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디락DS(에스)장용캡슐은 장 내 이상 증상을 진정시키고 장의 소화 흡수, 운동 기능을 향상시키는 등 장의 기능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약제입니다. 장내 세균층을 정상화시키는정장제라고 불리며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지사제, 유산균제제, 장운동 조절제, 소화효소제, 하제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한미약품에서 출시한 유산균제제로 일반의약품에 속하며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특히 장염 증세나 설사에 효과가 좋기 때문에 장염에 의한 변비, 묽은 변, 복부 팽만감, 장내이상발효 등을 완화시키는데 좋습니다. 

 

 

효과가 좋아 다른 위장약과 함께 복용하기도 하며 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장염으로 병원 진료를 받거나 하는 경우에 소화기 내과의 처방을 받아 구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음에서 성분 정보, 효능효과, 복용방법, 사용상 주의사항, 저장방법, 가격 등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Medilac-DS Enteric Coated Cap.) 정보 
성상 : 황백색의 가루가 함유된 상, 하 흰색의 장용성 경질캡슐제
제형 : 경질캡슐
모양 : 장방형

색상 : (앞)하양, (뒤)하양
식별표기 : 메디락DS 10억 생균 

 

식품의약품 안전처 분류상 정장, 지사제로 분류되어 있으며 특히 장염, 설사를 동반한 자극성 장증후군, 6세 미만의 급성감염성 설사, 6세 미만의 항생제에 의한 설사, 괴사성 장염(Necrotizing enterocolitis)등에 대해 진료를 받는 경우 진료 후 처방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항생제 부작용으로 인한 설사 증상이 발생할 때 처방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분 정보
바실루스서브틸리스균·엔테로코쿠스페슘균배양물 250mg 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실루스속균(바실루스서브틸리스균)은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기능을 활발하게 해 주고, 병원균을 사멸해 소화불량, 설사, 장염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1억 마리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엔테로코구스속균(엔테로코쿠스페슘균배양물)은 장내 발효과정에서 젖산을 생성해 각종 병원균과 유해균을 사멸하고 발효를 억제합니다. (9억 마리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효능, 효과
① 정장, 변비, 묽은 변, 복부 팽만감, 장내이상발효에 효과가 좋으며 병원균을 사멸시켜 병원균에 의해 유발되는 소화불량, 설사 등 장염 증상을 예방하거나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원활한 배변활동 등에 도움을 주며 장내균충 이상(항생물질, 화학요법제 투여 등)에 의한 증상들을 개선시켜줍니다. 

 

③장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섬유질, 다당류를 유익균이 발효시켜 소화를 돕고 장운동을 도와 복부 불편감, 변비 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④인체에 이로운 유익균인 바실러스균은 장내의 유산균 성장을 돕고 해로운 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정장작용'을 합니다. 

 

 

용법용량, 복용법 
①성인 및 12세 이상의 소아 등의 경우 1회 125~150mg을 1일 1 ∼ 3회 경구 복용할 수 있습니다. 복용하는 사람마다 개인의 차이는 있지만 위산이 적게 분비될 때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물 또는 우유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위장 내의 pH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므로 아침에 공복에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공복이 부담스러울 경우에는 식후에라도 거르지 말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부숴서 가루로 복용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은 약물 간 상호 작용이 거의 없기 때문에 장기 복용이 가능하며 다른 제품과 함께 복용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병원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에는 담당의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이나 강한 향신료는 약 복용 시 위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시간대에는 관계없이 복용해도 좋습니다. 

 

장기보다는 단기에 복용하기 좋은 약제입니다. 장질환 개선, 완화, 알레르기 개선, 면역력 증진 등을 목적으로 하는 것은 부적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장기적으로 복용을 하면 면역력이 증진되고 장질환도 완화될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 시장에 이상이 없으며 효과가 좋을 경우 장기적으로 복용을 해도 무방합니다.

 

⑤1개월 이상 복용 후에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복용을 중단하고 약을 바꾸거나 의사, 약사 등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⑥3개월 미만의 영아에게 투여할 경우에는 약사 또는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1. 일반적으로는 특별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다만 췌장염이 있는 경우 유산균을 먹을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며 혈관으로 들어가면 감염으로 인한 패혈증을 유발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가면역질환, 암환자 등 중증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큰 수술을 받은 경우 등은 섭취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처음 유산균제를 먹는 경우 변비, 설사, 복부 불편감이 있을 수 있으며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명현반응으로 보통 2~3주 내에 사라집니다.  다만 4주 이상 지속될 경우 장에 염증 유발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약 2주 정도 복용을 중단했다가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증세가 완화되지 않고 지속될 경우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알레르기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 가려움증, 붓는 증상, 두드러기, 홍조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보통 복용 후 3~5일 후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2주 이상 증세가 반복되는 경우 목이 붓거나, 호흡곤란, 쇼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지속적인 두통, 고열, 몸이 붓는 증상, 심한 통증, 피부 물집, 부정맥, 과호흡, 저혈압, 심한 구역질, 구토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5. 유당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갈락토오스 불내성, 유당 분해효소 결핍증,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 장애 등의 유전적인 문제 있는 경우 복용을 금지합니다. 또한 3개월 미만 아기는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과다복용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등은 의사, 약사 등과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1개월 정도 복용해도 증상의 개선이 없는 경우에는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 약사 등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기타 이 약의 복용 시 주의할 사항
①정해진 용법·용량을 잘 지켜야 합니다. 

 

어린이에게 복용시킬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 감독하에 복용시켜야 합니다. 

3. 저장상의 주의사항
①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의약품을 원래 용기에서 꺼내어 다른 용기에 보관하는 것은 의약품 오용에 따른 사고 발생이나 의약품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원래의 용기에 넣고 꼭 닫아 보관해야 합니다. 

 

저장방법
기밀 용기 실온(1~30℃)에서 보관이 가능하며 직사광선을 피하고 되도록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영하의 온도나 냉동고 보관은 피하고 냉장 보관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가격
가격은 약국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구입 시 여러 군데를 방문해 가격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으며 보통 100 캡슐 기준 13,000원 ~15,000원, 20,000원 등으로 판매되고 있어 약국마다 가격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의사의 처방전이 있는 경우에는 보험 적용을 받아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는 '락토바이장용캡슐' 또는 '락토웰장용캡슐' 등이 있습니다.

 

이상 장내 세균층 이상으로 인한 이상 증상을 개선시키는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의 성분 정보, 효능효과, 복용방법, 부작용, 사용상 주의사항, 저장방법,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노르믹스정 효능 효과 복용법 부작용

 

노르믹스정 효능 효과 복용법 부작용

노르믹스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속이 불편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만큼 힘이 들고 설사가 시작되면 잠깐 앉아있을 틈새도 없이 신호가와 화장실을 왔다 갔다 하는 경험 한 번쯤은 겪

imawesome.tistory.com

 

카베진 복용법 카베진 효능 가격 부작용 카베진 코와 알파 정 일본 카베진 알파 300정

 

카베진 복용법 카베진 효능 가격 부작용 카베진 코와 알파 정 일본 카베진 알파 300정

위장에 효능이 좋은 카베진 복용법과 카베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백종원 님이 광고 모델을 했을 정도로 잘 알려진 위 건강 영양제입니다. 일본에서는 위장의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