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훼라민Q 가격, 효능,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훼라민Q는 인사돌이나 마데카솔로 유명한 동국제약에서 판매하는 일반의약품으로 갱년기 극복에 효과가 좋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갱년기는 40대 후반 폐경을 전후로 약 10년이라고 하며 호르몬 감소로 인한 정신적, 육체적 변화를 겪는 시기를 말합니다. 이때 적절한 관리를 하지 않게 되면 정신적 육 제적으로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고통을 격지 안기 위해서는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갱년기 건강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다음에서 갱년기와 훼라민Q 가격, 효능,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갱년기에 좋은 음식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갱년기

갱년기는 개인마다 약간이 차이는 있지만 보통 4~50대 여성들에게 주로 나타나며 난소 기능이 저하되고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급격하게 감소하면서 생리가 중단되고 폐경을 겪는 시기에 주로 나타납니다. 이때 나타나는 갱년기 증상으로는 안면홍조, 체온상승으로 인한 땀, 심장 두근거림, 초조함, 불안감, 긴장감, 우울감, 신경과민, 집중력 저하, 뼈와 근육 통증, 탈모, 불면(수면장애), 생리 전 불쾌감 등이 있습니다. 갱년기는 자연스러운 증상이지만 언급한 것과 같은 육체적인 증상과 정신적인 증상이 함께 나타나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게 합니다. 

 

 

갱년기는 사람에 따라 지속되는 기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일정기간 동안 짧게 겪는 사람도 있으며 짧은 시간 안에 사라지지 않고 약 3~5년 이상 지속되는 사람도 있고 10년 이상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개월에서 수년 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이 빨리 사라지지 않는 것은 여성에게 정말 큰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치료를 위해 병원에서 호르몬 치료를 받기도 하지만 요즘에는 좋은 의약품들이 많이 나와 좀 더 어럽지 않게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훼라민Q가 그중에 한 가지로 갱년기 극복에 효과가 좋아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약품입니다. 약국에서 어렵지 않게 구입할 수 있어 더욱더 간편합니다. 

 

훼라민Q

훼라민Q는 갱년기 극복에 도움이 되는 생약성분인 서양승마추출액, 세인트존스워트 등의 성분이 포함된 갱년기 영양제(약)입니다. 독일에서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현재 독일, 미국,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유효성분 (1정 중)
①서양승마추출액(생규) 0.0364mL : 서양승마추출액액은 약용식물인 서양승마의 뿌리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여성호르몬과 유사해 안면홍조, 발한 등 갱년기 증상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세인트존스워트80% 메탄올엑스(생규) 84mg : 불안 증상, 무기력한 상태를 완화시키며 우울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첨가제 · 타르색소 : 적색 40호, 황색 203호, 청색 1호
동물유래성분 : 유당수화물(소-우유)
⑤기타첨가제 미결정셀룰로오스, 스테아르산마그네슘, 오파드라이AMB80W44083핑크, 오파드라이OY-C-7000A화이트, 옥수수 전분, 전분리콜산나트륨성상 분홍색의 원형 필름 코팅 정제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훼라민Q는 호르몬제는 아니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 등에 관련된 부작용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포장단위

120정(PTP), 180정(PTP), 300정(병)

 

 

효능·효과

훼라민Q는 갱년기 다음 증상의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홍조, 땀이 남, 정신적 긴장, 신경과민, 집중력 부족, 불면, 불안 또는 우울증상, 생리 전의 불쾌감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용법·용량

성인 : 1회 1정 1일 2회 복용합니다. 다만 증상이 심한 경우 필요시 1회 2정 1일 2회 복용하며 아침, 저녁에 씹지 않고 물과 함께 복용합니다. 정해진 용법과 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의사 또는 약사의 상담을 받고 복용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최소 2~3개월 이상 정해진 양을 꾸준히 복용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및 부작용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는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복용법에 따라 제대로 복용을 해야 하며 의사, 약사 등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주저 없이 상담을 받아야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건강을 지키고 회복할 수 있습니다. 

 

 

1. 약물 복용 금지 대상

이 약 또는 이 약의 성분에 과민반응을 나타내는 사람, 피부 광과민반응 병력이 있는 사람, 임부 및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또는 수유부(사용경험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등은 이 약의 복용을 금지합니다. 또한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분해효소결핍증(Lapp lactase deficiency)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투여를 금지합니다. 

 

2. 훼라민Q를 복용하는 동안 복용을 금지하는 약

항바이러스제 중 항레트로바이러스제 및 만성C형 간염 치료제 : 에파비렌즈, 네비라핀, 데라비르딘, 라미부딘, 지도부딘, 스타부딘, 아바카비르, 디다노신, 잘시타빈, 인디나비르, 사퀴나비르, 리토나비르, 넬피나비르, 암프레나비르, 소포스부비르, 레디파스비르 등과 병용시 이러한 항바이러스약의 치료효과가 떨어지고 내성이 발현될 수 있습니다. 


항응고제 : 아세노쿠마롤, 펜프로쿠몬, 와르파린, 다비가트란, 리바록사반, 아픽사반 등의 항응고작용을 저해합니다.


세포증식 억제제 : 이리노테칸, 시클로포스파마이드, 타목시펜, 탁솔, 에토포시드 등


면역억제제 : 시클로스포린, 타크로리무스, 시롤리무스, 에베로리무스 등과 병용 시 혈장농도의 감소 및 면역억제 효과의 저하를 야기시키며 잠재적으로 심각한 결과(이식거부)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약물을 복용할 경우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세인트존스워트으로 인해 간 효소를 촉진하는 성분이 과도하게 간을 해독을 해 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간과 관련된 약물이나 다른 약을 복용하는 경우 의사, 약사 등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별도의 약을 복용할 경우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니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훼라민Q에는 서양승마추출액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유방암과 자궁내막암, 혈전색전증, 자궁내막증, 성유종의 병력이 있는 경우 두통, 발진, 가슴 두근거림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복용을 금지합니다. 

 


3. 훼라민Q를 복용하는 동안 금지하는 행위 

외출 시 강한 자외선 노출(장시간 일광욕, 태양광 램프, 선탠 침대)을 피해야 합니다. 

4.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담이 필요한 사람 

이전에 간질환 병력이 있거나 다른 심각한 건강상 위해가 있었던 사람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

 

※위 사항에 해당하는 사람은 반드시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5. 다음과 같은 경우 훼라민Q의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의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정신신경계 : 드물게 피로, 불안, 졸음, 초조가 나타나는 경우 (현기증)  

소화기계 : 드물게 위장관 장애가 나타나는 경우 (소화장애)

피부 : 드물게 알레르기 피부반응(붉어짐, 가려움)이 나타나는 경우, 햇볕에 대한 피부의 민감성이 증가하는 광과민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등 특히, 피부가 흰 사람에게서 유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간질환으로 의심되는 증상, 피곤, 식욕부진, 황달, 구역 및 구토를 동반하는 심각한 상부 위의 통증, 진한 뇨 등이 나타날 경우 간독성 이상반응이 보고된 바 있습니다. 때문에 간 기능 이상, 간염 증세 등 간질환 병력이 있거나 간질환 위험이 있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6. 기타 주의사항
급성 중독증상은 보고된 바 없지만 과용량 복용후 광독성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1 ∼ 2주일 동안은 태양광선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가 보호되어야 합니다. 외출시간을 줄이고, 의복 및 햇볕차단지수가 높은 햇볕보호제품을 이용하여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 이좋습니다. 

②강심약,기관지확장제, 항부정맥약, 항경련약, 진정수면제 등과 병용시 이러한 약들의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투여지 주의를 요합니다. 

경구 또는 주사용 피임제 또는 이 약물을 포함한 피임기구(이식제 포함) 등의 효능 감소 및 부정 성기출혈의 발현율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편두통치료제와 병용시 이러한 약들의 이상반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항우울제와 병용시 구역, 구토, 불안, 안절부절, 혼란이 나타나는 등 이상반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메사돈 : 메사돈 혈중 농도 및 효과의 감소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지질저하제(심바스타틴과 같은 특정 HMG-CoA reductase 저해제(프라바스타틴은 제외))와 스테로이드 호르몬(경구용 또는 정맥 투여용)의 작용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및 COX-2 저해제 등의 관절염치료제, 칼슘채널 차단제 등의 혈압강하제, 경구용 혈당강하제(metformin) 또는 기타 혈당조절제, 마약성 진통제 등도 이약과 잠재적 상호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약물과 함께 복용하거나 이상반응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의약품을 원래 용기에서 꺼내어 다른 용기에 보관하는 것은 의약품의 오용에 의한 사고 발생이나 의약품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원래의 용기에 넣고 꼭 닫아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직사 일광을 피하고 될 수 있는 대로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뚜껑을 꼭 닫아 보관해야 합니다. 


저장방법

기밀 용기, 실온(1~30℃) 보관

 

 

훼라민Q 가격

훼라민Q는 100정, 120정(2개월분), 180정(3개월분), 300정(5개월분)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평균 100정은 약 27,000원, 120정은 약 30,000원, 180정은 약 50,000원, 300정은 약 70,000원 정도이지만 약국마다 가격의 편차가 있습니다. 몇 군데 약국을 확인해 보면 아시겠지만 100정은 27,000~30,000원 120정은 약 30,000~40,000원, 180정은 50,000원~60,000원, 300정은 65,000원~75,000원 정도의 가격대입니다. 180 정의 경우 가장 싼 곳은 45,000~48,000원 300 정의 경우 가장 싼 곳은 53,000원~60,000원인 약국도 있습니다. 1만 원 이상 차이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최소한 2~3군데 이상 약국을 방문해 가격을 비교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대형약국이 좀 더 싼 편입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추천하는 음식으로 석류, 콩(대두), 칙 등이 있습니다. 먼저 석류(석류즙, 석류주스, 석류 착즙주스)는  신장과 방광의 기능을 강화하는 것을 도우며 또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있어 안면홍조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콩은 콩 안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에스트로겐의 구조와 거의 흡사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칡(칡즙)은 칡에는 다이드제인이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있어 갱년기 극복에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달맞이꽃 종자유(달맞이꽃 오일), 백수오, 홍삼(농축액), 레드비트(즙), 흑염소(즙), 화애락 진, 화애락 큐 등의 식품이 있습니다.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약국에서 어렵지 않게 구입해 갱년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갱년기가 심한 경우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를 적절히 대처하지 못하면 정신적, 육체적으로 불균형을 이루어 골다공증, 관상동맥질환과 같은 성인병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약품도 좋지만 갱년기 극복을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과 칼슘, 비타민D가 풍부한 건강식품, 갱년기에 좋은 서양 승마, 석류, 대두콩, 칡 등의 섭취로 평소에 건강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갱년기와 훼라민Q 가격, 효능,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갱년기에 좋은 음식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갱년기 극복에 도움이 되었기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