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충남 논산시 내동 대학로에 위치한 논산 맛집(논산훈련소맛집) 손수차림입니다. 이 집의 다양한 한식을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수제 돼지갈비, 갈비 궁중 전골, 갈비탕, 막국수 등이 맛있다고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현지인에 의하면 갈비 궁중전골과 코다리 막국수가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이 집을 방문하는 많은 현지인들이 원기회복과 보양식으로 갈비 궁중전골을 많이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수제 돼지갈비와 갈비탕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어 든든하게 먹고 몸보신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논산 맛집(논산훈련소맛집) 손수차림의 외관입니다.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주차할 수 있으며 건양대 논산캠퍼스 근처로 논산 훈련도에서도 멀지 않습니다. 지도와 내비게이션을 참고하면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현지인들 뿐만 아니라 건양대 학생, 논산 훈련소에 입대하는 예비 장병들도 많이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버섯전골 맛, 해물탕 맛, 갈비탕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이 집의 대표 메뉴 갈비 궁중전골입니다. 압도적인 비주얼과 푸짐한 양으로 먹기도 전에 든든해지는 느낌입니다. 

 

 

일단 버섯이 종류별로 들어가 있습니다. 

 

 

재료들이 아주 신선하고 뽀얀 육수 국물 속에 낙지, 전복 등 해물이 들어 있어 시원한 맛을 냅니다. 

 

 

팔팔 끓여 푹 우려낸 육수가 진하고 깊은 맛을 내 입맛을 매우 돋게 합니다. 

 

 

해산물, 인삼, 버섯이 잘 어우러져 시원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갈비가 많이 들어 있어 국물과 갈비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잡내도 나지 않고 푹~익은 갈빗살이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워 뼈에서도 쏙쏙 빠고 고소해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메뉴 중 하나로 호불호 없이 맛있는 별미 중의 별미인 것 같습니다. 

 

 

코다리 막국수입니다. 쫄깃한 메밀 면과 매콤하고 새콤한 코다리가 찰떡궁합의 맛을 냅니다. 

 

 

쫄깃쫄깃 탱글탱글한 면에 코다리를 얹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코다리와 막국수의 꿀맛 조합으로 입맛을 살려줘 한번 먹어보면 일반 막국수보다 더 먹고 싶어 지는 맛입니다.

 

전체적으로 담백한 맛이 나고 냄새도 나지 않는 갈비가 부드럽고 깔끔해 야들야들하게 씹는 식감도 좋습니다. 해산물, 버섯 야채 등이 많이 들어가 있어 맛있게 먹기만 해도 건강해지고 몸보양이 저절로 되는 느낌입니다. 가족외식으로도 괜찮고 든든한 식사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몸보신하고 싶을대, 건양대 근처나 논산 훈련소 쪽으로 방문할 일 있을 때 들리면 푸짐한 갈비 궁중전골, 막국수로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양하고 맛있는 갈비요리를 먹을 수 있는 논산 맛집(논산훈련소맛집) 손수차림이었습니다. ^^

 

#. 논산 맛집(논산훈련소맛집) 손수차림 정보 

주소 : 충남 논산시 대학로 106 

지번 : 내동 40-46 

영업시간 : 매일 09:30 ~ 21:30 

전화번호 : 041-736-9765 

 

메뉴

 

갈비궁중전골(중) 55,000 (대) 65,000원 

메밀만두전골(중) 25,000 (대) 35,000원

수제 돼지갈비(250g) 12,000원 

손수갈비탕 11,000원 

전복갈비탕 16,000원 

막국수 8,000원 

칡냉면 8,000원 

메밀전병 7,000원 

메밀만두 7,000원 

코다리막국수 10,000원 

숯불고기추가 8,000원

 

※다양한 한식을 판매하고 있으며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도 

 

논산 맛집 황산옥 생생정보 생복탕 복찜

 

논산 맛집 황산옥 생생정보 생복탕 복찜

충청남도 논산시 강경읍 황산리에 위치한 논산 맛집 '황산옥'입니다. 이 집은 복어 한 마리가 통째를 들어가 있는 생복탕, 복찜이 유명한 맛집입니다. 1915년 논산 강경 황산포구에서 처음 문을

imawesome.tistory.com

충남 서산 간월도 맛집 밀양 어부의 집 밀양횟집 생방송 투데이 자급자족 전어한상

 

충남 서산 간월도 맛집 밀양 어부의 집 밀양횟집 생방송 투데이 자급자족 전어한상

충남 서산시 간월도에 위치한 어부의 집 '밀양'횟집입니다. #해물칼국수, 영양굴밥, 전어 등으로 유명한 간월도 맛집입니다. 특히 전어가 맛있기로 알려진 곳입니다. 직접 잡은 전어를 제공하고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