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면 보통은 티스토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스킨 들를 블로그를 꾸미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티스토리에 익숙해지고 나면 블로그를 좀 더 꾸미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게시물도 올리고 애스센스를 달았을 때 적합한 스킨을 찾게 됩니다. 나중에 에드센스를 달고 스킨을 바꾸려면 또 시간이 걸리고 설정도 다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애스센스나 광고를 생각하신다면 처음 시작하셨을 때부터 광고에 적합한 스킨으로 티스토리를 꾸미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행착오를 몇 번 거쳤지만 티스토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스킨보다는 좀 더 심플하고 좋은 스킨을 찾기 위해 검색을 하다 보니 패스트 부트(Fast boot)라는 스킨을 알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접속시 반응도 빠르고 에드 센스 광고에도 가장 적합한 스킨이라고 해서 적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따라 제작자의 블로그에 접속합니다. 


http://blog.readiz.com/214#.V-IMryiLSUk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로 '다운로드' 목차가 나올 때까지 스크롤 다운 합니다



빨간 박스로 체크된 버전인 'FastBoot v1.6.2.zip'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그리고 압축을 풀어 줍니다.



압축을 풀면 한 개의 폴더와 6개의 파일이 나옵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티스토리 '관리'텝으로 갑니다.



'스킨'텝을 클릭합니다. 




다시 '스킨등록'을 클릭합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먼저 사진과 같이 'images' 폴더를 제외한 6개 파일을 추가합니다.



다음으로 'images' 폴더로 들어가 ' Ctrl+a'를 눌러 모두 선택한 후 열기를 눌러 추가합니다.



그러면 화면과 같이 모든 파일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 '스킨 저장명' 자신이 기억할 수 있는 '스킨 이름'을 적습니다. 


저는 'FastBoot v1.6.2'이라고 저장했습니다.



다시 '스킨' 텝으로 와서 'PC 보관함'을 클릭하면 조금 전에 저장한 '스킨 이름'이 나옵니다.



'적용'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메인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제작자님이 무료로 배포 중이고 현재까지 나와있는 스킨 중에 애드센스 광고에 가장 적합한 스킨이라고 합니다. 저도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이것저것 만져 보고 있는데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애스센스와 광고가 목적이라면 광고에 적합한 스킨으로 티스토리를 꾸미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애스센스나 광고를 단 후에 하려면 또 처음부터 여러 과정을 거쳐야 하는 복잡함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알맞은 스킨을 적용하는 것이 티스토리를 관리하는데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2017/07/21 - 패스트부트 FastBoot v1.6.2 티에디션 적용하기 (클릭)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