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제산제 신일엠정(Sinil M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입니다. 조제용으로 처방으로도 나오는 약입니다. 위산의 작용을 억제하여 위산과다증을 치료하는 약이며, 장내 수분을 끌어들임으로써 변비를 치료하는 약으로도 사용됩니다.

 

신일엠정(Sinil M Tab.)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복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위궤양, 위염, 위산과다, 변비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신일엠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신일엠정(Sinil M Tab.)

성상 흰색의 원형정제
제형 나정
모양 원형
색깔 하양
크기 장축 : 11, 단축 : 11, 두께 : 5
식별표기 SIL, M

 

제산제

제산제는 위산으로 인한 속쓰림과 위통 등의 급성 증상에 사용되는 위장약입니다. 위산을 중화하고 소화효소의 작용을 감소시켜서 통증을 줄이고 위장 점막 손상을 막습니다.

 

제산제는 위산을 중화시켜 통증을 완화하고 위산에 의해 위장 점막이 손상되는 것을 막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루미늄, 마그네슘, 칼슘 등을 함유한 무기물로 알칼리성을 띠며, 화학적으로 산을 중화하고 소화효소와 결합해 작용을 감소시킵니다.

 

가스제거제인 시메티콘, 위식도 점막보호제인 알긴산나트륨, 국소마취작용으로 진통효과가 있는 옥세타자인 등이 제산제와 혼합되어 사용되기도 합니다.

 

신일엠정(Sinil M Tab.)

 

성분정보

신일엠정 1정(600mg) 중 수산화마그네슘 500.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위산을 중화하고, 위염으로 인한 증상들을 완화합니다. 위산과다, 위부불쾌감, 구역, 구토, 속쓰림 증상 완화에 사용합니다. 동일한 성분이 함유된 의약품으로는 마그밀정 500mg, 마로겔정500mg 등이 있습니다.

 

수산화마그네슘

수산화마그네슘(Magnesium hydroxide)은 제산제이자 변비약입니다. 알칼리성인 무기염 제제로 위에서 위산 중화 작용이 있으므로 제산제(위산중화제)로 사용됩니다. 장에서 체액을 머무르게 하는 역할을 하여, 변이 묽어지게 하므로 변비약(하제, 완하제)으로도 사용됩니다.

 

수산화마그네슘 단일 성분은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로 제산제보다는 변비약으로 사용됩니다. 제산제로는 설사를 유발하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변비를 일으키기 쉬운 알루미늄염 제제나 탄산염 제제 등과 복합되어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산제는 다른 약물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함께 복용하는 경우 시간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완화 목적으로 일시적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효능, 효과

 

1. 주효능 효과

 

① 다음 질환의 제산작용 및 증상의 개선

위·십이지장궤양, 위염, 위산과다

 

② 변비증

 

용법, 용량

 

1. 성인

 

① 변비증

1일 2~4정(1~2g)을 1~2회 분할 복용합니다.

 

② 위·십이지장궤양, 위염, 위산과다

1일 2~5정(1~2.5g)을 수회 분할 복용합니다.

 

③ 연령(나이),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합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다음 환자는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① 신장애(신장장애) 환자

심한 심기능장애 환자에서 고마그네슘혈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② 설사환자

 

2. 다음 환자는 신중하게 복용해야 합니다.

 

① 심기능 장애 환자

 

② 고마그네슘혈증 환자

 

신일엠정(Sinil M Tab.)

 

신일엠정 부작용

이 약을 복용한 모든 환자에게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상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의사와 상의합니다.

 

1. 소화기계

때때로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대사이상

장기 대량복용에 의하여 고마그네슘혈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감량(줄임) 또는 휴약(복용중지) 등 적절한 처치를 합니다.

 

상호작용

이 약과 함께 다른 약물을 복용할 경우 상호작용으로 인해 약효에 영향을 미치거나 이상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미리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음의 약물을 복용하는 환자는 의사와 상의합니다.

 

1.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물질의 흡수를 저해(억제)할 수 있으므로 함께 복용하지 않습니다.

 

2. 이 약의 흡착작용 또는 소화관내·체액의 pH상승에 의해 병용 약물의 흡수·배설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복용합니다.

 

3. 다량의 우유·칼슘제제와 함께 복용 시 우유 알칼리 증후군(고칼슘혈증, 고질소혈증, 알칼리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일반적 주의사항

마그네슘 중독증상이 나타나면 칼륨염을 주사합니다.

 

저장방법

밀폐용기, 실온(1~30℃)보관합니다.

 

사용기간

제조일로부터 36 개월입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소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합니다.

 

2. 직사일광을 피하고 되도록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밀전(뚜껑을 꼭 닫아)하여 보관합니다.

 

3. 의약품 오용(잘못사용)으로 인한 사고를 막고 의약품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습니다.

 

기타 주의사항

유제품X

 

1. 이 약의 복용기간 동안 다량의 우유를 섭취하는 것은 삼갑니다.

 

2. 약 복용 중 변비 또는 설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면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3. 과일주스, 콜라 등은 위의 산도를 높여 이 약의 효과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함께 복용하지 않습니다.

 

4. 항생제와 함께 복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의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5. 철분제와 함께 복용할 경우에는 최소 2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복용합니다.

 

6. 신장질환 환자나 그 병력이 있는 경우 의사 등 전문가에게 미리 알립니다.

 

7. 장기 연용하지 않으며, 2주 정도 복용해도 효과가 없는 경우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임의로 복용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처방,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른 복용법과 복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신일엠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트리겔현탁액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제산제

 

트리겔현탁액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제산제

제산제 트리겔현탁액(Trigel Suspensio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짜 먹는 위장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위산을 중화하고, 펩신(단백분해효소)

imawesome.tistory.com

아네모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제산제 위산과다 속쓰림

 

아네모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제산제 위산과다 속쓰림

속쓰림약, 위장약 아네모정(Anemo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산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위산작용을 억제하고 진경작용을 나타냄으로써

imawesome.tistory.com

알마겐트정 효능 효과 부작용 알마게이트 제산제

 

알마겐트정 효능 효과 부작용 알마게이트 제산제

위장약 알마겐트정(Almagent Tab. 500m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산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위산을 중화하고, 펩신(단백분해효소)의 작용을 감

imawesome.tistory.com

파모큐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파모티딘 속쓰림 위산과다

 

파모큐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파모티딘 속쓰림 위산과다

위산억제제 파모큐정(Famo-Q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을 감소시키는 위장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위산 분

imawesome.tistory.com

신일겔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제산제

 

신일겔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제산제

제산제 신일겔정(Sinil Gel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산과다, 속 쓰림, 위부불쾌감, 체함, 구역, 신트림 등 다양한 위장장애 증상을 치료하는 소화기관용약(제산제)으로로 의사의 처방전이

imawesome.tistory.com

마그밀에스정 효능 효과 부작용 가격 변비약 제산제

 

마그밀에스정 효능 효과 부작용 가격 변비약 제산제

변비약, 제산제(위산과다치료제) 마그밀에스정(Magmil S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각종 변비증 치료 및 위산과다증으로 인한 속쓰림, 위통 등에 효과가 있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imawesome.tistory.com

마그밀정 500mg 효능 효과 용법 주의사항 부작용 다이어트시 복용법 가격

 

마그밀정 500mg 효능 효과 용법 주의사항 부작용 다이어트시 복용법 가격

마그밀정은 변비에 효과가 좋은 일반의약품입니다.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해 복용할 수 있으며 위염, 위산과다 등과 변비에 도움을 주는 약국약입니다. 다만 보통 제산제로 구입하는 사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