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비맥스 메타는 비타민 영양제로 많은 분들이 건강을 지키고 유지하기 위해 찾고 있는 제품입니다. 피로 해소에 좋은 비타민 B군 영양제로 강력한 피로 해소가 필요하신 사람,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의 완화를 원하시는 사람이 복용을 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제로는 비타민B를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육체피로, 체력 저하, 눈의 피로, 아연 보급,  뼈 · 이의 발육 불량, 구내염, 설염, 피부염 등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비맥스 메타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을 할 수 있으며 고함량 활성비타민 영양제로 피로 해소 등 각종 증상 개선에 빠른 효과를 나타냅니다. 특히 만성피로나 근육 통증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구체적인 효능, 효과, 복용법, 주의사항, 부작용,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성상ㆍ모양

 

약 가로 1.7cm, 세로 1cm 적갈색의 타원형 필름 코팅정 모양 타원형입니다. 

 

●성분

일반 비타민에 비해 체내에 흡수가 빠르고 오래 머무르는(작용시간이 더 깁니다.) 활성비타민제로 비타민 B군(B1, B2, B5, B6, B7, B9, B12)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활성비타민은 생체이용률이 높아 적은 양을 섭취해도 에너지 대사와 피로 해소에 효과가 큰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D-비오틴, 니코틴산아미드, 리보플래빈, 벤포티아민, 비스벤티아민, 산화마그네슘, 산화아연, 셀레늄함유건조효모, 시아노코발라민, 담석 용해제로 우루사의 성분인 우르소데옥시콜릭산, 이노시톨, 콜레칼시페롤과립, 콜린 타르타르 산염, 판토텐산칼슘, 폴산, 피리독신염산염 등 각종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효능ㆍ효과 

 

1. 육체피로, 임신·수유기, 병중·병후(병을 앓는 동안이나 회복 후)의 체력 저하 시, 발육기, 노년기에 비타민 D, B1, B2, B6 등을 보급합니다. 

2. 비타민 등의 효능·효과
뼈, 이의 발육 불량, 구루병의 예방, 각기, 눈의 피로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증상의 완화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요통, 어깨 결림 등), 구각염(입꼬리염), 구순염(입술염), 구내염(입안염), 설염(혀염), 습진, 피부염 등의 증상을 완하 시킵니다. 

4. 아연의 보급

 

5. 가장 빠르게 나타나는 효능은 깊은 잠으로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며 자고 일어나서도 피곤하지 않으며 일찍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근육이나 뼈의 통증이 개선돼 체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복용법ㆍ용량 
만 12세 이상 및 성인 : 1회 1정, 1일 1회 식후 복용합니다. 알약의 크기는 목 넘김이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적당해 하루에 한 번만 식후에 복용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말 것.
고칼슘혈증(hypercalciumia : 혈액 중에 칼슘이 과잉으로 존재하는 상태) 환자, 유육종증(sarcoidosis : 원인을 알 수 없는 전신 염증질환), 신장질환 환자, 이 약 및 이 약에 포함된 성분에 과민반응이 있는 환자, 만 12개월 미만의 젖먹이, 신장결석 환자, 심한 증상의 신부전 환자

 

2.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다음의 약을 복용하지 말 것.
인산염, 칼슘염, 경구용 테트라사이클린계 제제, 제산제, 레보도파

3. 다음과 같은 사람(경우)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만 1세 미만의 젖먹이,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햇빛을 많이 보고 정상적인 식사를 하는 어린이, 임부 및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부, 미숙아, 유아(비타민 D는 모유로 분비되어 신생아에게 고칼슘혈증을 일으킬 수 있다) 등은 복용전 의사 등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화성궤양, 만성 궤양성 대장염, 국한성대장염 등의 위장질환 환자, 심장․순환기계기능 장애 환자, 신장장애 환자, 저단백혈증 환자, 신장결석 병력이 있는 환자, 임부 등 역시 복용 전에 의사 등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반응 및 부작용

비맥스 메타를 처음 복용 시 울렁거림이나 어지러움 증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런 증상들은 대략 30분~2시간 정도 경과하면 서서히 사라지게 됩니다. 누워서 휴식을 취하면 좀 더 빨리 증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후 서서히 피로가 풀리고 회복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상담 시 가능한 한 이 첨부문서를 소지할 것)

 

 

1. 이 약의 투여에 의하여 다음의 증상(부작용)이 있을 경우
구역, 구토, 설사, 묽은 변, 붉은 반점, 부전수축(심장박동정지), 중추신경계 기능 저하, 피부염, 땀․호흡시 악취, 탈모, 조급증, 구토, 위장관장애, 소화장애, 상복부 통증, 저혈압, 폐부종 등의 이상반응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또한 피리독신을 1일 500 mg ~ 2g의 용량으로 장기간 복용하면 감각 신경병 또는 신경병적 증상(neuropathy : 말초신경계의 기능적 장애 또는 병적 변화)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폴산이 부족한 환자에게 비타민 B12를 1일 10 μg 이상 투여할 경우 혈액학적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고용량 투여에 의해 소화성 궤양을 촉진시키고 당내성(포도당내성) 손상(glucose tolerance impairment : 신체의 포도당을 대사하는 능력 장애), 고요산혈증(hyperurisemia, 혈액중에 요산이 과잉으로 존재하는 상태),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대량투여로 인해 구역, 구토 등의 위장증상, 고나트륨혈증, 울혈심부전, 부종(부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알도스테론제, 트리암테렌과 병용투여시 고칼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5. 우발적으로 과량 복용한 경우, 1개월 정도 복용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에는 약사, 의사 등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복용상 주의사항

1. 정해진 용법․용량을 잘 지켜야 합니다. 

2. 어린이에게 투여할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감독하에 투여해야 합니다. 

3. 요를 황색으로 변하게 하여 임상검사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녹차, 홍차 등 탄닌을 함유하는 차는 복용 중, 복용 전후에는 피해야 합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할 것이 좋습니다. 

2. 직사광선을 피하고 될 수 있는 한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밀폐하여 보관해야 합니다. 

3. 오용(잘못 사용)을 막고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말아야 합니다. 

 

●비맥스 메타 가격 

2통이 한 박스에 담겨있으며 1통에 60정 들어있습니다. 120 정의 가격은 약 70,000원~80,000원 내외입니다. 40,000원, 5,5000원, 61000원 등에 판매하는 약국도 있어 가격의 편차가 있습니다. 약국마다 가격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몇 군데 방문해보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영양제는 부작용이 거의 없어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데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다만 개인에 따라 효과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맹신하지 말고 보충제로서 건강을 유지한다는 개념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 다양한 비타민 영양제가 나와 있기 때문에 비타민 영양제 복용을 원하시는 분은 가까운 약국을 방문해 약사님의 상담을 받아보고 기호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비타민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고 지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과 함께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바꿔 가면서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비타민제뿐만 아니라 유산균이나 건강기능식품, 건강 보조식품 등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남들에게 좋은것보 다 내 몸에 맞는 것을 복용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비맥스 메타의 효능, 효과, 복용법, 주의사항, 부작용, 가격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훼라민Q 가격 효능 부작용 갱년기에 좋은 음식

 

훼라민Q 가격 효능 부작용 갱년기에 좋은 음식

훼라민Q 가격, 효능,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훼라민Q는 인사돌이나 마데카솔로 유명한 동국제약에서 판매하는 일반의약품으로 갱년기 극복에 효과가 좋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갱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