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토익 파트3, 4 공부방법 또는 문제 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몇 가지 요령만 익혀도 토익 파트 3, 4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내용을 다 알지 못해도 문제를 푸는 기술과 능력을 향상하면 고득점을 할 수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이런 방법을 모르고 무작정 내용을 완벽히 이해하기 위해 애를 쓰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시간도 부족하고 이해도 못하고 결국 문제를 맞히지 못하게 되는 악순환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아래 설명하는 문제 푸는 기술을 익혀 모두 고득점 하시기 바랍니다

 

 

●스키밍(skimming) - 토익 파트3, 4 공부방법는 대화가 시작되기 전에 문제를 미리 읽어놓는 스킬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스키밍(skimming)이라고 부릅니다. 문제를 안 읽고 바로 듣는다면 정답을 맞힐 확률이 줄어듭니다. 영어를 잘하는 사람일지라도 정보를 전혀 모르고 듣는 것과 어디에 귀 기울일지 미리 읽어놓고 문제를 푸는 것은 완전 차이가 나게 됩니다. 

 

 

정보를 미리 알고 듣는 것이 정답을 맞힐 확률이 높고 고득점을 할 수 있는 토익 파트3, 4 공부방입니다. 때문에 토익 파트 3, 4에서 스키밍은 반드시 필수입니다. 문제를 푸는 데 있어 스키밍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고득점을 받고 싶다면 문제를 풀기 전에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의식적으로 빠르게 문제를 읽는 연습을 해 시험장에서 습관적으로 바로 문제를 읽는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첫 번째, 수식어구 무시하기

문제를 읽다 보면 Most likely, mainly, probably 등이 나오면 무시해도 좋습니다. 이런 단어들은 수식어구에 불과하기 때문에 과감하게 건너뛰어도 됩니다. 이런 단어보다 중요한 키워드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0초 안에 읽어야 하기 때문에 그냥 넘겨야 합니다.

 

두 번째, 중요 키워드에 밑줄, 동그라미 표시 

문제를 읽다 보면 중요한 키워드나 힌트가 될 만한 단어가  보입니다. 이런  중요 키워드에는 밑줄이나 동그라미 등 자신이 알 수 있는 표시를 해야 합니다. 보기의 중요 키워드에 표시를 해놓지 않으면 미리 읽었던 문제라도 대화가 시작되면 바로 찾기 쉽지 않습니다.

 

듣기에 집중하면 읽기의 집중력이 떨어지고 읽기에 집중하면 듣기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때문에 미리 키워드에 동그라미 쳐둔다면 정답을 찾기가 수월합니다. 대화가 시작되면 밑줄이나 동그라미 표시를 했던 단어만 보고 있으면 됩니다. 듣는 중간에 동그라미 친 보기와 관련된 것이 정답으로 나오면 바로 정답으로 체크하면 됩니다.

 

 

※보기에 겹치는 의미가 있을 때는 함정!! 

예컨대 a. Call a colleague b. Contact the hotel이라고 나오면 함정입니다. 보기에 겹치는 의미가 연속해서 나올 땐 조금 더 꼼꼼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세 번째, 한글로 해석 하기

보기를 읽을 때는 먼저 한글로 꼼꼼하게 해석해야 합니다. 보기를 볼 때는 영어로 읽는 것이 좋겠지만 아직 여기까지 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한글로 해석해서 읽어야 정확합니다. 영어로 읽을 실력이 되지 않는다면 영어로만 의미를 생각하면 무슨 이야기인지 머릿속에 하나도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것이 되지 않는다면 스키밍 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이 단계를 지나 영어로 의미 파악이 가능해진다면 빠르게 읽고 문제를 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한글로 해석해서 완벽히 뜻을 이해하고 장기적으로는 영어로 읽고 바로 이해하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이런 스킬들이 익숙해지면 바로바로 문제가 해결됩니다. 이상으로 토익 파트3, 4 공부방법 PART 3,4 고득점 노하우였습니다. 모두 열공하시고 고득점 하시길 바랍니다.  

 

정리
1. 수식어구 무시하기
2. 중요 키워드에 밑줄, 동그라미 표시 하기
3. 문제 보기를 한글로 해석하고 이해하기 

 

[추천글]

토익 파트2 공부방법 Part2 정답 고르는 법

 

토익 파트2 공부방법 Part2 정답 고르는 법

토익 파트2 에서 고득점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익 파트 2는 공부 방법과 정답 찾는 요령을 알고 익히면 좀 더 쉽게 고득점을 할 수 있습니다. 토익을 준비하는 사람이

imawesome.tistory.com

토익 Part 1 공부방법 토익 파트1 고득점 노하우

토익 700점 달성 방법

토익 공부방법 & 고득점 노하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