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충남 천안시 동남구 유량동에 위치한 천안 맛집 '정상갈비'입니다. 천안 유량동에서 완전 저렴한 가격에 돈 갈비탕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고깃집이기 때문에 삼겹살, 생갈비, 한우 등심, 양념구이 등도 먹을 수 있지만 이 집이 인기를 끌고 있는 또 하나의 이유는 갈비탕이 싸다는 것입니다.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한 끼 식사로 저렴한 가격에 완전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약간 외지에 있음에도 많은 손님들이 한 끼를 든든하게 할 수 있어 자주 찾고 있습니다. 특히 현지인들의 천안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상갈비의 외관입니다. 장소도 한적하고 동료들이나 가족들이 함께 한 끼 식사하기에 좋습니다. 넓은 주차장과 탁 트인 전망도 좋습니다. 참고로 정상갈비에서는 수제 돼지갈비가 인기가 좋습니다. 육개장이나 갈비탕 먹으러 왔다가 수제 돼지 생갈비 드시고 가시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단출하지만 큼지막한 갈비가 들어가 있어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 대왕 갈비를 사용해 한 끼 식사로 푸짐하면서 완전 깔끔합니다. 

 

 

뚝배기에 나와 처음부터 식사를 마칠 때까지 따뜻하게 갈비탕을 먹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국물 한 방울까지 뜨끈뜨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간도 딱 맞고 갈비탕에서 나는 은은한 고기 향도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냉동 갈비가 아닌 냉장 갈비라 육즙이 더욱더 풍부합니다. 냉동육과 냉장육의 맛의 차이는 말하지 않아도 냉장육이 훨씬 뛰어납니다. 

 

 

갈비탕의 맛을 좌우하는 깊고 진한 국물이 아주 좋고 속을 확 풀어 줍니다. 사장님에 따르면 고기는 돼지갈비이지만 육수는 한우 황소 갈비를 사용해 돼지갈비를 먹어도 소갈비탕을 먹는 것 같은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싸지만 국내산 돼지갈비가 들어 가있다는 것이 아주 큰 장점이고 이 가격에 맞지 않게 생각보다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먹으면서도 만족감을 줍니다. 이 집의 갈비탕은 갈비 고유의 맛과 육수 고유의 맛이 조화롭게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살코기도 크고 야들야들 부드러운 고기가 입안을 꽉 채워주는 느낌입니다. 미리 끓여서 익힌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씹을 때도 보들보들하게 잘 씹히고 촉촉한 육즙이 입안에 가득 차 목 넘김도 좋습니다. 

 

 

정상갈비는 천안에 관광 오신 분들도 종종 들리는 곳이지만 특히 현지인에게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한 끼 식사를 깔끔하게 하면서 몸 보양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기를 드시러 오는 분들은 대부분 모임이나 만남 회식, 가족모임으로 오시는 분들이 많고 혼자 오시거나 둘이 와도 간편하지만 든든하게 식사하러 오시는 분들은 육개장, 갈비탕을 드시러 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서너 명이서 식사로 간편하게 먹고 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참고로 셀프바가 있어 추가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지인에 따르면 간단하게 식사하러 왔다가 재방문 때는 거하게 등심이나 고기류를 먹게 되는 곳이라고 합니다. 여하튼천안이나 유량동 근처에서 천안 맛집을 찾고 있다면 한 번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충남 천안 동남구 유량동의 '정상갈비'였습니다. ^^

 

#. 천안 맛집 정상갈비의 주소 정보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유량로 107 2,3층

지번 : 유량동 365-21 운영시간 안내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 휴무일 : 화요일 

전화번호 : 041-622-7226 

 

메뉴

 

한우 곰탕 6,000원

한우 육개장 5,000원

돈 갈비탕 6,000원 

한우 갈비탕 13,000원 

 

물냉면 7,000원 

비빔냉면 7,000원 

 

수제돼지갈비 250g 15,000원

생 삼겹살 170g 15,000원  

한우 등심 15,000원 

한우 갈비찜 25,000원 

소갈비 구이 16,000원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으며 매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지도 

 

천안 수림정 생생정보 보리굴비

 

천안 수림정 생생정보 보리굴비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에 위치한 '천안 수림정'입니다. 천안 수림정은 굴비요리가 아주 맛있는 굴비요리 전문점입니다. 제대로 된 한정식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푸짐한 산해진미가 한상에 다

imawesome.tistory.com

천안 라디오쌀롱 생방송 투데이 더블 등심 돈가스

 

천안 라디오쌀롱 생방송 투데이 더블 등심 돈가스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에 위치한 '라다오쌀롱'입니다. 천안 라디오쌀롱은 옛날 경양식집을 연상하게 하는 인테리어의 돈가스 집입니다. 레트로 감성 물씬 풍기는 색다른 분위기의 레스토랑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