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의정부 부대찌개거리에  초입에 있는 의정부 맛집 '허기숙 할머니 원조 오뎅식당 의정부 본점'입니다. 의정부 경전철 '의정부 중앙역'에서 내리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대한민국 최초 부대찌개 1호점으로 60년이 넘는 시간 동안 3대째 운영을 하고 있는 유명한 부대찌개 맛집입니다.

 

의정부시에서 '명인명가 음식점'으로 공인했을 정도로 부대찌개 골목에서 가장 유명하며 별관이 따로 있으며 체인점도 여럿 있을 만큼 알려진 음식점입니다. 식객, 수요 미식회, 3대 천왕, 1박 2일 맛있는 녀석들 등 각종 방송에 수차례 나와 유명인들도 많이 다녀갔고 다른 지역에서도 손님들이 많이 찾아옵니다. 

 

<주소, 영업시간, 전화번호, 메뉴, 지도 위치 정보>

 

부대찌개와 함께 기본 반찬으로 김치, 어묵, 동치미가 나옵니다 

 

 

3대째 이어온 변함없는 진한 국물 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곳입니다. 조리는 직원분이 테이블에서 직접 알아서 해줍니다. 기다리다 먹기만 하면 됩니다. 

 

 

고기, 햄, 두부, 당면 등 재료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채수를 이용한 육수를 사용해 부대찌개 국물이 짠맛이 덜하고 진한 맛을 냅니다. 

 

 

 

채수이 깔끔하고 시원한 육수가 고기류, 햄류, 김치, 채소 등과 만나 뒷맛까지 깔끔한 맛이 나도록 받쳐 줍니다.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이 집 부대찌개의 특징입니다.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어른들의 입맛을 잡았다면 담백하고 맵지 않은 맛은 어린아이도 잘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만두, 햄, 소시지, 고기 등 건더기를 폭풍 흡입해줍니다. 

 

 

흰쌀밥에 햄과 김치를 올려먹어 줍니다. 칼칼한 국물도 마시고 건더기를 양껏 떠서 입안에 가득 넣어주면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계속 먹게 됩니다. 

 

 

부대찌개에 빠질 수 없는 라면사리를 추가해 먹습니다. 

 

 

이 집의 라면은 사장님이 콜라겐을 추가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오뎅식당 전용 부대찌개용 라면 사리 이기 때문에 라면이 부대찌개의 국물 맛을 해치지 않고 탄력 있는 면발을 더 오래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라면을 넣어도 국물 맛이 깔끔하며 면에 양념이 잘 배서 감칠맛이 나고 다 먹을 때까지 쫄깃쫄깃하게 유지됩니다. 부들부들하고 쫄깃한 면발이 입맛을 계속 당기게 합니다. 

 

 

진한 국물과 건더기에 밥 한 공기는 바루 뚝딱 해치우게 됩니다. 걸쭉한 부대찌개 맛보다는 깔끔한 부대찌개 맛을 더 냈습니다. 걸쭉한 맛을 더 좋아한다면 취향에 안 맞을 수 있습니다. 60년 전통의 부대찌개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맛입니다. 이 집은 명성은 잘 알려져 있고 워낙 유명해 웨이팅이 늘 있습니다.

 

참고로 부대찌개 거리에는 이 집 외에도 맛있는 부대찌개 음식점이 많이 있습니다. 음식점마다 다양하고 맛있는 부대찌개가 있어 선호하는 맛과 개인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맛과 명성을 오랫동안 이어오고 있는 노포 부대찌개 맛집 '오뎅식당'이었습니다. ^^

 

<오뎅식당>

주소 : 경기 의정부시 호국로 1309번 길 7 

지번 : 의정부동 220-58

의정부 경전철 의정부 중앙역 2번 출구 도보 1분

 

영업시간 :  매일 08:00 ~ 21:00 연중무휴 무료주차 가능

전화번호 : 031-842-0423 

 

메뉴

 

부대찌개(1인분)9,000원

부대볶음 10,000원

소시지구이15,000원

부대찌개포장(1인분)9,000원

 

2인 한정세트 25,000원

3인 한정세트 34,000원

4인 한정세트 43,000원

 

이외에  모둠 사리, 햄, 소시지, 베이컨, 김치만두, 수제비, 우동, 떡, 라면, 치즈, 두부 등 각종 사리와 음료를 팔고 있습니다. 

 

 

지도 

 

#의정부맛집#의정부맛집추천#의정부부대찌개맛집#의정부원조부대찌개맛집#의정부중앙역맛집#부대찌개거리맛집#의정부원조부대찌개#의정부부대찌개맛집추천#의정부중앙역맛집추천#의정부오뎅식당원조부대찌개맛집#부대찌개원조오뎅식당

 

의정부 의정부역 맛집 화사랑아사도 생방송 투데이 한국식 아사도

 

의정부 의정부역 맛집 화사랑아사도 생방송 투데이 한국식 아사도

경기도 의정부 경전철 의정부역에 위치한 '화사랑아사도'입니다. 갈비 고기 아사도가 이 집의 대표 요리이며 이베리코 목살, 소갈비, 갈비탕, 불고기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소갈비, 양갈비 아

imawesome.tistory.com

의정부 맛집 조경제 만두쟁이 비빔 칼만두 생방송 오늘저녁 비빔 칼만두

 

의정부 맛집 조경제 만두쟁이 비빔 칼만두 생방송 오늘저녁 비빔 칼만두

경기도 의정부 금오동에 위치한 '조경제 만두쟁이'입니다. 의정부 경전철 경기도청 북부청사역 1번에서 약 200m 정도의 거리에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집은 칼국수 요리와 만두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