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위장약 알마겐트정(Almagent Tab. 500m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산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위산을 중화하고, 펩신(단백분해효소)의 작용을 감소시킴으로써 위내 통증 및 궤양형성을 방지하는 약입니다.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복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위장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알마겐트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성상 : 백색의 장방형 정제입니다. 

성분정보
알마겐트정에는 알마게이트 50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마게이트는 제산제의 한 종류로, 위산을 중화시켜 위산으로 인한 속쓰림과 위통 등을 완화하고, 위점막을 보호하는 약물입니다. 위염, 위궤양, 위산과다 증상 등을 개선합니다. 

 

다른 약물의 흡수를 방해하고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함께 복용하는 경우 시간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을 완화시키는 목적으로 일시적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효능, 효과
위·십이지장궤양, 위염, 위산과다, 속쓰림, 구역, 구토, 위통, 신트림 등의 질환의 제산작용 및 증상의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용법, 용량
성인 및 12세 이상의 소아

1회 1g을 1일 3회, 식후 30분 ∼ 1시간에 삼키지 말고 씹어서 복용합니다. 필요시 취침 전에 1회 더 복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① 이 약 또는 이 약의 구성 성분에 대해서 과민반응이 있는 환자


② 알츠하이머병 환자


③ 치질 환자


④ 체액 저류(부기) 환자


⑤ 임신 중독증 환자


⑥ 설사 환자


⑦ 진단되지 않은 소화 기관 출혈 환자


⑧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 deficiency)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는 복용하면 안 됩니다.  

 


2.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다음의 약을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항생제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물질을 함께 복용 시 흡수를 억제할 수 있으므로 함께 복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3.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① 다른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 

이 약의 흡착작용 또는 소화관내 체액의 pH 상승에 의해 함께 복용하는 약물의 흡수·배설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복용합니다.


a. 비스테로이드소염진통제(NSAID), 궤양 치료제, 디기탈리스 제제, 클로르프로마진, 란소프라졸, 프레드니솔론, 페니실린, 퀴놀론, 철(Fe)염 제제 : 흡수를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2 ∼ 3 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합니다.


b. 살리실산염 : 신장의 배설을 증가시킵니다.


② 신장애 환자 

마그네슘 또는 알루미늄이온이 오랜 기간 동안에 걸쳐 콩팥에 축적될 수 있습니다. 심한 신장애 환자는 권고되지 않습니다.


③ 신체 허약자, 인 함량이 낮은 식이 요법 실시자, 소화 흡수 장애가 있는 사람

이 약의 알루미늄염이 인 흡수를 감소시키므로 장기간 복용할 경우, 혈중 인산염함량 감소 및 뼈의 무기질 침착장애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④ 고령자


⑤ 혈액구토 또는 흑색 대변 등과 같은 소화기관 출혈 증상이 있는 환자


⑥ 임산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수유부

 

알마겐트정 부작용 

이 약을 복용한 모든 환자에게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상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1. 소화기계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변비 또는 설사


2. 2주 정도 복용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

 


이 약의 복용 시 주의할 사항


1. 정해진 용법·용량을 잘 지켜야 합니다.


2. 어린이에게 복용시킬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 감독하에 복용시켜야 합니다.

 

저장방법
밀폐용기, 실온보관합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직사광선을 피하고 되도록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의약품을 원래 용기에서 꺼내어 다른 용기에 보관하는 것은 의약품 오용에 따른 사고 발생이나 의약품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원래의 용기에 넣고 꼭 닫아 보관해야 합니다.

기타 주의사항

 

1. 심한 변비나 설사가 나타날 경우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2. 항생제와 함께 복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3. 철분제와 함께 복용할 경우에는 최소 2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복용합니다. 

4. 2주 정도 복용해도 증상 개선이 없는 경우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5. 위장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술(알코올), 강한 향신료, 카페인 등의 섭취는 피하도록 합니다. 

임의로 복용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처방,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른 복용법과 복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알마겐트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애니탈삼중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제산제 복합소화제

 

애니탈삼중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제산제 복합소화제

제산제를 함유한 복합소화제 애니탈삼중정(Anytal Triple Layered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중정으로 설계된 위장관 질환 개선제(소화성궤양용제, 장약, 제산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

imawesome.tistory.com

잘나겔정 효능 효과 부작용 알마게이트 제산제

 

잘나겔정 효능 효과 부작용 알마게이트 제산제

제산제 잘나겔정(Zalnagel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산을 중화하여 속 쓰림을 완화하고, 위점막을 보호하는 제산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imawesome.tistory.com

신일겔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제산제

 

신일겔정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제산제

제산제 신일겔정(Sinil Gel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산과다, 속 쓰림, 위부불쾌감, 체함, 구역, 신트림 등 다양한 위장장애 증상을 치료하는 소화기관용약(제산제)으로로 의사의 처방전이

imawesome.tistory.com

마그밀에스정 효능 효과 부작용 가격 변비약 제산제

 

마그밀에스정 효능 효과 부작용 가격 변비약 제산제

변비약, 제산제(위산과다치료제) 마그밀에스정(Magmil S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각종 변비증 치료 및 위산과다증으로 인한 속쓰림, 위통 등에 효과가 있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imawesome.tistory.com

 

※동일한 성분이 함유된 의약품 

더보기

게이트정, 글로게이트정, 대웅바이오알마게이트정500mg, 대원알마게이트정, 마게이트정, 마겐정, 마그엠정, 메디알정500mg, 서울알마게이트정, 세란드정, 셀마겐정, 씨엠지알마게이트정500mg, 아마가정, 알게나정, 알게론정500mg, 알게마정, 알게이트정, 알게텍정, 알드린정, 알리겔정, 알마게린정500mg, 알마겐정500mg, 알마겔정, 알마넬정, 알마노겐정, 알마드정, 알마디정, 알마로정, 알마르정, 알마린정, 알마스정, 알마스콘정, 알마시드정, 알마정, 알마제트정, 알마케이드정, 알마테정, 알마투정500mg, 알마트로정, 알마트론정, 알마트리정500mg, 알마티정, 알마펜정, 알마휴정, 알바트정, 알보젠알마게이트정, 알제스정, 에이프로젠알마게이트정, 영일알마게이트정500mg, 영풍알마게이트정500mg, 오스게이트정, 유니게이트정500mg, 이든알마게이트정, 인트로알마게이트정, 일성알마게이트정500mg, 일양바이오알마게이트정500mg, 잘나겔정, 제일알맥스정500mg, 중헌알마게이트정, 케이엠에스알마게이트정, 파티겔정, 한미알마게이트정500mg, 휴게이트정500mg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