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화장품을 쓰다 보면 쓰는 것만 쓰게 될 때도 있고 좋은 신상품이 나오면 또 사다 보니 안 쓰는 화장품은 사용기한이 지나게 돼서 버려야 하는 경우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사용기한 지난 화장품을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에 안 좋은 병균이나 세균에 감염될 뿐만 아니라 효과도 없다고 합니다.

 

 

오래된 화장품은 정리해서 버리고 새것을 쓰는 것이 오래된 화장품을 그냥 사용하는 것보다 피부에 훨씬 더 좋습니다. 사용기한 지난 화장품은 그냥 쓰지 말고 정리해서 버리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한 번도 쓰지 않은 것 또는 양이 많거나 버리기에는 정말 아까운 것들이 있어 다른 용도로 재활용이 가능한 것들을 알아보고 최대한 아껴서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사용기한 지난 화장품 재활용 방법

첫 번째, 로션 
로션은 바닥을 닦거나 가구류를 닦을 때 사용하면 더럽고 오염된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광택이 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흑설탕, 황설탕, 곡물가루 등을 섞어서 스크럽제로 사용할 수 있으니 목욕이나 샤워할 때 사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선크림 
테이프 자국, 스티커 자국, 껌 자국을 선크림을 이용해 닦아내면 끈적끈적한 물질이나 흔적을 감쪽같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나 거울, 대문, 자동차 유리 등에 생긴 끈적끈적 물질을 제거하고 청소할 때도 선크림을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세 번째, 에센스 
굳어가는 마스카라에 에센스를 넣어주면 마스카라가 부드러워지고, 속눈썹에도 영양을 줄 수 있습니다. 속눈썹이 자주 빠지는 분들에게 속눈썹 영양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 번째, 영양크림 
영양크림을 헤어팩처럼 머리카락에 골고루 바르고 랩이나 수건으로 감싸준 후 약 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면 헤어팩과 같은 효과가 납니다. 영양크림을 이용하면 머리에 영양과 윤기도 주고 집에서 편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 립스틱 
정말 끝까지 다 쓰지 않고 매번 또 사게 되는 것이 립스틱인 것 같습니다. 그냥 두 자니 잘 안 쓰게 되고 버리자니 아까울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이런 립스틱은 녹슨 때를 닦아낼 때 사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마른 수건이나 헝겊에 사용하지 않는 립스틱을 적당히 묻힌 후 녹슨 금이나 은을 닦아주면 녹이 제거되고 광택도 반짝반짝하게 살아난다고 하니 반지, 귀걸이, 시계, 귀금속이나 액세서리 등을 닦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섯 번째, 클렌징크림 
가죽 소재로 된 의류나 가방, 지갑에 배인 때를 닦아낼 때 클렌징크림을 사용하면 묵은 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 입니다. 재킷, 가방, 신발, 장화 등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곱 번째, 향수 
다림질할 때 옷에 쓰다 남은 향수를 뿌리고 다림질을 하면 다리미의 뜨거운 열 때문에 향수의 향이 다리는 옷 전체에 스며들어 좋은 향기를 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수 3에 소독용 에탄올을 7의(향수 3 : 에탄올 7) 비율로 섞어 적당한 통에 넣고 나무 막대를 끼워 놓으면 디퓨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이용하고 방안의 향기도 바꾸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디퓨저:향수와 같은 액체를 담아서 향기를 퍼지게 하는 소품)

 


여덟 번째, 샴푸 

쓰지 않은 오래된 샴푸를 세제와 함께 빨래에 넣어주면 세제와 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속옷이나 스타킹 부드럽고 연한 소재의 옷감을 빨 때 함께 넣어주면 묵은 때나 찌든 때가 효과적으로 제거된다고  합니다. 

아홉 번째, 린스
린스를 이용해 세면대나 집안의 각종 가전제품 청소할 때 사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가전제품의 먼지를 닦아낼 때 함께 사용하면 광택을 낼 수 있습니다.

화장품을 쓰다 보면 안 쓰고 방치되는 화장품이 안 생길 수가 없습니다. 매번 화장품을 정리할 때마다 끝까지 다 쓰지 못한 화장품들을 보며 눈물을 흘리고 아까운 생각이 들었지만 이제는 그냥 버리지 말고 마지막 한 방울까지 활용할 수 있는 용도를 찾아보고 최대한 활용해서 돈도 아끼고 화장품도 아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사용기한 지난 화장품 활용 방법이었습니다. 

 

화장품 유통기한 바로 알고 사용하기

 

화장품 유통기한 바로 알고 사용하기

우리가 먹는 음식이나 식료품에 유통기한이 있듯이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에도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먹으면 배탈이 나는 것처럼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을 우

imawesome.tistory.com

화장품 유통기한 확인 방법+수입 화장품 유통기한 확인 방법

 

화장품 유통기한 확인 방법+수입 화장품 유통기한 확인 방법

국내 화장품과 수입 화장품의 유통기한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국내 화장품 유통기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다음으로 수입 화장품 유통기한 확인방법을 알아보겠

imawesome.tistory.com

화장품 싸게 사는 방법

 

화장품 싸게 사는 방법

화장품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방송에 소개된 내용으로 이 방법을 참고하면 생각보다 저렴하게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기자가 알려준 내용인데 경험상 이 방

imawesome.tistory.com

올바른 화장품 냉장고 보관 화장품 보관 온도 화장품 보관방법

 

올바른 화장품 냉장고 보관 화장품 보관 온도 화장품 보관방법

올바른 화장품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화장품은 어둡고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품의 종류나 성분 또는 기능별로 분류해 보관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