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치질은 우리나라 국민의 절반이 경험하는 질환으로 누구나 한 번쯤 걸리게 되는 정말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고통이 심한 경우 정말 누구에게도 말 못 할 고민을 안겨줍니다. 그렇다고 방치하게 되면 상태가 악화돼 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변을 볼 때 불편한 느낌이 들거나, 통증, 출혈, 부종 등이 발생한다면 적극적으로 치료에 나서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에는 40~50 이상의 성인이나 출산 이후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질환이었지만 요즘은 20~30의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더 이상 부끄러워하지 말고 초기부터 치료에 집중해야 편안한 일상생활을 보낼 수 있습니다. 치질약은 먹는 약, 바르는 약, 좌약 등 다양한 형태로 나와있습니다. 치질을 개선하는 다양한 일반의약품이 시중에 나와있지만 오늘은 그중에서도 효과가 좋은 먹는 약 치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음에서 치센의 효능, 주의사항,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질의 정의와 원인

치질은 직장 하단·항문·항문 주위 조직에 생기는 병으로  직장 안과 항문 주위에 있는 조직의 정맥이 부어오르는 것을 말합니다. 항문 주위 정맥의 부종은 외치질(외치핵)이라고 하고, 직장 내의 정맥이 붓는 것은 내치질(내치핵)이라고 합니다.  외치질은 통증을 유발하고 내치질은 혈반을 보개 합니다. 치질이 발생하는 주된 원인은 서구화된 생활습관으로 비만과 식이섬유 섭취 부족, 과식, 술, 담배 등에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술, 담배는 치명적인 것 같습니다. 

 

치센 캡슐

치센은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구조인'디오스민'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어 치질 개선, 혈관 탄력 개선, 혈액순환 개선, 항산화 및 항염작용, 가려움증, 출혈, 부종, 통증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임상 연구결과에 따르면 치센 캡슐의 주 성분인 디오스민을 2주간 복용했을 때 출혈이나 통증의 80%가 완화되고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1. 제품 정보 

 

제약사 : 동국제약

재품명 : 치센 캡슐 (디오스민)

구분 : 일반의약품
유효성분 : 이 약 1 캡슐 중, 디오스민(EP) 300mg
기타 첨가제 : 미결정셀룰로오스, 스테아르산마그네슘, 캡슐제, 콜로이드성이산화규소, 탤크
성상 : 황백색 내지 황색의 분말 또는 분말상의 과립이 든 상하 흰색의 경질캡슐제

 


2. 효능·효과

①치질 지료, 개선,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다음 질환에 의한 여러 증상 (하지(다리) 중압감, 동통(통증), 부종(부기) 등)의 개선 : 정맥류, 정맥부전 (임신 시 포함), 정맥염후증후군 도움을 줍니다. 
모세혈관취약증에 의한 출혈증상 : 자반(자주색 반점)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3. 용량·용법 성인 : 디오스민으로서 1회 300mg, 1일 2회 (점심, 저녁 식사 시) 경구투여(복용) 한다. 치질의 재발이나 악화 시에는 1일 1,200~1,800mg까지 투여할 수 있다. 연령,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합니다. 재발이나 현재 증상이 심할 경우 하루에 총 4~6 캡슐까지 증량 복용이 가능합니다. 

 

※치질은 만성 질환이기 때문에 단기에 치료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보통 4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을 해주어야 합니다. 

 

4. 포장단위 :  60 캡슐, 120 캡슐


5. 저장방법 : 밀폐용기, 실온 보관(1~30℃)

 

6. 사용상 주의사항 및 부작용 

 

①치센 캡슐 약에 과민증이 생기면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이상반응 위장장애(소화불량), 과민성 피부발진, 심계항진(두근거림), 어지러움, 두통, 코·입의 건조감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산부, 수유부도 복용이 가능하나 임신 초기 3개월 이내에는 복용을 금지합니다. 

 

 

치센의 가격

치센 캡슐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누구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약국마다 차이가 있지만 60 캡슐(1개월분)은 2만 원~3만 원, 120 캡슐(2개월분)은 3만 원~4만 원 정도입니다. 약국마다 5,000원 정도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 있는 약국 3~4곳에 문의를 해보고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및 예방

 

1. 음식조절

기름기가 많은 음식, 지방햠량이 높은 음식, 화학조미료MSG와 염분 함량이 높은 음식, 가공식품, 가공육 등은 피하고 유산균,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 담배는 치질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음식, 푸룬과 같은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먹어줍니다. 

 

2. 좌욕

좌욕을 해주는 것도 치질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물 온도를 38도~40도에 맞춘 후 하루 2회 이상 5분간 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좌욕기로 매일 온수 찜질을 해주는 것도 효과를 좋습니다. 또한 보조기구, 치질 시트 등을 사용하는 거도 치질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디워시나 비누로 항문을 닦지 말고 항문 전용 제품을 사용해 줍니다. 

 

3. 생활요법 및 보조용법 병행 

치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식습관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규칙적인 식습관을 만들고 과식, 과음, 술, 인스턴트식품, 밀가루 음식은 건강애 좋지 않습니다. 또한 치질 증상이 발생하면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부끄럽다고 방치하고 숨기면 고통이 더 심해지고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증상이 나타났을 때부터 치료에 집중을 해주어야 더 큰 증상으로 확대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섭취, 먹는 약, 바르는 약, 좌욕, 보조기구 사용 등 다양한 생활요법과 보조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치질의 정의와 원인, 치센의 효능, 효과, 사용상 주의사항, 가격, 치질의 치료와 예방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듀파락이지시럽 효능 효과 복용방법 주의사항 가격 부작용

 

듀파락이지시럽 효능 효과 복용방법 주의사항 가격 부작용

듀파락-이지시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른이나 아이나 변비 때문에 한두 번 고생 안 해본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자연적으로 해결이 되면 좋겠지만 상당히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

imawesome.tistory.com

마그밀정 500mg 효능 효과 용법 주의사항 부작용 다이어트시 복용법 가격

 

마그밀정 500mg 효능 효과 용법 주의사항 부작용 다이어트시 복용법 가격

마그밀정은 변비에 효과가 좋은 일반의약품입니다.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해 복용할 수 있으며 위염, 위산과다 등과 변비에 도움을 주는 약국약입니다. 다만 보통 제산제로 구입하는 사

imawesome.tistory.com

알마겔정 알마겔현탁액 알마겔에프현탁액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차이 가격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알마겔정 알마겔현탁액 알마겔에프현탁액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차이 가격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

오늘은 많은 분들이 속이 쓰리고 위가 안 좋을 때 복용하는 위장약 알마겔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마겔 정은 식약처에서 제산제로 분류되어 있는 약이며 위산 중화, 단백분해효소 작용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