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한컴타자연습을 통해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에서 바로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프로그램(한컴타자연습 구버전)을 설치하고 타자연습을 하는 방법입니다. 과거에는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깔아야 타자 연습을 할 수 있었지만 요즘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인터넷 웹사이트(공식 사이트)에서 바로 타자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타자 연습하는 방법'과 '프로그램(한컴타자연습 구버전)을 설치하고 타자연습'을 하는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인터넷 사이트에서 바로 연습하는 방법

 

네이버, 다음 등 포털 검색창에 '한컴타자연습'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링크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한컴타자 공식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인터넷이 연결만 되어 있다면 다운로드 없이 바로 연습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아래 링크 주소 확인)

 

 

메인화면 아래쪽에 보면 한컴 타자 게임도 있습니다. 

 

 

상단에 '한컴 타자연습'을 클릭합니다. 별도의 로그인이나 가입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리 연습'을 클릭합니다. 

 

 

'자리 연습 시작하기' 또는 '낱말 연습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자리 연습 시작하기' 또는 '낱말 연습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게스트는 연습기록, 포인트 등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창이 뜨는데 최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타자 연습 알림 한컴 타자연습은 실행 시 브라우저의 팝업 차단을 해제해야 합니다. 브라우저의 팝업 차단 설정에서 한컴 타자연습을 제외해 주세요. IE: 화면 하단의 팝업 차단 안내 알림에서 허용 선택 크롬 : 주소창 오른쪽 팝업 차단 버튼 클릭 후 허용 선택 더욱 자세한 내용은 FAQ를 참고해 주세요' 이때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궁금한 점이 있는 경우 상단 'FAQ'를 이용하면 됩니다. 

 

 

자리 연습, 낱말 연습부터 타자연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연습을 마치면 연습 결과를 보여줍니다.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글자판, 언어, 소리, 손가락 가이드' 등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짧은 글 연습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한 줄로 된 글로 타자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긴 글 연습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긴 글을 선택해 타자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게임을 통한 타자연습입니다. 상단에 '타자게임'을 클릭하면 '두더지 잡기, 동전 쌓기, 판 뒤집기, 산성비' 등의 게임을 통해 타자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두더지잡기'를 클릭하고 '게임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다시 뜹니다. 이때 다시 '취소'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다시 '두더지잡기' 알림 팝업창이 뜨고 '두더지 잡기 실행 시 브라우저의 팝업 차단을 해제해야 합니다. 브라우저의 팝업 차단 설정에서 한컴 타자연습을 제외해 주세요. IE : 화면 하단의 팝업 차단 안내 알림에서 허용 선택 크롬 : 주소창 오른쪽 팝업 차단 버튼 클릭 후 허용 선택 더욱 자세한 내용은 FAQ를 참고해 주세요.'라고 나옵니다. 이때 위의 '타자연습'과 마찬가지로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바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게임 시작'을 클릭합니다. 

 

 

'게임 규칙 설명'을 확인해봅니다. 

 

 

'스테이지'를 선택하고 '도전'을 클릭해줍니다. 

 

 

글자가 나오는 데로 타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다음은 추억의 '산성비'게임입니다. 상단 '타자게임'에서 산성비를 클릭해줍니다. 

 

 

'산성비 게임'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위에서 내려오는 글자들을 차례 데로 입력을 하면서 타자연습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어디서든지 타자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별도의 프로그램(한컴타자연습 구버전)을 설치하고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한글과 컴퓨터' 공식 사이트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래 링크 주소 확인)

 

 

'한글과 컴퓨터' 공식 사이트 하단에 보이는 '한컴 타자연습'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페이지 하단에 '(구)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와 '한컴타자연습 사이트 바로가기'가 보이는데 여기서 '(구)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을 안내에 따라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에 바탕화면에 추가된 '한컴 타자연습'아이콘을 클릭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가입을 하고 아이디 로그인을 하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입을 원하지 않는 경우 '혼자하기'를 클릭하면 혼자서 타자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혼자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시작'을 클릭하면 '자리 연습'하기부터 타자연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낱말 연습'입니다. 

 

 

다음은 '짧은글연습'입니다. 

 

 

다음은 '긴글연습'입니다. 

 

 

타자연습을 하고 나면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어렵지 않게 프로그램을 통해서 타자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인터넷 연결을 하지 않아도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컴 타자연습 (malangmalang.com)

 

한컴 타자연습

게임으로 즐기는 새로운 한컴 타자연습

typing.malangmalang.com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하면 좀 더 다양한 방법과 여러 게임을 통해 질리지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어린아이들이나 처음 타자연습을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반면 설치 버전(한컴타자연습 구버전)은 반복적이고 집중적으로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오직 타자연습만 하고 싶은 사람, 시간을 없는 사람이나 아끼고 싶은 사람들이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취향에 따라 어떤 방법을 선택해도 타자연습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두 가지 방법 모두 별도의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혼자서 연습할 수 있는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무료로 공식 웹사이트를 이용한 타자연습과 프로그램 설치를 통해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한컴타자연습을 통해 타자연습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