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에 위치한 '천안 수림정'입니다. 천안 수림정은 굴비요리가 아주 맛있는 굴비요리 전문점입니다. 제대로 된 한정식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푸짐한 산해진미가 한상에 다 나오기 때문에 임금님 수라상 같은 밥상으로 한 끼 식사를 정말 맛있게 할 수 있습니다. 굴비요리 한 상 받아보면 잔칫날이나 생일상 같은 느낌이 들게 해 더욱더 맛있게 굴비요리를 먹을 수 있는 음식점입니다. 

 

특히 입맛이 다른 사람들이 함께 먹어도 골라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한상 가득해 각자 입맛과 취향에 맞게 골라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천안 수림정만의 개성 있는 반찬들이 다양하게 나와 질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습니다. 진짜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킬만한 음식점입니다. 

 

 

일단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위생을 준수하는 안심식당이며 음식점 위생등급이 좋음 이상의 평가를 받아 천안시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됐다는 점에서 믿음이 가는 음식점입니다. 

 

 

천안 수림정의 남다른 맛을 자랑하는 굴비입니다. 생선구이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꿀맛입니다. 

 

 

보리굴비의 속살이 아주 쫀득쫀득합니다. 사장님이 직접 건조한 굴비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짭조름하고 고소한 맛이 아주 일품이라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게 만듭니다. 

 

 

연어샐러드부터 보쌈, 홍어삼합, 전, 두부, 고구마튀김, 보리빵 등 갖가지 반찬들이 나와 입맛을 다시게 만듭니다. 

 

 

 

고소한 굴 매생이탕이 밥맛을 더욱 살려줍니다. 

 

 

밑반찬 중에 완전 입맛을 당기게 하는 수제 떡갈비입니다. 

 

 

기름기는 쫙~빠지고 육즙이 콸콸~ 넘치는 담백하고 촉촉한 수제 떡갈비가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부드러운 고기와 달달한 소스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돼지감자 물에 밥 한 공기를 말아줍니다. 

 

 

돼지감자 물이 혈당조절이나 다이어트, 건강에도 좋다고 하기 때문에 폭풍 말아먹습니다. 

 

 

여기에 보리굴비를 한점 올리면 화룡정점입니다. 

 

 

한 숟가락 한 숟가락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메인 요리 뺨치는 다양하고 푸짐한 밑반찬이 테이블을 가득 채워 뭐부터 먹어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만들어 굴비를 먹는 시간이 너무 즐겁습니다. 

 

 

밑반찬 개수를 세어보니 무려 22가지의 정갈한 밑반찬이 나옵니다. 입맛에 딱 맞는 반찬들이 너무 잘 나와서 진짜 추천하고 싶은 천안 맛집입니다. 반찬은 제철 반찬이 나와 계절마다 다른 종류의 반찬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직접 운영하는 보리 건조장에서 손수 굴비 염장 작업과 건조 작업을 해서 요리로 만들어 나오기 때문에 제대로 된 굴비의 맛과 사장님의 정성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국내산 천일염으로 직접 건조해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가족, 지인, 친구들과 안심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점입니다. 

 

천안 수림정은 규모도 넓고 홀과 단체석이 따로 완비되어 있어 만남, 데이트 코스, 가족모임, 회식, 단체모임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부모님 모시고 식사하기에도 좋고 사람들 말로는 이곳에서 돌잔치나 상견례하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이만하게 푸짐한 한상을 먹을 수 있는 곳은 별로 없습니다.  

 

남도음식 명가의 제대로 된 굴비 요리를 먹을 수 있는 천안 신방동 근처 맛집 '수림정'이었습니다. ^^

 

<천안수림정>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통정 6으로 29 (우) 31205 

지번 : 신방동 1723

신방동 현대 까치아파트, 해오름공원을 찾으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 점심 주문은 오후 3시까지 가능 )

전화번호 : 041-577-0201

 

메뉴

 

굴비 반마리정식 (1인) 12,000원

굴비 한마리정식 (1인) 17,000원

특정식 (1인) 20,000원

수림정식 (1인) 35,000원

홍어삼합 (1인) 20,000원

 

굴비 한마리 10,000원

홍어삼합 20,000원

연어샐러드 13,000원

매생이탕 5,000원

 

다양한 음식을 팔고 있으며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 지도 

 

 

 

천안 라디오쌀롱 신부동 맛집 생방송 투데이 더블 등심 돈가스

 

천안 라디오쌀롱 생방송 투데이 더블 등심 돈가스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에 위치한 '라다오쌀롱'입니다. 천안 라디오쌀롱은 옛날 경양식집을 연상하게 하는 인테리어의 돈가스 집입니다. 레트로 감성 물씬 풍기는 색다른 분위기의 레스토랑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