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토익 파트2 에서 고득점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익 파트 2는 공부 방법과 정답 찾는 요령을 알고 익히면 좀 더 쉽게 고득점을 할 수 있습니다. 토익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누구나 이 방법을 통해 토익 파트 2에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의고사나 문제집을 통해 연습을 해보고 실제 시험을 볼 때 그대로 적용하면 어렵지 않게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토익 파트2는 첫 두 단어가 제일 중요합니다. 

첫 두 단어만 잘 들으면 이미 90%는 풀 수 있수 있습니다. 때문에 처음부터 귀를 기울여야 하며 첫 두 단어를 절대로 놓치지 말고 정확하게 캐치해야 합니다. 

 


예컨대 Who is going to~~~~ , Who is moving~~또는 Have you watched~~~ 라면 앞에 두 단어 'Who/ going to', 'who is moving~~~', Have you/ watched'만 갖고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다음에 블라블라를 못 들었어도 괜찮습니다. 어디인지, 무엇인지, 누구인지 등 정답은 앞의 두 단어에 의해서 결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첫 두 단어를 잘 잡는 것이 토익 파트2의 고득점 받는 핵심입니다. 

 

두 번째는 오답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앞의 두 단어를 못 들은 경우나 뒤에 밖에  못 들은 경우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토익 출제자는 수험생을 함정에 빠뜨리기 위해서 같거나 비슷한 단어 또는 비슷한 소리의 문장으로 함정을 팝니다. 때문에 출제자가 수험생을 속이기 위해 파놓은 함정을 피해서 정답을 골라야 합니다. 이 경우에도 어느 정도 듣기 훈련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컨대 질문에 'Restaurant' 나온 경우 보기에 또다시 같은 단어 'restaurant'이 나오거나 'resting' 등 비슷한 발음이 나온 경우에는 정답이 아닙니다. 예를 좀더 들자면 질문에 'moving' 이 나오고 보기에 'move' 가 나온다면 정답이 아닙니다. range, arrange, meeting, met 등등 모두 정답이 아닙니다. 

 

문제나 질문 속의 단어와 소리가 비슷한 보기는 정답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같은 단어와 비슷한 발음이나 소리의 보기를 제거하고 정답을 고르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정답을 고르기 위해서는 요령과 리스닝에 어느 정도 숙달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첫 두 단어를 듣지 못한 경우 재빠르게 이 방법으로 정답을 고르는 순발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첫 두 단어가 가장 중요하고 이것을 놓친 경우 확실하지 않은 경우에는 같은 단어가 반복된 단어, 비슷한 모양이나 발음, 소리의 단어를 제거하면 토익 파트2의 거의 모든 문제를 맞힐 수 있습니다. 

 

 

세 번재는 회피하는 대답은 정답입니다. 

질문자가 어떤 것에 대해 질문을 하고 보기에는 질문에 대해 회피하는 보기가 나온 경우에는 거의 정답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수험생을 속이기 위해 전혀 답 같지 않은 회피성 대답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생각해도 정답이 없는데 회피성 대답이나 질문에 질문으로 다시 묻는 대답이 나온 경우 정답일 확률이 높습니다. 회피하는 답은 정답률이 99%라고 봐도 과언이 아닌경우가 많으며 회피성 대답은 그냥 정답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정답인 경우가 많습니다.  

 

 

예컨대 질문 : 주말에 만날래?  

보기 : 스케줄 확인 좀 해볼게~ 

 

또는 질문 :  옷이 이쁘다. 얼마 주고 샀어? 

보기 : 오래전에 산 거라 기억이 잘 안 나~, 

 

질문 : 지하철이나 버스정류장이 어디예요?

보기 : 저도 이동네 처음이라~, 여기 안 살아서 잘 몰라요...


보기 : 내일 사무실을 쓸 수 있나요? 

보기 : 확인해 보겠습니다.
라고 나오면 정답이다. 

이처럼 질문에 대해 회피하는 답이나 답변이라면 정답일 확률이 매우 높다는 점을 기억하고 문제를 풀면 좀 더 쉽게 정답을 고를 수 있습니다. 

 

토익 파트2를 공부를 할때도 위에서 알려준 방법을 염두해 두고 공부해야 합니다. 모의고사나 연습문제, 문제집, 기출 문제등을 통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하고 공부를 해야 합니다. 그러면 반드시 토익파트2에서 고득점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리
1. 첫 두 단어를 반드시 잘 듣기
2. 비슷한 소리 와 단어를 제거
3. 회피성 대답을 정답으로 고르기

 

토익 리스닝 LC에서 고득점을 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특히 토익 파트 2(TOEIC PART 2)는 고득점 하기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조금만 연습을 하고 요령을 익히면 금방 고득점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시험장에서 문제를 다 듣지 못했다고 당황하지 말고 위에서 소개한 방법대로 차례차례 문제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공부를 전혀 하지 않고 요령만으로는 되지 않습니다. 토익 공부와 문제 해결 연습이 어느 정도 숙달이 되어 있어야 실제 시험장에서 위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이 수월해집니다. 

 

[추천글]

토익 파트3, 4 공부방법 PART 3,4 고득점 노하우

 

토익 파트3, 4 공부방법 PART 3,4 고득점 노하우

토익 파트 3, 4 공부방법 또는 문제 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몇 가지 요령만 익혀도 토익 파트 3, 4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내용을 다 알지 못해도 문제를 푸는 기술과 능

imawesome.tistory.com

 

토익 Part 1 공부방법 토익 파트1 고득점 노하우

토익 공부방법 & 고득점 노하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