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동영상이나 이미지 편집 결과물에 다양한 폰트를 넣어야 할 때가 많습니다. 요즘은 EXE 설치형 파일보다는 인터넷에서 TTF 파일이나 OTF 파일을 다운을 받아 설치해서 사용하는 하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폰트를 제공하는 업체나 개인도 이렇게 형식의 포트를 만들어 배고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폰트를 추가 설치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한꺼번에 추가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C:\Windows\Fonts 폴더로 이동합니다.  폰트 폴더를 더블클릭해 폴더를 열어 줍니다. 

 

다운로드한 폰트 파일이 있는 폴더로 가서 모두 선택을 한 후 복사, 붙여 넣기 또는 드래그 & 드롭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폰트가 윈도에 추가 설치가 됩니다. 가장 확실하게 설치하면서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폰트를 개별적으로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개별적으로 받은 폰트를 더블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뜰 것입니다. 

상단 메뉴를 보면 인쇄와 설치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설치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추가 설치가 완료됩니다. 

 

세 번째는 폰트를 한번에 모두다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드래그 또는 모두 선택한 후 오늘 쪽 마우스 클릭 메뉴에서 설치를 클릭하면 한 번에 설치가 됩니다. 세 번째 방법이 가장 편리합니다. 다만 꼭 설치하겠다고 마음먹은 폰트만 선택해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한 번에 하다가 원하지 않는 폰트까지 설치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제 사용하려고 하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나 미디어 동영상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 

폰트를 선택하시면 추가 설치한 폰트, 글꼴이 보일 것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