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토익 파트5 공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익 파트5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요령이 필요합니다. 다음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문제에 접근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좀더 쉽게 문제를 해결하고 토익 파트5에서 고득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토익 파트5 공부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다음에서 소개하는 토익 파트5의 문제를 빠르게 풀기위한 3가지 방법을 익힌다면 반드시 토익 파트5에서 고득점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토익 파트5 공부방법

①먼저, 해석하는 문제와 해석하지 않는문제로 구분합니다.

방법은 선택지 a b c d를 보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선택지 a b c d 보기가 모두 동사라면 해석을 해서 푸는 문제이다. 보기가 다 같은 품사라면 해석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선택지 a b c d에 품사가 다른 형태의 단어가 나온다면 해석을 할 필요가 없는 문제입니다. 빈칸의 앞뒤만 살펴도 정답이 골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컨대 한 단어로 여러 가지 품사가 등장하는 경우입니다.

a. Confidence. b. Confidential. c. Confidentially. d. Confide. 이런 경우에는 명사(Confidence) 자리인지, 형용사(Confidential) 자리인지, 부사(Confidentially) 자리인지, 동사(Confide) 자리 인지를 묻는 문제이므로 핵석을 하지 않고 문장의 구조를 분석한 후 바로 정답을 찾는 문제입니다. 즉 빈칸 앞뒤만 봐도 문제가 해결되기 때문에 5초 안에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 문장의 구조를 파악하는 연습을 미리 해놓은 다면 이런 문제는 그냥 거저 주는 문제나 다름없습니다. 그냥 앞뒤만 보고도 답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선택지에 전치사와 접속사가 있는 문제입니다. 

이런 보기의 경우에도아주 빠르게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전치사와 접속사가 보기에 섞여 있는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접속사 자리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접속사가 들어가는 빈칸은 반드시뒤에 주어와 동사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접속사가 정답이라면 "접속사+ 주어 + 동사"의 형태의 문장이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빈칸 뒤에 주어와 동사가 있다면 접속사 문제이므로 알맞은 접속사를 고르면 됩니다. 

 

빈칸 뒤로 주어+동사가 나온다면, 빈칸에는 접속사 문제입니다. 파트 5문제를 풀 때는 먼저 보기의 선택지 a b c d를 보아야 합니다. 질문을 먼저 보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보기에 제시된 단어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그래야 문장의 구조를 바로 파악할 수 있으며 시간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컨대 보기에 유사한 의미를 갖는 전치사와 접속사가 섞여서 등장하는 경우 보기가 a. Because of.(전치사) b. Despite.(전치사) c. Although.(접속사) d. Nevertheless.(부사) 라면 c의 접속사 먼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접속사를 질문의 빈칸에 넣고 뒤에 주어와 동사가 나오는지 확인을 하면 쉽게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은 거의 그냥 주는 문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음은 빈칸 뒤에 주어와 동사가 없이 명사 또는 명사구가 있는 경우입니다.

그렇다면 그 명사구 앞에는 전치사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전명구로 묶어주면 됩니다. 예컨대 문제가 

 

 

Q. Brook Brother's Steak will remain open until 10:100 P.M ____________ the holiday seasons. 
a. When.(접속사) b. While.(접속사) c. meanwhile.(부사) d. During(전치사)

 

이렇게 나왔다면 먼저 접속사 자리인지 확인을 해봅니다. 빈칸 뒤를 확인해 보니 주어와 동사가 없이 'the holiday seasons.'명사구만 있습니다. 그러므로 접속사 When과 While는 답이 될 수 없으며 Meanwhile 부사 역시 답이 될 수 없습니다. 정답이 될 수 있는 것은 명사구와 묶일 수 있는 전치사 'During' 뿐입니다.

 

이렇게 이방법만 알고 있어도 파트 5에서는 많은 문제를 아주 빠르게 풀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생각하면서 모의고사와 문제집을 풀며 연습을 하면 실제 시험장에서도 아주 빠르게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토익 파트5 공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토익 파트2 공부방법 Part2 정답 고르는 법

 

토익 파트2 공부방법 Part2 정답 고르는 법

토익 파트2 에서 고득점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익 파트 2는 공부 방법과 정답 찾는 요령을 알고 익히면 좀 더 쉽게 고득점을 할 수 있습니다. 토익을 준비하는 사람이

imawesome.tistory.com

토익 파트3, 4 공부방법 PART 3,4 고득점 노하우

 

토익 파트3, 4 공부방법 PART 3,4 고득점 노하우

토익 파트 3, 4 공부방법 또는 문제 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몇 가지 요령만 익혀도 토익 파트 3, 4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내용을 다 알지 못해도 문제를 푸는 기술과 능

imawesome.tistory.com

토익 공부방법 & 고득점 노하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