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제산제 신일겔정(Sinil Gel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산과다, 속 쓰림, 위부불쾌감, 체함, 구역, 신트림 등 다양한 위장장애 증상을 치료하는 소화기관용약(제산제)으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위산을 중화하고, 펩신(단백분해효소)의 작용을 감소시킴으로써 위내 통증 및 궤양형성을 방지하는 약입니다.

 


다양한 위장장애 증상에 효과적으로 작용하지만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복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신일겔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제산제

제산제는 위산으로 인한 속 쓰림과 위통 등의 급성 증상에 사용되는 위장약입니다. 위산을 중화하고 소화효소의 작용을 감소시켜서 통증을 줄이고 위장 점막 손상을 막아 줍니다. 다만 다른 약물과 함께 복용할 경우 다른 약물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시간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증상완화 목적으로 일시적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외형정보

성상 흰색의 원형 정제
제형 나정
모양 원형
색상 하양
분할선 -
식별표기 앞 : SI G, 뒤 : 분할선


성분정보
건조수산화알루미늄겔 200mg, 탄산마그네슘 50mg, 침강탄산칼슘 100mg, 탄산수소나트륨 50mg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위산을 중화하고 위염으로 인한 증상들을 완화합니다. 

 


효능, 효과
위산과다, 속 쓰림, 위부불쾌감, 위부(상복부) 팽만감, 체함, 구역, 구토, 위통, 신트림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용법, 용량
1. 만 15세 이상 및 성인: 1회 2정, 1일 3회


2. 만 8세 이상 15세 미만: 1회 1정, 1일 3회

 

3. 식간(식사 때와 식사 때 사이) 및 취침 시 복용합니다. 복용간격은 4시간 이상으로 합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복용하면 안 되는 환자, 사람 

① 투석요법을 받고 있는 환자는 복용하면 안 됩니다. 

 

② 만 7세 이하의 어린이는 복용하면 안 됩니다. 

2.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제를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3.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신장장애 환자, 다른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

 


신일겔정 부작용

이약을 복용한 모든 환자에게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람(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1.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변비 또는 설사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합니다. 


2. 2주 정도 복용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합니다. 

기타 이 약의 복용 시 주의할 사항
1. 정해진 용법ㆍ용량을 잘 지켜야 합니다.


2. 어린이 복용할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 감독하에 복용해야 합니다.


3. 나트륨 제한 식이를 하는 사람은 복용시 주의합니다. 

 

 

 

가격

신일겔정 가격은 3,000원 안팎으로 약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장방법
기밀용기, 실온(1~30℃) 보관합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직사광선을 피하고 될 수 있는 한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밀폐하여 보관해야 합니다. 의약품 오남용을 막고 의약품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아야 합니다. 

 

기타 주의사항

 

1. 심한 변비나 설사가 나타날 경우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2. 이 약의 투여기간 동안 다량의 우유를 섭취하는 것은 삼가합니다. 

 

3. 항생제와 병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4. 철분제와 병용할 경우에는 최소 2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복용해야 합니다. 

 

5. 신장질환 환자나 그 병력이 있는 경우 의사 또는 약사에게 미리 알려야 합니다. 

 

6. 과일주스, 콜라 등은 위의 산도를 높여 이 약의 효과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함께 복용하지 않습니다. 

 

7. 장기 연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임의로 복용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 약사의 처방전, 복용안내에 따른 복용법과 복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신일겔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마그밀에스정 효능 효과 부작용 가격 변비약 제산제

 

마그밀에스정 효능 효과 부작용 가격 변비약 제산제

변비약, 제산제(위산과다치료제) 마그밀에스정(Magmil S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각종 변비증 치료 및 위산과다증으로 인한 속쓰림, 위통 등에 효과가 있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imawesome.tistory.com

 

타스나정 효능 효과 부작용 제산제

 

타스나정 효능 효과 부작용 제산제

제산제 타스나정(Tasna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산으로 인한 속쓰림과 위통 등의 급성 증상에 사용되는 위산과다 치료제(제산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imawesome.tistory.com

파미딘정 가격 효능 부작용 속쓰림 역류성 식도염

 

파미딘정 가격 효능 부작용 속쓰림 역류성 식도염

속쓰림약 파미딘정 (Famidine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산과다, 속쓰림, 신트림 등에 효과가 있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역류성 식도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