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구조 개선이 필요해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 유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거의 모든 블로거들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합니다. 블로거 중에 네이버를 통한 검색 유입을 막으실 분은 아마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사이트 최적화를 통해 네이버 검색으로 블로그 유입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사이트 최적화에서 개선이 필요하다던지 빨간 엑스(X)를 보면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자신의 블로그 상태에 대해 여러 가지를 알려주지만 네이버 검색 유입(노출)과 콘텐츠 확산을 위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구조 개선 경고가 떴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그대로 따라 하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구조 개선 해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해 리포트 메뉴에서 사이트 최적화 옵션을 클릭하면 현재 자신의 사이트(티스토리)의 상태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그중에 사이트 구조에 빨간 글씨로 '개선이 필요해요'라고 뜬 경우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최적화에서 사이트 구조 항목에 빨간 글씨로 '개선이 필요해요'라고 뜬 경우 아래쪽으로 내려가 보면 'HTML 구조(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HTML구조 오류)'와 '링크 관리'에 빨간 X 표시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링크 관리'항목은 주황색 느낌표만 받아도 됩니다. 이미지 alt 속성에 관한 항목이라 지금까지 포스팅했던 모든 이미지 속성에 설명을 해야 해서 사진을 올리고 포스팅을 많이 한 사람이라면 한 장 한 장 다시 수정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작업입니다.

 

이제부터라도 이미지에 사진 밑에 '이미지를 설명해보세요'란을 빈칸으로 두지 말고 내용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느낌표를 받았다고 해도 자신의 사이트(블로그)에는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으며 네이버 봇이 판단하기에도 HTML 구조만 최적화되면 네이버 검색 유입에도 최고라는 평가를 내려줍니다. 

 

'HTML구조'는 사이트(티스토리 블로그)의 검색 유입(노출)과 콘텐츠 확산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개선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그린라이트로 바꾸기 위해서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모드로 들어옵니다. 

 

①관리자 모드에서 꾸미기 메뉴의 스킨 편집 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스킨 편집에서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head 섹션에 아래 코드를 복사해 붙여 넣습니다.

드래그해서 복사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구조개선 코드-->

<meta name="NaverBot" content="All"/>

<meta name="NaverBot" content="index,follow"/>

<meta name="Yeti" content="All"/>

<meta name="Yeti" content="index,follow"/>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구조개선 코드 끝-->

 

<head>와 </head> 사이에 어디에라도 붙여 넣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적용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사이트 구조개선을 위한 작업이 끝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구조개선 코드를 붙여 넣으면 즉시 해결되지는 않지만 다음에 네이버 검색 봇이 내 사이트 (티스토리 블로그)에 왔을 때 사이트의 구조 개선 여부를 파악할 것입니다. 

 

 

며칠 지난 후에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로그인해 사이트 최적화를 확인해 보면 사이트 구조가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상위 1%의 사이트이며 훌륭하다는 진단을 내려줍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링크 관리(사이트 내 링크의 구조 개선이 필요합니다.)'는 오렌지색 느낌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이트 구조는 최고라고 진단합니다. 이후에도 별다른 경고 메시지나 이상 없이 네이버에서 방문자가 오는 것을 보면  별도의 관리는 필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구조 개선에 대한  경고 오류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HTML구조 오류)를 해결해 봤습니다. 블로그 최적화 및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등록 , 사이트 맵, Rss 등록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등록 , 사이트 맵, Rss 등록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내 블로그나 사이트를 등록하는 이유는 네이버에서 검색 노출 기회 또는 확률을 더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면 하지 않아도 됩니

imawesome.tistory.com

RSS 제출 오류 'RSS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 '올바른 rss 가 아닙니다.'

 

RSS 제출 오류 'RSS 본문크기를 줄여주세요' '올바른 rss 가 아닙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RSS를 등록하려고 했는데  'RSS 본문크기를 줄여주세요' '올바른 rss 가 아닙니다.'라며 오류가 나는 경우를 해결해 보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imawesome.tistory.com

사이트 소유권 확인 간단하게 하기(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등록 )

 

사이트 소유권 확인 간단하게 하기(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등록 )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등록이나 구슬 서치 콘솔에 사이트를 등록하는 것은 거의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