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등록이나 구슬 서치 콘솔에 사이트를 등록하는 것은 거의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구글 서치 콘솔에 사이트를 등록하고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이트의 소유자임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티스토리에서 다른 사이트의 서치 콘솔에 등록을 하려 할 경우 사이트 소유권 확인을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과거에는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거나 스킨을 변경할 때마다 소유권 확인 태그가 모두 날아가 다시 소유자임을 확인받아야 했습니다.

 

 

예전에는 여러 단계를 거치는 다소 복잡한 과정을 통해 사이트의 소유권을 확인하고 사이트 등록을 했지만 이제는 한결 수월해진 방법으로 사이트의 소유권을 확인하고 사이트를 네이버 웹마스터 두구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이 방법으로 간단하게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이트를 등록하고 현자 등록하려고 하는 블로그나 사이트 소유권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실제 소유자이며 사이트에 대한 소유권이 있다는 것이 확인된 이후에 사이트의 검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HTML 태그를 복사한다. 네이버에서 알려주는 것처럼 과거에는 블로그나 사이트의 '스킨 편집'에 들어가 html 편집을 누르고 <head> 섹션에 메타테그를 붙여 넣는 방법으로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티스토리에서 아주 간단하게 메타테그를 등록하고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에서 플러그인 항목으로 이동한다.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플러그인 또는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목록이 정렬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아직 <Meta Tag/> 플러그인을 사용 전이라면 아래쪽으로 내려와 <Meta Tag/>

플러그인을 발견할 수 찾아보자. 발견했다면 클릭해 줍니다.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이렇게 메타태그를 추가할 수 있는 박스가 나옵니다. 티스토리의 안내처럼 스킨 변경 없이도 플러그인을 이용해 메타 태그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 사이트의 소유권 확인과 네이버 사이트의 소유권 확인은 물론 페이스북 공유 최적화를 위한 오픈 그래프 속성도 추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소유권 확인

 

'+메타 태그 추가'를 눌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복사해온 메타 태그를 붙여 넣어줍니다. 

 

HTML 태그 중 <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abcdefghijklmnopqrstuvwxyz1234567890" />

 

첫 번째 박스에 naver-site-verification을  넣고 두 번째 박스에는 content의 abcdefghijklmnopqrstuvwxyz1234567890를 넣고 변경사항 적용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플러그인을 이용해 과거보다 아주 간단하게 사이트 소유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소유권 확인 

 

구글 서치 콘솔 역시 마찬가지이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복사해온 메타테그 중 

<meta name="google-site-verification" content=" abcdefghijklmnopqrstuvwxyz1234567890" /> 

 

첫 번째 박스에 google-site-verification를 넣고 두 번째 박스에는 content의 abcdefghijklmnopqrstuvwxyz1234567890를 붙여 넣어 주면 소유권 확인이 끝납니다. 

 

이상으로 플러그인을 이용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구글 서치 콘솔의  사이트 소유권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구조 개선이 필요해요 해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구조 개선이 필요해요 해결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 유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거의 모든 블로거들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사이트 최적화를 통해 네이버 검색에서 블로

imawesome.tistory.com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등록 , 사이트 맵, Rss 등록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등록 , 사이트 맵, Rss 등록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내 블로그나 사이트를 등록하는 이유는 네이버에서 검색 노출 기회 또는 확률을 더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면 하지 않아도 됩니

imawesome.tistory.com

 

RSS 제출 오류 'RSS 본문크기를 줄여주세요' '올바른 rss 가 아닙니다.'

 

RSS 제출 오류 'RSS 본문크기를 줄여주세요' '올바른 rss 가 아닙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RSS를 등록하려고 했는데 오류를 때 해경 방법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등록 , 사이트 맵, Rss 등록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등록 , 사이트 맵, Rss 등록하기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