을 복사, 이동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내가 관리자가 아니란 말인가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 실행 또는 관리자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는 팝업창이나 경고 때문에 짜증이 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우클릭해서 매번 관리자 권한 실행하기를 해야 한다던지 관리자 권한이 없어서 특정 파일이나 폴더에 있는 파일의 이름 변경이나 저장이 안 되는 경우도 있었을 것입니다. 

 

 

윈도우 10의 경우 보안 시스템을 강하게 만들어놔서 쉽게 변경할 수 없도록 해놓은 것입니다. 컴퓨터의 안전을 위해서 강력한 보안 설정을 제공해주는 것은 고마운 일이지만 정말 필요한 작업에서 관리자 권한 때문에 막힌다면 진짜  짜증 나는 일 일 것입니다. 

 

 

이런 짜증 나는 일들을 모두 해결하고 더 이상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다는 메시지 창이나 팝업창 경고창 경고음을 더 이상 듣지 않기 위해서는 내 컴퓨터에서 실행하는 모든 작업에 관리자 권한을 영구적으로 부여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모든 관리자 권한 부여 하기 또는 모든 관리자 권한 항상 부여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방법으로 내 컴퓨터의 모든 실행에 모든 관리자 권한을 부여한다면 더 이상 파일의 복사 이동, 삭제, 이름 변경, 실행, 프로그램 실행 등을 위해  마우스를 우클릭해 속성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던 지 프로그램 아이콘의 속성에 들어가 관리자 설정을 해줘야 한다던지 하는 일은 더 이상 없을 것입니다. 

 

더 이상 관리자 권한을 따로 부여하는 작업을 할 필요 없이 컴퓨터 부팅 시작부터  컴퓨터가 종료될 때까지 컴퓨터가 오래돼 중고로 팔아넘기거나 폐기할 때까지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자체의 모든 권한은 물론이고 윈도우10에 설치된 모든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게 됩니다. 

 

 

●모든 관리자 권한 부여 하기 (모든 관리자 권한 항상 부여하기)

 

먼저 Ctrl과 Alt 사이에 있는 윈도우 키와 함께 키보드 자판에서 R을 눌러주세요 

 

윈도우키+R

 

 

윈도우 키와 R 키를 동시에 누르면 다음과 같은 실행 창이 뜰 것입니다. 

 

 

열기 창에 regedit라고 입력을 하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다음 경로를 들어갑니다.

경로가 조금 길기 때문에 천천히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찾아갑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Policies -> System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

 

 

경로를 정확하게 찾아 들어왔다면 EnalbeLUA 가 보이실 것입니다.

EnalbeLUA 항목이 없는 경우 새롭게 만들어 추가하면 됩니다. 

(아래 설명 참고)

 

클릭을 하면 값 데이터(V) '1'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값을 아래 사진과 같이 '0'으로 변경해 줍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이때 16진수(H)에 체크되어 있는지도 함께 확인해줍니다.

 

EnalbeLUA 항목이 없는 경우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새로 만들기(N) 항목에서 

'DWORD(32비트) 값(D)'을 클릭해 새롭게 항목을 만들어 줍니다. 

 

새 값에 'EnalbeLUA'이라고 적고 클릭을 해줍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면 값 데이터(V)에 '0'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모든 작업이 끝났다면 윈도우 시작화면으로 돌아와 컴퓨터를 재부팅(다시 시작)을 해줍니다.

 

 

이제 내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모든 명령에 관리자 권한이 부여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다시 '윈도우+R' 그러면 실행 창이 뜨고 다음과 같은 창이 뜰 것입니다.

 

 

실행창에서 '이 작업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됩니다'라는 알림 표시가 보이면  

이제는 내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모든 명령에 관리자 권한이 부여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관리 권한 항상 부여하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한 번 해주고 나면 앞으로는 파일을 이동 복사 삭제 실행 등을 할 때 더 이상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다는 팝업창이나 경고창을 보지 않고 당연하게 이동 복사 삭제 실행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설치된 모든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게 됩니다. 

 

위 방법대로 했다면 모든 관리자 권한 얻기, 모든 관리자 권한 부여 하기, 모든 프로그램 관리자 권한 실행 등을 다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관리자 권한 부여하기, 관리자 권한 실행의 굴레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모든 관리자 권한 부여 하기 (모든 관리 권한 항상 부여하기)였습니다.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인터넷을 오랫동안 하다 보면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으며 이것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입니다. 여러 사이트에 접속하며 서핑을 하면 그만큼 보고 들은 것이 많기 때문에 그 잔해들이 컴퓨터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