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경남 거제시 고현동에 위치한 '포로수용소굴구이'입니다. 포로수용소굴구이는 거제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한 가지로 손꼽히고 있는 굴요리를 팔고 있는 음식점입니다. 다양한 굴요리를 팔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굴구이와  굴무침, 굴탕수육, 굴전, 굴전골, 공기밥이 세트인 메뉴와 전복물회+전보죽 메뉴가 이 집의 대표 메뉴라고 합니다. 맛집으로 소문이나 이 지역 주민들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손님들이 이 집의 다양한 굴요리를 먹기 위해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소, 영업시간, 전화번호, 메뉴, 위치 지도 정보>

 

거제를 대표하는 음식 굴구이입니다. 크기부터 남다른 크기의 굴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탱글탱글하게 익은 굴을 초장에 찍어먹고 숟가락에 얹어 한입에 먹고 나면 맛있는 굴 덕분에 입안 가득 바다의 향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굴구이만 먹어도 이 집을 찾아온 보람이 느껴지는 만큼 맛있는 굴입니다. 예전에 굴 작업을 하다가 간편하게 구워 먹게 된 것에서 시작되어 굴찜이지만 굴구이로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개운한 굴 전골입니다. 

 

 

콩나물, 미역, 생굴을 국물과 함께 아삭하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깔끔한 국물의 개운함까지 느껴집니다. 

 

 

바다향 듬뿍 담긴 굴전입니다. 보기만 해도 고소함이 넘쳐 납니다. 

 

 

굴전이 텁텁하지 않고 부드러운 굴이 씹히는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매콤 새콤한 굴무침입니다. 굴과 아삭아삭한 채소를 수제 초장과 섞어 먹습니다. 

 

 

신선한 채소로 무친 굴무침은 감칠만 넘치는 수제 초장과 잘 어우러져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굴 세트 요리를 주문하면 굴전골, 굴전, 굴무침 등 거제도의 굴요리를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굴 탕수육입니다. 

 

 

거제에서만 특별히 먹을 수 있는 굴로 만든 탕수육 요리입니다. 제철을 맞은 거제 굴로 만든 탕수육이기 때문에 좀 더 특별하고 맛있습니다. 

 

 

거제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 별미로 이 집을 찾는 사람들은 거제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음식으로 굴탕수육을 손꼽고 있습니다. 

 

 

평소에 많이 접하지 못했던 굴탕수육은 이 집의 하이라이트 요리입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침샘을 자극합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굴요리의 신세계입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거제 굴탕수육은 바다의 우유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영양만점의 요리입니다. 고소하고 바삭해 어린아이들도 아주 잘 먹습니다. 

 

다양한 굴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거제시 고현동에 위치한 '포로수용소굴구이'였습니다. ^^

 

<포로수용소굴구이> 

주소 : 경남 거제시 계룡로 7길 7

지번 : 고현동 502 

 

※포로수용소에서 나와서 좌회전, 쭉 오다가 포로수용소 지나서 첫 번째 신호등에서 비보호 좌회전, 거리는 150미터 정도입니다.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전화번호 : 055-632-7254 

※예약, 배달, 포장 예약 가능, 배달 불가, 포장 불가

※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 오후 7시입니다. ※ 굴 요리 한 상에 제공되는 굴구이는 그날의 재료 수급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메뉴

 

굴요리B세트 1인당. 15,000원

전복물회+전복죽 18,000원

굴요리A세트 1인당 22,000원

굴정식 1인당 12,000원

새싹성개비빔밥 15,000원

새싹멍게비빔밥 12,000원

새싹굴비빔밥 12, 000원

새싹굴비빔밥 12,000원

굴탕수육 25,000원

굴국박 7000원

굴전 20,000원

생굴회 20,000원

굴무침 25,000원

굴구이(소)B세트 굴정식 추가시 가능 15,000원

석화굴구이찜 25,000원

돈까스 7,000원

 

지도 

 

#거제맛집#거제맛집추천#거제도포로수용소굴구이#생생정보굴한상#거제도굴세트굴전골굴전굴무침굴탕수육#거제도가볼만한곳#굴전#굴무침#굴탕수육#거제도맛집#거제도맛집추천#거제맛집굴요리

 

거제맛집 거제도 맛집 1m 육해공찜, 거제 해신247

 

거제도 맛집 1m 육해공찜, 거제 해신247

KBS2 TV 생생정보의 '유별난 맛집' 코너에서는  1m 육해공찜 맛집, 거제 '해신247'이 소개됐다. (가격, 위치) 해산물이 푸짐하게 올라간 압도적인 크기의 1m 육해공찜으로 유명한 곳이다. 특수 제작��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