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국내 화장품과 수입 화장품의 유통기한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국내 화장품 유통기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다음으로 수입 화장품 유통기한 확인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화장품 유통기한 확인방법

 

국내 화장품의 유통기한은 대부분 제품의 용기 바닥에 적혀 있습니다. 표기방식에는 명확하게 언제까지라고 알려주는 경우와 약자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제품의 바닥 부분에 언제까지라고 명확하게 표기되어 있는 경우에는 표기된 날짜까지 제품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 외에는 약자로 표기되어 있는 경우인데 보통 많은 국내 제품들이 영문 약자와 숫자 조합으로 화장품의 유통기한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영문자 표기와 숫자의 조합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어떤 뜻인지만 알면 간단하게 화장품의 유통기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제품별 유통기한 확인

 

그리고 스킨 기초라인(토너, 로션, 에센스, 크림, 선크림-자외선 차단제 제품별 유통기한),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비비크림, 베이스, 컨실러, 에어쿠션, 팩트, 파우더, 하이라이터, 볼 터치, 립스틱(립글로스, 립 메이크업 제품), 아이브로펜슬, 아이라이너 펜슬(붓, 펜), 아이섀도우(블러셔), 마스카라, 클렌징, 스킨케어 등 제품별 개봉 전 개봉 후 유통기한 확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화장품 유통기한 바로 알고 사용하기

 

화장품 유통기한 바로 알고 사용하기

우리가 먹는 음식이나 식료품에 유통기한이 있듯이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에도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먹으면 배탈이 나는 것처럼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을 우

imawesome.tistory.com

 

대부분의 화장품은 개봉 후 1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제품별로 정해진 개월 수가 있으므로 구입 시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약자 설명의 경우 이전 글에도 설명한 적 있지만 다시 한번 설명해 보겠습니다. 

 

EXP로 표기되어 있는 경우

 

EXP는 EXPiry dated의 약자이며 유통기한의 만료일을 의미합니다. 

 

Mfg로 표기되어 있는 경우 

 

MFD, MFG, M 모두 같은 의미이며 Manufactured의 약자이며 제조 연월일을 의미합니다. 

 

BBE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 

 

BBE, BB, BE 모두 같은 의미이며 Best Before End date의 약자이며 제품의 사용 권장 기한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화장품 유통기한은 제품 용기 바닥에 표기되어 있으며 튜브 제품의 경우에는 제품 위쪽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월 단위를 기준으로 유통기한이 정해져 있는 제품들은 제품에 개봉 후 월 단위의 유통기한을 표기해 놓습니다. 

 

6M 24M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경우

 

M 은 Month를 뜻합니다. 즉 6M은 개봉 후 6개월을 의미하며 24M은 개봉 후 24개월을 의미합니다. 개봉후 오랜 시간이 경과할 경우 제품의 변질이 생길 수 있는 제품의 경우에는 이렇게 월 단위로 개봉 후 사용기간을 정해놓았습니다.  이런 제품의 경우에는 반드시 개봉 후 정해진 사용기간 안에 모두 사용을 해야 합니다. 사용기간이 경과한 후에 사용할 경우 피부에 심각한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문자와 숫자 조합으로 표기된 경우가 있다. 

표기된 대문자와 숫자는 화장품 생산 공장과 제조 일자를 의미하는 조합이다. 먼저 알파벳은 ABCDEFGHIJKL 순서로 1부터12월을 의미하며 그 뒤의 숫자는 제조 연도이고 다음 알파벳은 생산 공장을 의미하며 다음 숫자는 제조 날짜를 의미한다. A20C15 → 1월, 20년도, C라인에서 15일에 생산됐다는 뜻이다. 

 

 

수입 화장품의 유통기한

 

다음은 수입 화장품의 유통기한 확인 방법입니다. 수입화장품은 국내 제품보다 유통기한 확인하는 방법이 조금은 복잡할 수 있습니다. 

 

수입화장품의 경우에는 제품에 유통기한을 제품에 표기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입 화장품은 보통 제품의 유통기한보다는 제품의 코드명을 표기해 놓습니다. 때문에 유통기한을 확인하려면 별도의 사이트를 통해 제품의 유통기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입 화장품 유통기한 확인 사이트

 

수입 화장품 유통기한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해외 직구나 면세점에서 구입한 제품들의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싶을 때 이용하면 유용할 것입니다. 

 

먼저 화장품 계산기(Cosmetic Calaulator)라는 사이트입니다. 

 

http://m.checkcosmetic.net

 

모바일 버전으로 접속하면 휴대폰에서도 간편하게 수입화장품의 유통기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국 사이트 이기 때문에 사이트에 접속하면 영문으로 된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때 사용하는 브라우저의 번역 기능을 이용해 사이트를 한글로 번역을 해줍니다. 

 

한글로 번역된 사이트에서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싶은 제품의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유통기한을 확인할 브랜드를 선택했다면 제품에 표기된 코드를 입력해 주세요 입력을 하고 '계산하다'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제조일자와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표시됩니다. 

 

지원되는 브랜드는 PC버전 위 사진에서 '정식 버전으로 전환하십시오'를 클릭하면 열리는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된 사이트이지만 번역 기능을 통해 한글로 사이트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 계산기 사이트 역시 수입화장품 뿐만아니라 해외 수입 향수의 유통기한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지원되는 브랜드 목록이 나옵니다. Ctrl+f 를 누르고 검색창에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싶은 제품의 브랜드 명을 찾기 검색창을 이용해 검색하면 브랜드 목록에서 간편하게 지원되는 브랜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몇몇 브랜드의 경우 마우스를 올리면 바로 클릭을해 제품이 제조된 년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향수 및 화장품 제조 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영문 사이트이지만 오른쪽 상단에 언어 선택에서 한국어를 선택하면 간편하게 사이트가 한글로 번역됩니다.

 

 

다음으로 화장품 브랜드를 선택하고 오른쪽 배치 코드란에 확인하고 싶은 제품의 배치 코드를 입력하면 제품의 생산일과 나이(생산후 경과한 날짜)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checkfresh.com

 

 

두 사이트의 좋은 점은 수입 화장품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구입한 향수나 수입된 향수의 제조 일자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행 갔다가 구입한 향수의 유통기한을 확인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입 향수 제조일자 확인

 

이상으로 국내 화장품의 유통기한 확인 방법과 해외 수입화장품의 유통기한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화장품의 유통기한뿐만 아니라 해외 수입 화장품 유통기한도 미리미리 확인하시고 건강한 피부 지키시길 바랍니다. 

 

사용기한 지난 화장품 재활용 꿀팁

 

사용기한 지난 화장품 재활용 꿀팁

화장품을 쓰다 보면 쓰는 것만 쓰게 될 때도 있고 좋은 신상품이 나오면 또 사다 보니 안 쓰는 화장품은 사용기한이 지나게 돼서 버려야 하는 경우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사용기한이 지난 화장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