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RSS를 등록하려고 했는데  'RSS 본문크기를 줄여주세요' '올바른 rss 가 아닙니다.'라며 오류가 나는 경우를 해결해 보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만 따라 해 보시면 이후에 별다른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딱 한 번만 해결을 하면 됩니다.

 

 

이 오류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RSS를 등록하려고 할때 나타는 오류입니다. 간단한 설정 변경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RSS 본문크기를 줄여주세요' '올바른 rss 가 아닙니다.' 오류 해결 방법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등록 , 사이트 맵, Rss 등록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등록 , 사이트 맵, Rss 등록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내 블로그나 사이트를 등록하는 이유는 네이버에서 검색 노출 기회 또는 확률을 더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면 하지 않아도 됩니

imawesome.tistory.com

 

위와 같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RSS를 등록하려고 했는데

 

 

 

사진과 같이  'RSS 본문크기를 줄여주세요' '올바른 rss 가 아닙니다.' 떴습니다. 이런 경우 자신의 사이트 또는 블로그로 돌아와 '관리' 텝에 '블로그' 항목을 클릭합니다. 

 

 

 

설청 창에서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기타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공개될 RSS 개수를 처음보다 작게 줄여나가며 확인 합니다. 처음에 30개로 설정되어 있었다면 25개로 설정하고 변경사항을 저장한 후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와 RSS 등록을 시도해봅니다. 

 

 

 

여전히'  'RSS 본문크기를 줄여주세요' '올바른 rss 가 아닙니다.' 라는 경고창이 뜨면 다시 블로그로 돌아와 공개될  RSS 개수를 15개로 줄여줍니다.

 

 

공개될  RSS의 갯수를 줄여나가며 RSS 등록을 몇 차례 시도하다 보면 등록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RSS 제출 오류 'RSS 본문크기를 줄여주세요' '올바른 rss 가 아닙니다.' 오류를 해결해 보았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구조 개선이 필요해요 해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구조 개선이 필요해요 해결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 유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거의 모든 블로거들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사이트 최적화를 통해 네이버 검색에서 블로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