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미스터리 스릴러 '나인스 라이프 (The 9th Life of Louis Drax, 2016)'는  알렉산드르 아야 감독 연출로 제이미 도넌(앨런 파스칼 역), 사라 가돈(나탈리 역), 아론 폴(피터 역), 에이든 롱워스(루이 드랙스 역), 올리버 플랫(페레즈 역) 등이 출연했다. 

영화 '나인스 라이프 (The 9th Life of Louis Drax, 2016)'는 리즈 젠슨의 '비밀 규칙'이라는 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작품이다. 원작의 제목처럼 영화 속 주인공들에게는 비밀 규칙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영화는 그 비밀 규칙과 소년의 사고에 얽힌 숨겨진 이야기와 소년의 마음속에 있는 모든 진실을 찾아 나선다. 



루이스의 독백으로 시작되는 영화는 마치 루이스가 겪었던 9년 동안의 이야기와 진실을 알아달라는 듯하다. 엄마 나탈리는 루이스를 과잉보호하는듯하고 아빠 피터는 난폭한 성격을 보인다. 둘 사이에서 루이스는 불안한 정신 상태를 표출한다.

 엄마 아빠에게 사랑받고 자라야 할 9살 소년이 어른 일들을 감당하기 어려움에도 그동안 자신이 겪은 일들을 너무도 담담하게 받아들여 안타깝기도 하면서 과연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하는 궁금증을 유발한다. 



영화는 소년의 사고 원인과 그날에 벌어졌던 일들의 진실에 대한 이야기를 찾기 위해 추리해나가는 방식으로 전개되 관객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사건이 전개되면서 숨겨졌던 진실이 조금씩 드러나게 되고 이해되지 않았던 퍼즐 조각들이 하나둘씩 맞춰줘 간다. 이야기 속의 정황과 복선은 모두 결말에서 해결된다. 결말에서 드러나는 예상하지 못한 반전으로 관객들을 섬뜩함과 분노와 충격에 빠뜨린다. 

루이스는 태어날 때 거꾸로 있어 제왕절개로 어렵게 세상에 나온다.  16주 되었을 때 전등이 떨어져서 갈비뼈가 다 부러지고 전기에 감전이 되기도 하고 식중독에 걸리기도 하며  9년 동안 죽음의 고비를 여러 번 넘긴다. 


이렇게 죽을 고비를 넘긴 사고뭉치 9살 루이스는 9번째 생일날 아빠, 엄마와 소풍을 떠난다. 하지만 루이스의 행복도 잠시 절벽 아래로 떨어진다. 살리기 위해 노력했지만 사망선고가 내려진다. 사망선고를 내린 후 몇 시간이 지나 갑자기 심장이 다시 뛰면서 루이는 되살아 난다. 하지만 혼수상태(뇌사상태)에 빠지게 되어 깨어나지 못한다. 


아빠 피터는 자취를 감춰 행방불명이된다. 나탈리는 루이스를 돌보며 자신과 남편 피터가 부부싸움을 하던 도중 루이스를 절벽으로 밀었으며 도주했다며 피터를 루이스의 살해 용의자로 지목한다. 

살해 용의자로 지목받은 아빠 피터의 행방불명과 루이스의 혼수 상태로 사건은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되고 담당 의사인 파스칼은 혼수상태인 루이스가 죽음에서 되살아난 현상에 루이스의 아빠 피터와 엄마 나탈리에게 어떤 사연이 있음을 알게 된다. 루이스를 치료하던 파스칼은 시간이 지나면서 루이스의 엄마 나탈리와 가까워지고 그녀에게 빠져든다. 


그러던 중 나탈리의 집으로 루이스가 쓴듯한 편지가 도착한다. 나탈리는 혼수상태에 있는 루이스가 쓴 편지가 아니라 남편 피터에게 온 것 같다며 파스칼에게 도움을 청한다. 이때 피터의 시신이 발견되고 부검 결과 절벽에서 떨어진 후 동굴에서 지내다가 죽은 것으로 추정된다는 결과가 가온다. 

파스칼은 어린 시절 앓았던 몽유병이 재발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나탈리에게 보낸 편지도 자신이 쓴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파스칼은 잠든 상태에서 혼수상태에 있는 루이스가 자신을 조종한다고 생각고 루이스가 사고 이전에 상담했던 정신과 의사 페레즈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파스칼은 페레즈의 도움을 받아 루이스의 무의식 속으로 들어간다.  루이스의 무의식 속으로 들어간 파스칼은 루이스의 의식으로  페레즈와 대화를 시작하면서 사건의 전말이 드러나기 시작한다. 지금까지 루이스에게 일어난 사고들은 나탈리에 의해서 만들어진 것이었다.


 
원치 않은 임신으로 루이스를 출한한 나탈리는 출산 후 학대와 치료를 반복한다. 루이스도 나탈리의 말에 따르면서 사고들이 둘만의 비밀 규칙이 되어 버린다. 피크닉 당일 독이든 사탕을 피터가 먹으려고 하자 나탈리는 과민하게 반응하며 다투게 된다. 


피터와 나탈리는 절벽 위에서 실랑이를 벌이게 되고 피터는 절벽 아래로 떨어진다. 루이스는 비밀 규칙대로 나탈리의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스스로 절벽 아래로 떨어진다. 



사건의 전말이 드러나고 파스칼의 말이 끝나자 루이스의 심장이 멈춘다.  파스칼은 루이스에게 달려가 루이스를 살려낸다. 나탈리는 관심받고 싶어 하는 뮌하우젠 증후군으로 정신과 치료를 받게 되고 파스칼은 현재의 부인과 헤어지고 병원에서 치료 중인 나탈리를 선택한다. 루이스는 혼수상태에서 바닷속을 헤매다 피터와 마지막 작별하고 눈을 뜨며 깨어난다.

소년의 죽음과 비밀에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로 진실을 추리하고 밝혀가는 과정이 흥미로웠다. 잔잔하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관객들의 궁금증을 끝까지 놓지 못하게 한다. 


영화 '나인스 라이프 (The 9th Life of Louis Drax, 2017)' 예고편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