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tvN'수요미식회' 철판 위 노릇노릇한 숯불 닭발 맛집 성동구 왕십리역 1번 출구쪽에 있는 '엽기꼼닭발' 입니다. 이 집은 침샘 폭발 닭발의 신세계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냥 매운맛이 아니라 기분좋게 매운맛이 이 집 닭발의 특징이며 생각만해도 침샘이 고일만큼 맛있는 매운맛으로 눈물날 정도 만큼의 매운 맛은 아니라고 합니다. 단맛과 매운맛을 함께 내는 적당하면서 중독성 있는 양념맛이라고 합니다. 





양념 맛의 비밀은 과일로만 수분과 단맛의 비율을 조절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물이나 국물을 넣지 않고 배만 7~8개 정도 넣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특제 소스에 닭발을 넣고 양념이 잘 배게 한다음 철판에 올린다고 합니다. 




보통 뼈없는 닭발은 양념이 덜 배이는 느낌 이지만 이 곳의 닭발은 뼈없는 닭발임에도 뼈없는 닭발과 마찬가지로 양념이 골고루 잘 배어 있다고 한다. 

 



달걀말이가 크레페 처럼 한장 한장씩 닭발을 싸먹을 수 있게 나오고 있어 환상적인 궁합으로 닭발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깻잎은 매운 맛을 줄여주기 때문에 닭발, 깻잎, 부추 무침과 함께 먹으면 향도 업그레이드 되고 매운 닭발을 먹기 어려워 하는 사람들에게도 닭발의 매콤함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집의 닭발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깻잎 위에 닭발+달걀말이+부추 무침을 넣고 싸서 고추장을 살짝 찍어서 먹으면 입안에서 맛있음이 폭발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주먹밥, 수란탕도 닭발과 찰떡궁합이어서 뼈없는 닭발임에도 닭발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지도


왕십리 1번 출구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8.9.2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왕십리역맛집#성동구맛집#도선동맛집#닭발맛집


[관련글]


(맛집)30년 동안 여대 앞을 지킨 와플집


하루에 10판만 판매 식어도 맛있는 피자 맛집


(맛집)맛의 차원이 다른 '마늘통닭'


(맛집)용산 '종점 숯불갈비' 고기 본연의 맛 '돼지갈비'+쫀득쫀득한 '매운 갈비찜'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