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듀파락-이지시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른이나 아이나 변비 때문에 한두 번 고생 안 해본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자연적으로 해결이 되면 좋겠지만 상당히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고 잘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듀파락이지시럽은 성인에게는 물론 12개월 미만의 영유아, 어린이 등 모든 연령에서 복용이 가능하며 효능 좋은 안전한 변비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변비로 고생해보신 분들이라면 말하지 않아도 불편함과 고통, 스트레스가 심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어린아이가 변비로 고생하는 경우에도 마음이 안쓰럽기는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듀파락이지시럽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변비로 고생하는 성인과 영유아, 어린아이가 복용할 경유 변비를 개선하는 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보험이 적용되는 약이기 때문에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고 구입을 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간단하게 변비가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듀파락-이지시럽의 효능, 효과, 복용방법, 주의사항 및 부작용, 가격, 변비 예벙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변비가 발생하는 원인

변비의 원인을 어느 한 가지로 꼭 집어서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주로 변에 수분이 부족하고 대장에 오래 머물러 있을 때 발생합니다.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심한 다이어트, 운동 부족, 약물 복용, 불규칙한 배변 습관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유발됩니다. 

 

1. 듀파락이지시럽

듀파락-이지시럽의 주요 성분인 락툴로오즈농축액은 위장에서 거의 흡수되지 않은 채 대장까지 이동해 장내 삼투압을 증가시켜 대장 내부로 수분을 끓여 들여  변을 부드럽고 무르게 만들고 대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키며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당 농축액이기 때문에 약간 달달해 아이들도 잘 먹는 편입니다. 

 

 

제품명 : 듀파락 이지시럽(15mL) / 듀파락 이지시럽(500mL)

제조 / 수입사 : 제이더블유중외제약

제품 구분  :  일반의약품 

효능구분  :  따로 분류되지 않는 대사성의약품

 

2. 성분/함량

100 mL 중 락툴로오즈 농축액(USP) 134.0g (락툴로오즈로서 67g)

 

3. 성상
무색 내지 담황색의 등명한 시럽제

 

 

4. 효능/효과 - 변비 
① 만성변비
② 영(젖먹이, 갓난아기)·유아 및 소아의 변비
③ 분만 후의 변비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물 섭취와 적당한 운동을 하며 2~3일 이상 복용했을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용법/용량

만성변비 : 아침식사 전에 복용합니다. 

②성인, 소아, 유아, 영아 연령별 복용 용량

 

 

성인 15세이상 성인 1일 2회 - 1포씩(15ml), 보통의 경우 처음 2~3일간 1일 15~30mL를 아침식사전에 경구복용하고 그 후 계속 1일 10~15mL를 복용합니다. 심할 경우 45mL까지 투여할 수 있습니다. 
소아(7~14세) 1일 2회 - 5ml~7ml 씩, 처음 2~3일간 1일 15mL를 복용합니다. 그 후 계속 1일 10mL를 복용합니다.
유아(1~6세) 1일 2회 - 2.5ml~5ml 씩, 1일 5~10mL를 복용합니다.
영아
(젖먹이, 갓난아기, 12개월 미만)
1일 2회 - 2.5ml씩, 1일 5mL를 복용합니다.

 

※복용을 시작하고 2~3일 경과 후 상태에 따라 복용 용량을 증감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1~2일(24시간~48시간) 정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6. 포장단위
15mL x 20포 x 5박스, 500mL x 20병

 

7. 저장방법
기밀 용기, 실온 보관(1~30℃)에 보관합니다. 

 

 

8. 사용상의 주의사항 및 부작용

 

①복용 금지 대상

a. 염증성 대장 질환 환자(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위장관 폐색 환자, 원인불명의 복통 환자, 저갈락토스 식이요범(칼락토스 혈증)환자, 저갈락토스 식이요법(갈락토스 혈증) 환자, 이 약 또는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반응 환자는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b. 또한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 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 deficiency)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 역시 복용을 금지합니다.
 
②복용하기 전에 의사, 약사와 상의가 필요한 경우

a.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수유부 

 

b. 영아(젖먹이, 갓난아기)·유아 및 소아 : 영아·유아 및 소아에 이 약을 투여할 경우 배변 반사작용의 정상적인 기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c. 고령자(노인) : 고령(노인) 환자가 6개월 이상 이 약을 투여하는 경우 정기적으로 혈청 전해질(칼륨, 염소, 이산화탄소) 수치를 측정해야 합니다. 

 

d. 당뇨병 환자, 과당 불내성 환자, 포도당·갈락토스 흡수장애 증후군 환자 등 

 

e. 체액 및 전해질 불균형 환자 : 치료 시작하기 전, 기존의 체약 또는 전해질 불균형을 교정해야 합니다.

 

f. 급성 위염 환자, 만성변비의 경우 : 이 약으로 치료받기 전에, 우선 섬유질이 풍부한 식사, 지질의 섭취 또는 신체적 운동으로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③다음의 약물 복용하는 경우 주의사항 

a. 아카보즈 등의 α-글리코시다아제 저해제(억제제) : 같이 복용 시 소화기계 이상반응이 증강될 수 있습니다. 

 

b. 광범위 항균 스펙트럼 항생제 : 같이 복용 시 이 약을 분해시키는 장내 세균총(세균 집단)의 감소로 이 약의 효능이 감소될 수 있습니다. 

 

c. 이뇨제, 코르티코이드, 암포테리신 B : 같이 복용 시 칼륨 손실 작용 및 독성이 증강될 수 있습니다. 

 

d. 강심배당체 : 같이 복용 시, 칼륨 손실에 의해 강심배당체의 독성이 증강될 수 있습니다. 

 

e. 제산제 : 사람과 쥐를 대상으로 한 예비 연구 결과에서 제산제를 이 약과 같이 복용 시 이 약의 효능이 감소되어 필요한 만 큼 결장 pH 감소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 약과 같이 복용 시 이를 고려해야 합니다.

 

④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하는 경우 

1주 정도 복용하여도 변비의 개선이 없을 경우, 배변 습관에 갑작스러운 변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 약을 과량 복용 시는 복부(배부분) 경련, 설사 및 전해질 손실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상이 있을 경우 에는 복용을 중지하고 약사 또는 의사와 상담 또는 상의를 해 적절한 처치를 해야 합니다.

 

 

⑤기타 이 약의 복용 시 주의할 사항 

a. 장기 또는 과량투여 시 배변 반사작용의 정상적인 기능이 약물에만 의존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b. 묽은 변 또는 설사가 일어날 경우는 감량 또는 투여를 중지해야 합니다. 

 

c. 소화기계 이상반응으로 트림, 경련성 복부(배부분) 불쾌감, 설사, 때때로 복명(창자 가스 소리), 복부(배부분) 팽만감, 복통(배 아픔), 식욕부진, 구역, 구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d. 이 약을 투여한 환자가 직장경 검사나 결장 내시경 검사 과정 중에 전기 소작을 받을 때에 장내에 고농도의 수소 가스가 존 재하면 전기 화염으로 인하여 폭발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비발효성 액으로 완전하게 장세척을 한 다음에 검사를 실 시해야 합니다. 

 

e. 장기 또는 과량투여 시, 체액 손실 및 저칼륨혈증, 고나트륨혈증 등의 전해질 이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f. 소아에 이 약을 장기투여 시 충치 발생의 가능성이 증가하므로 치위생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⑥부작용

장내 세균에 의해 분해되는 과정에서 가스가 발생해 방귀, 복부 팽만감, 복명(장내에서 발생하는 꼬르륵 소리) 경련성 복통, 설사, 식욕부진, 트림, 구역, 구토, 등이 생기는 경우 대부분 며칠 이내에 자연스럽게 해결되지만 증세가 호전되지 않으면 복용을 중단하고 병원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1주일 이상 복용 후에도 별다른 개선된 효능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9. 듀파락이지시럽의 가격

20포 1박스 기준 보통 6000원 정도입니다. 다만 약국마다 5000~7000까지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변비 예방법

근본적으로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평소식 습관과 규칙적인 생활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도 물을 많이 마시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등의 음식을 많이 먹어 균형 잡힌 식습관을 만들고 적당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배변 습관을 갖는 것 역시 변비를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상 변비가 발생하는 원인, 듀파락이지시럽이 효능, 효과, 복용방법, 주의사항 및 부작용, 가격, 변비 예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그밀정 500mg 효능 효과 용법 주의사항 부작용 다이어트시 복용법 가격

 

마그밀정 500mg 효능 효과 용법 주의사항 부작용 다이어트시 복용법 가격

마그밀정은 변비에 효과가 좋은 일반의약품입니다.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해 복용할 수 있으며 위염, 위산과다 등과 변비에 도움을 주는 약국약입니다. 다만 보통 제산제로 구입하는 사

imawesome.tistory.com

 

치센 효과 가격 부작용 주의사항

 

치센 효과 가격 부작용 주의사항

치질은 우리나라 국민의 절반이 경험하는 질환으로 누구나 한 번쯤 걸리게 되는 정말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고통이 심한 경우 정말 누구에게도 말 못 할 고민을 안겨줍니다. 그렇다고 방치

imawesome.tistory.com

알마겔정 알마겔현탁액 알마겔에프현탁액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차이 가격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알마겔정 알마겔현탁액 알마겔에프현탁액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차이 가격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

오늘은 많은 분들이 속이 쓰리고 위가 안 좋을 때 복용하는 위장약 알마겔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마겔 정은 식약처에서 제산제로 분류되어 있는 약이며 위산 중화, 단백분해효소 작용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