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시간이 지날수록 
'애드센스 승인' 조건이 까다로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애드센스'신청만 하면 거의 모든 신청자가 별다른 문제없이 애드 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작년보다 올해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까다롭고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해가 갈수록 '애드센스'이용자가 늘어나면서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정말 많은 글을 읽었습니다. '한 달이 걸렸다.', '두 달이 걸렸다.', 심지어'석 달, 넉 달이 걸렸다.'라는 글도 보았습니다. 


'티스토리'에도 애드센스 관련 글이 수백 개씩 올라오고 카페에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각종 팁과 노하우가 올라옵니다. 심지어 애드센스 승인을 대신해주는 대행업체도 있습니다. '애드고시'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수두룩하고 그만큼 어렵다는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항상 방법은 있는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애드센스 '신청'에서 '완전 승인'까지 약 10시간 걸렸습니다. 저녁에 밥 먹기 전에 애드센스 신청하고 새벽 3시쯤에 완전히 승인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1차 승인 2차 승인' 이런 게시물도 많이 읽었기 때문에 1차 승인이라도 받자는 생각으로 신청했습니다. 결과는 1차 2차 이런 이야기 없이 한 번에 '완전 승인'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너무 간단하게 
'완전 승인'되어 저도 이메일을 받고 좀 놀랬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읽을 글들에서는 1차 승인, 2차 승인받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글이나 거의 모든 글들이 '애드센스 완전 승인'까지 며칠 몇 주 몇 달 걸렸다는 글들을 많이 읽었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부족으로 일반적으로 한두 번씩은 거절당하고 7번 8번 거절 심지어 18번 거절당하신 분도 보았습니다. 그렇게 몇 달씩 시간을 보내면서 점점 지쳐가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애드센스'를 포기하고 다른 플랫폼(국내 광고 대행업체)으로 운영하시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처음부터 한 번에 애드센스 승인을 통과하자는 목표를 갖고 게시물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글의 양인 것 같습니다. 저의 게시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의 모든 게시물이 1000자 이상의 게시물입니다. 보통은 1000자에서 ~4000천 자입니다. 5000자에 가까운 글도 몇개 있는 것 같습니다. 평균 2000자 이상 게시물을 쓰시면 '애드센스 완정 승인'하는 데 어려움은 없는 것 같습니다. 1000자를 넘게 쓰자는 마음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지만 2000자가 넘는 글이 많았습니다. 





사진을 많이 올리거나 링크를 걸면 '애드센스'승인받는데 지장이 있거나 좋지 않다고 하는 글들을 많이 읽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사진 게시물이나 링크 게시물은 '애드센스'를 승인받는데 관계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게시물을 올릴 때 사진을 많이 올렸습니다. 10장 이상 올린 게시물도 많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링크 걸기도 했습니다.


게시물의 개수는 30개 이상이면 충분합니다. 몇 개 안되는 게시물로 한 달, 두 달, 세 달 등등 걸리면서 마음 졸이고 괴로워하지 마시고 처음부터 1000자 이상 게시물을 30개 이상 올리고 신청하시면 분명히 바로 '애드센스 완전 승인'이라는 메일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하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꼼수로 통과하겠다는 생각으로 게시물의 개수만 늘리고 내용이나 질이 떨어지면 거절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루에 3개 이상의 게시물을 올리면서 한 달 동안 58개 쓰신 분도 보았습니다. 그분은 50개 이상의 게시물을 올리고도 여러 차례 거절당했습니다. 이유는 콘텐츠의 부족이었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하고 불만만 토로하고 있습니다. 저보다 먼저 시작했지만 언제 올지 모르는 답메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분은 게시물은 많이 올리지만 내용이 짧거나 복사한 글 또는 사진이 글보다 많은 게시물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이런 게시물을 올리고 애드센스 승인을 거절당했다고 불평을 하고 있습니다. 게시물을 수십 개올려도 글의 양이 적거나 복사한 글이면 '콘텐츠 부족'으로 거절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분명히 말하지만 게시물의 개수와 글의 양이 많다면 '애드센스 완전 승인'도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8개로 통과하셨단 분도 보았습니다. 1차 2차 이 단계를 거치면 그분도 완전 승인에는 며칠 몇 주가 걸렸습니다. 그러다 거절당하면 계속 신청해도 무기한 대기나 응답이 없기도 하고 거절당했다는 답메일조차 오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개수와 내용의 양이 '애드센스 승인'기준에 충분한 양을 확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마음도 편합니다. 빨리 가려다 무기한 대기나 답메일이 오지 않으면 며칠 몇 주 한 달 두 달 마음고생만 더 심해집니다. 조금 느리더라도 정석대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넉넉하게 한 달 정도 잡으시고 매일 한두 개씩 1000자 이상의 게시물을 30개 이상 확보하시면 에드 센스 완전 승인받는데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꼼수로 빨리 승인받으려다 더 올래걸릴 수 있습니다. 거절당하면 어떻게 하지 하며 걱정하고 근심하는 것보다 확실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승인 신청하는 것 좋다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완전 승인'을 받기 위한 저의 노하우는 첫째, 1000자 이상의 게시물을 30개 이상 확보한 후 신청하는 것입니다.  둘째, 20일~25일 동안 꾸준히 올리는 것입니다.(하루에 두 개씩 올리는 날이 있으면 30개 올리기에는 충분한 기간입니다.) 째, 사진이나 동영상 링크 개수는 무관한 것 같습니다. 글의 양을 늘리면 사진이나 링크는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글의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 같습니다. 

전적으로 저의 개인적인 경험담이니 오해는 없으셨으면 합니다. 운영하시는 사이트, 콘텐츠 내용, 스타일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요행보다는 꾸준히 하자라는 마음으로 하는 것이 '애드센스'를 승인받는데 부담도 덜한 것 같습니다. 부족한 콘텐츠로 마음 졸이고 몇 달씩 고생하는 것보다 확실한 콘텐츠로 질(1000자 이상)과 양(30개 이상 게시물)을 확보하는 것이 '애드센스 완전 승인'을 받는데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및 광고에 가장 적합한 티스토리 스킨 적용하기!!

1. 티스토리 스킨 바꾸기 패스트부트 FastBoot v1.6.2 (클릭)

2. 패스트부트 FastBoot v1.6.2 티에디션 적용하기 (클릭)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