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마그밀정은 변비에 효과가 좋은 일반의약품입니다.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해 복용할 수 있으며 위염, 위산과다 등과 변비에 도움을 주는 약국약입니다. 다만 보통 제산제로 구입하는 사람은 드물고 변비약으로 구입하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특히 만성 변비와 임산부 변비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변비에 걸려 보신 분들은 잘 알겠지만 한번 걸리면 상당히 불편하고 고통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하루 종일 속이 안 좋거나 찝찝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다늘 변비약 복용 후 내성이 생겨 개선이 안되던 분들도 마그밀을 먹고 변비에서 탈출했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임산부, 고령자(노인), 어린이, 유아도 복용해도 좋을 정도로 효과가 좋고 내성과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약입니다. 다음에서 마그밀정의 정보, 효능효과, 용법,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단식다이어트시 복용 방법, 가격, 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그밀 정

 

제조사 : 삼남제약

성상 : 흰색의 원형 정제 

모양 : 원형 

전문/일반 : 일반의약품 

유효성분 : 수산화마그네슘 

첨가제 :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칼슘, 탤크, 무수인산수소칼슘, 저치환도히드록시프로필셀룰로오스, 미결정셀룰로오스 

 

 

※마그밀 210정은 10개씩 소포장된 약이 21개 들어있습니다. 

 

 

※참고로 병원에서 처방을 받을 경우 500정, 1,000정이 들어있는 통으로 된 약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효능효과 

1. 마그밀정은 수산화마그네슘 500mg이 함유된 알칼리성 제제로 위의 산도를 낮춰줘(중화해) 위·십이지장궤양, 위염, 위산과다 증세를 개선시켜주며  삼투 작용을 일으켜 장외의 세포에서 수분을 흡수(장내로 수분을 끓여 들여)해 장내 수분량을 증가시켜 변을 무르게 만들어 배변활동 촉진시키기 때문에 변비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2.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10시간 정도 경과하면 효과가 나타납니다. 

 

3. 임산부나 고령자, 어린이, 유아에게도 안전한 약이며 병원 처방이나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쉽게 구입해 복용할 수 있습니다. 

 

용법용량 

1. 위ㆍ십이지장궤양, 위염, 위산과다 : 수산화마그네슘으로서 1일 1-2.5g(2~5정)을 수회 분할해 복용합니다. 

2. 변비증 : 1일 1-2g(2~4정)을 1-2회 분할 복용합니다. 1일 3회 식후 1~2정 복용하며 연령,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합니다. 다만 설사가 시작되면 복용을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복용 시 물을 함께 충분하게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상의 주의사항 

 

1.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아야 합니다. 

①신장애 환자 : 심한 신기능장애 환자에서 고마그네슘혈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설사 환자 

 

2.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복용해야 합니다. 

①심기능 장애 환자 

고마그네슘혈증 환자 

 

※고령자의 경우 각종 질환이나 복용하는 양물로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부작용 

소화기계 : 때때로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사이상 : 장기 대량 투여에 의하여 고마그네슘혈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이상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감량 또는 휴약 등 적절한 처치를 해야 합니다. 

 

4. 일반적 주의 마그네슘 중독증상이 나타나면 칼륨염을 주사해야 합니다. 

 

 

5. 상호작용

테트라사이클린계(피부염,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는 항생제) 항생물질(항생제)의 흡수를 저해할 수 있으므로 병용 투여하지 않습니다. 마그밀의 주 성분인 수산화마그네슘은 항생제가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합니다. 항생제 효과가 감소할 수 있기 때문에 두 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약의 흡착 작용 또는 소화관내ㆍ체액의 pH 상승에 의해 병용 약물의 흡수ㆍ배설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신중히 투여합니다. 철분제 또는 항진균제는 위가 산성일수록 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2시간 정도 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다량의 우유(유제품, 치즈 등), 칼슘제제와 병용 시 우유 알칼리 증후군(고칼슘혈증, 고질소혈증, 알칼리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합니다. 우유 알칼리 증후군은 칼륨이나 알칼리성 물질을 과도하게 섭취했을 때 나타나는데 구토나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④비타민 D 제제는 마그밀의 효과를 상승시켜 부작용(설사 등)을 일으킬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6. 저장상의 주의사항

소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②직사 일광을 피하고 되도록이면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밀전하여 보관한다.

오용을 막고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는다.

 

 

●단식다이어트시 복용 방법

1. 인터넷 카페나 SNS 등에서 단식이나 다이어트시 마그밀을 복용하면 효과가 있다는 이야기가 있어 단식이나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종종 마그밀을 함께 복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는 음식을 줄이거나 단식을 할 때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단식,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사조절을 하면 먹은 양이 적기 때문에 영양분도 부족하기 마련입니다. 적은 양에서 부족한 영양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촉촉하고 말랑한 변보다는 딱딱한 변이 되고 배변을 하기가 어렵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 마그밀을 먹으면 배변에 도움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부작용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함께 복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3. 다만 단식, 다이어트시 장시간 다량으로 자주 복용할 경우 고마그네슘혈증이 생겨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 다량을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복용을 하더라도 단식 시작 하루 전부터 2~3일 정도 자기 전에 2~3알 정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알약의 개수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마그밀을 복용하면 마그밀의 주성분인 수산화마그네슘이 장내 수분 흡수를 억제고 장내로 수분을 끓여 들여 무르고 부드러운 변이 나오고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수분 섭취를 병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

210정이 들어있는 마그밀정은 보통  9,000원입니다. 다만 약국마다 9,000원 ~13,000원까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 구매를 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함께 먹으면 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된 음식을 함께 섭취하면 변비 개선에 좋습니다. 사과, 배, 바나나, 자두, 땅콩, 호두, 아몬드, 해바라기씨, 치아씨드, 아미씨, 양배추, 당근, 양파, 고마마, 무, 우엉, 현미, 보리, 통밀, 귀리, 강낭콩, 완두콩, 팥 등이 좋습니다.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서 장기간 약을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단식이나 다이어트에 활용할 경우 신장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이상 마그밀정의 정보, 효능효과, 용법,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다이어트시 복용방법, 가격, 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듀파락이지시럽 효능 효과 복용방법 주의사항 가격 부작용

 

듀파락이지시럽 효능 효과 복용방법 주의사항 가격 부작용

듀파락-이지시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른이나 아이나 변비 때문에 한두 번 고생 안 해본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자연적으로 해결이 되면 좋겠지만 상당히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

imawesome.tistory.com

 

치센 효과 가격 부작용 주의사항

 

치센 효과 가격 부작용 주의사항

치질은 우리나라 국민의 절반이 경험하는 질환으로 누구나 한 번쯤 걸리게 되는 정말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고통이 심한 경우 정말 누구에게도 말 못 할 고민을 안겨줍니다. 그렇다고 방치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