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패스트부트( FastBoot v1.6.2 )'를 처음 적용하고 나면 메인 화면은 아래와 같이 뜨게 됩니다. 나쁘지는 않지만 '티에디션'을 적용해 좀 더 마음에 드는 메인 화면을 만들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티에디션'을 클릭하고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설정해 적용을 시켰지만 바뀌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티에디션'의 테마를 메인화면에 적용시킬까 하고 찾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에 들어오거나 접속하는 일반 사람들은 대부분 검색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바로 게시물을 보게 되지만 대부분의 '티스토리'유저나 운영 중인 사람들은 메인화면으로 로그인하실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정보를 검색하는 유입자 분들보다 운영하는 자신이 보기 좋게 하기 위한 것일 수 있습니다. 




2017/07/21 - 티스토리 스킨 바꾸기 패스트부트 FastBoot v1.6.2 (클릭)





여기에 '티에디션'을 이용해 섬네일과 사이드바까지 나오게 하려고 찾아보았습니다. '썸네일'의 열에 맞추어 규칙적으로 보이는 것이 보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광고의 효과를 보려면 사이드바가 나와야 사이드바에 게시한 광고의 효과를 볼 수 있기에 메인화면은 바꾸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관리텝에서 꾸미기 목록에 있는 'HTML/CSS편집'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HTML'텝에서 'Ctrl+F'를 누르고 'f_enableTedition'을 검색합니다. 
웹브라우저의 검색이 아닌 'HTML' 화면을 클릭한 후 'Ctrl+F'를 누르면 'HTML'상단에 검색 화면이 뜨게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빨간색으로 박스가 쳐진 'false;' 부분이 중요합니다.



'false;'를 'true;'로 변경해 줍니다. 변경을 해주면 이제부터는 '티에디션'을 사용하여 원하는 테마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true;'로 변경을 하셨다면 반드시 상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해 저장을 해주셔야 합니다



저장한 다음 메인화면으로 돌아와 보면 다음과 같이 메인화면이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티에디션'을 이용해 메인화면을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FastBoot v1.6.2 '을 적용하고 여러 가지 설정들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변경하는 것이 처음에는 번거롭기도 하고 귀찮을 수 있지만 한번 해보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에 세컨드 블로그나 다른 설정을 변경할 때도 한번 해본 기억이 있기 때문에 좀 더 쉽게 변경하고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를 꾸준히 하실 분이라면 직접 해보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관리 노하우도 생기고 여러 가지 다른 설정들이나 관리 팁에 대해서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