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전북 남원시 금동 #광한루원#남원예촌 인근에 위치한 '경방루'입니다. 1909년부터 대를 이어온 중화요리 전문점으로 남원에서  가장 오래된 중화요리 맛집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이 집에서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메뉴는 물짜장, 짜장, 탕수육 등이며 다양한 중화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중화요리의 가장 기본이자 꽃인 요리만으로도 맛을 인정받은 맛집으로 이 동네 손님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방문하거나 여행으로 온 손님들도 많이 찾고 있는 이 지역 최고의 중화요리 맛집입니다. 

 

<주소, 영업시간, 전화번호, 메뉴, 위치 지도 정보>

 

유명인들도 많이 다녀가고 몇 차례 방송을 타면서 더 많이 알려져 있으며 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한 백년가게에도 선정될 정도로 인정받은 맛집입니다. 

 

 

물짜장입니다. 

 

 

한번 먹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맛이 계속해서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고 있는 이 집 중화요리의 대표 메뉴 짜장면입니다. 

 

 

이 집의 짜장면은 옛날 전통 짜장면 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짜장면입니다. 

 

 

소스에서부터 감칠맛이 폭풍처럼 밀려옵니다. 

 

 

 

이 집 짜장에서는 쟁반 짜장면도 아닌 보통 짜장면에서도 불맛이 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이 식감도 좋으며 불맛과 구수한 맛이 동시에 느껴집니다. 

 

 

단맛이 나지 않는 춘장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중화요리의 꽃 탕수육입니다. 

 

 

이 동네에서 가장 맛있는 탕수육으로 정평이 나있어 정말 많은 손님들이 이 집 탕수육을 먹기 위해 방문할 정도로 맛있는 탕수육입니다. 

 

 

이 집의 탕수육은 소스가 부어져서 나옵니다. 하지만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맛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윤기가 좔좔 흐르는 바삭하고 촉촉한 탕수육입니다. 잡내도 없고 두툼한 고기가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워 씹는 식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으며 쫀득함 마저 느껴지는 최고의 맛입니다. 물짜장, 짜장면, 탕수육 이외에도 삼선짜장, 짬뽕, 볶음밥, 마파두부, 양장피, 팔보채, 유산슬, 깐풍기, 난자완스 등 정말 많은 다양한 중화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이 동네 최고의 중화요리 전문점으로 다른 집과는 비교가 될 정도로 남다른 맛입니다. 백종원님도 이 집의 요리 맛을 인정했을 만큼 남다른 맛으로 이 지역에서 중화요리가 가장 맛있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원을 방문, 여행 시 한 번쯤 들러서 맛을 봐도 좋을 만큼 많은 사람들치 추천하고 있는 맛집입니다. 

 

남원에서 가장 오래된 중화요리 전문점으로 중화요리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전북 남원시 금동 광한북로에 위치한 '경방루'였습니다.^^

 

<경방루>

 

주소 : 전북 남원시 광한북로 29

지번 : 금동 10-3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매일 브레이크 타임 15:30 ~ 17:00 /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 063-625-2325 

 

메뉴

짜장면 6,000원 

우동/간짜장/짬뽕/울면 7,000원 

쟁반짜장(기본2인) 8,000원 

삼선간짜장/삼선짬뽕/하얀짬뽕/물짜장/굴짬뽕/사천짜장 9,000원 

볶음밥/짬뽕밥 8,000원 

삼선볶음밥/잡채밥/특밥 9,000원 

잡탕밥 13,000원 

자연송이밥/해삼탕밥 16,000원 

물만두/군만두 5,000원 

면보샤/어향가지/해파리냉채 25,000원 

경장육슬 25,000~30,000 

오향장육/새우완스 30,000~40,000 

왕새우튀김 40,000원 

누룽지탕 40,000~50,000 

해삼송이/전가복/송이관자 50,000~70,000

 

면류, 밥류, 만두류, 요리부, 코스요리 등 다양한 중화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뉴와 가격은 매장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도 

 

 

 

#남원맛집#남원맛집추천#남원경방루#남원3대천왕맛집#생생정보물짜장#남원중국집#남원중화요리맛집#남원중화요리맛집추천#남원여행#남원가볼만한곳#금동맛집#광한북로맛집#남원100년전통중화요리중국집#남원광한루원여행#남원예촌#광한루원남원예촌맛집

 

광주 평동 맛집 골메골 애호박찌개 맛집 생생정보 애호박찌개

 

광주 평동 맛집 골메골 애호박찌개 맛집 생생정보 애호박찌개

광주 광산구에 위치한 '골메골'입니다. 지금의 사장님이 어머님에 이어 2대째 이어 음식점을 운여하고 있는 곳입니다. 저렴하고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냉면그릇에 애호박�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