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항혈전제(항혈소판제) 안플라그정 100mg(Anplag Tablet 100m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혈액순환장애를 개선하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문의약품입니다.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고, 혈관 확장작용을 나타내는 약입니다.

 

안플라그정 100mg(Anplag Tablet 100mg)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복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혈액순환장애로 인한 각종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안플라그정 100mg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안플라그정 100mg(Anplag Tablet 100mg)

성상 분할선이 있는 백색의 원형 필름코팅정
제형 필름코팅정
모양 원형
색깔 하양
크기 장축 : 8.8, 단축 : 8.8, 두께 : 4.8
식별표기 YH, S분할선100
분할선 -

 

성분정보

안플라그정 100mg 1정(약 291mg) 중 사르포그렐레이트염산염(Sarpogrelate Hydrochloride) 10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액이 응고되지 않도록 만들어 혈액순환장애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버거씨병, 당뇨병성 말초혈관병증, 동맥경화증에 의한 궤양, 저림, 냉감 증상을 개선합니다.

 

사르포그렐레이트

사르포그렐레이트(Sarpogrelate)는 혈관 평활근(혈관벽을 구성하는 근육)과 혈소판에 작용하여 혈관수축 및 혈소판의 응집(뭉침)을 막아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는 항혈소판제입니다. 혈전 생성을 억제함으로써 말초혈관 폐쇄에 의한 증상을 개선합니다. 당뇨병성 말초혈관질환 등 말초혈관 폐쇄에 의한 증상을 개선하는 데에 사용됩니다. 지혈을 더디게 할 수 있으므로 출혈 경향이 있는 환자의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효능, 효과

만성 동맥폐색증(버거씨병, 폐색성동맥경화증, 당뇨병성말초혈관병증 등)에 의한 궤양, 통증 및 냉감 등의 허혈성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용법, 용량

 

1. 성인

 

1회 100 mg을 1일 3회 식후 복용합니다.

 

2.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합니다.

 

 

사용상의 주의사항

 

1. 다음 환자는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① 출혈이 있는 환자

혈우병, 모세혈관위약증, 소화관궤양, 요로출혈, 객혈, 초자체출혈 등의 출혈을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② 임산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2. 다음 환자는 신중하게 복용해야 합니다.

 

① 월경기간중인 환자

출혈을 증강시킬 우려가 있습니다.

 

② 출혈경향 및 이러한 소인이 있는 환자

출혈경향을 증강시킬 우려가 있습니다.

 

③항응고제(와르파린 등) 또는 혈소판응집억제작용이 있는 약제(아스피린, 티클로피딘, 실로스타졸 등)를 복용 중인 환자출혈경향을 증강시킬 우려가 있습니다.

 

④ 중증의 신장애가 있는 환자

배설에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습니다.

 

⑤ 고령자

 

안플라그정 100mg(Anplag Tablet 100mg)

 

안플라그정 100mg 부작용

이 약을 복용한 모든 환자에게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상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의사와 상의합니다.

 

이상반응 발현빈도는 때때로 0.1 % 이상 ~ 5 % 미만, 드물게 0.1 % 미만으로 하였습니다.

 

1. 중대한 이상반응

 

출혈경향

때때로 소화관출혈(토혈 및 하혈 등), 뇌출혈, 피하출혈 등의 출혈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하는 등 적절한 처치를 합니다.

 

혈액장애

무과립구증, 때때로 빈혈, 드물게 혈소판 감소, 백혈구 감소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고 이상반응이 나타난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하고 적절한 처치를 합니다.

 

급성간염, 간장애 또는 황달

때때로 빌리루빈, AST, ALT, ALP, γ-GTP, LDH의 상승 등을 수반하는 간기능장애 및 황달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하는 등 적절한 처치를 합니다.

 

2. 기타 이상반응

 

과민반응

홍반, 두드러기, 때때로 발진, 발적, 드물게 구진, 가려움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소화기계

구토, 구내염, 때때로 구역, 이물감(식도), 가슴쓰림, 복통, 변비, 드물게 식욕부진, 복부팽만감,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순환기계

때때로 심계항진, 호흡곤란, 가슴통증, 안면홍조, 손의 부종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신신경계

때때로 졸음, 미각이상, 두통, 드물게 어지럼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장

때때로 단백뇨, 요잠혈, BUN 상승, 크레아티닌상승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타

인두통, 인두불쾌감, 인두작열감, 때때로 체중증가, 혈청중성지방 상승, 혈청콜레스테롤 상승, 혈청알부민 감소, 혈청칼슘 감소, 요당, 요침사, 드물게 부종, 권태감, 마비감, 발열, 피로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국내에서 재심사를 위하여 6년 동안 62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시판 후 조사결과 11례에서 가슴쓰림, 설사, 두통, 소화관출혈, 비출혈, ASTㆍALT 상승, 빌리루빈 상승, 콜레스테롤 상승, 트리글리세라이드 상승 등이 보고되었습니다.

 

일반적 주의사항

이 약 복용 중에는 정기적으로 혈액검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상호작용

이 약과 함께 다른 약물을 복용할 경우 상호작용으로 인해 약효에 영향을 미치거나 이상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미리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음의 약물을 복용하는 환자는 의사와 상의합니다.

 

항응고제(와르파린 등) 또는 혈소판 응집억제작용이 있는 약물(아스피린, 티클로피딘, 실로스타졸)과 함께 복용 시 출혈을 조장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임산부

 

1. 임산부는 의사와 상의합니다.

 

2. 동물실험(랫트)에서 태자 사망률 증가 및 신생자 생존율 저하가 보고되었으므로 임산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복용하지 않습니다.

 

수유부

 

1. 수유부는 의사와 상의합니다.

 

2. 동물실험(랫트)에서 유즙으로의 분비가 보고되었으므로 수유 중인 여성은 복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나 부득이 복용할 경우에는 수유를 피해야 합니다.

 

소아

소아에 대한 안전성은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사용경험이 없습니다.)

 

고령자

일반적으로 고령자는 신장, 간장의 생리기능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아 높은 혈중농도가 지속될 우려가 있으므로 저용량(예, 150 mg/일)으로 복용을 시작하는 등 환자의 상태를 관찰하여 신중하게 복용합니다.

 

저장방법

기밀용기, 실온(1~30℃)보관합니다.

 

사용기간

제조일로부터 36 개월입니다.

 

보관 및 취급상의 주의사항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의약품을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는 것은 의약품 오용으로 인한 사고의 원인이 되거나 품질유지면에서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이를 주의합니다.

 

기타 주의사항

임산부, 수유부X, 이상 출혈 시 전문가에게 알려주세요

 

1. 코피, 멍, 생리과다 등 비정상적인 출혈이 지속될 경우 의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2. 출혈 경향이 있는 환자는 미리 의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3. 수술 전 반드시 이 약의 복용사실을 담당의에게 알립니다.

 

4. 출혈의 위험이 있으므로 치과 진료 전, 수술 전, 멍 또는 잇몸 출혈이 자주 생길 경우 의사에게 알립니다.

 

5. 아스피린을 포함하여 혈액순환과 관련된 약을 복용 중인 경우에는 사전에 의사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임산부, 수유부는 복용하지 않습니다.

 

임의로 복용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처방,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른 복용법과 복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안플라그정 100mg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베라실정 효능 효과 부작용 베라프로스트나트륨 혈행개선제 항혈전제

 

베라실정 효능 효과 부작용 베라프로스트나트륨 혈행개선제 항혈전제

혈행개선제, 동맥경화치료제 베라실정(Berasil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항혈전제(혈관확장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혈관확장 작용과 혈

imawesome.tistory.com

실로스탄씨알정 100mg 200mg 효능 효과 부작용 실로스타졸

 

실로스탄씨알정 100mg 200mg 효능 효과 부작용 실로스타졸

항혈소판제 실로스탄씨알정 100mg, 200mg (Cilostan CR Tab. 100mg, 200m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고, 혈관 확장작용을 나타내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imawesome.tistory.com

오마프론정 리마프로스트 항혈전제 말초혈액순환 개선제

 

오마프론정 리마프로스트 항혈전제 말초혈액순환 개선제

항혈전제 오마프론정(Omapron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말초혈액순환 개선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혈관확장 작용과 혈소판 응집 억제작용

imawesome.tistory.com

프리몬정 리마프로스트 항혈전제 말초혈액순환 개선제

 

프리몬정 리마프로스트 항혈전제 말초혈액순환 개선제

항혈전제 프리몬정(Freemon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말초혈액순환 개선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혈관확장 작용과 혈소판 응집 억제작용을

imawesome.tistory.com

메디아벤엘정 효능 효과 부작용 나프타존 정맥순환장애 치료제

 

메디아벤엘정 효능 효과 부작용 나프타존 정맥순환장애 치료제

정맥순환장애 치료제 메디아벤엘정(Mediaven L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맥순환 개선제(혈관강화제, 혈관보강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imawesome.tistory.com

엘라스에이 액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트록세루틴 정맥순환 개선제

 

엘라스에이 액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트록세루틴 정맥순환 개선제

정맥순환개선제 엘라스에이 액(Elas A So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맥순환장애 치료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혈관을 보호하고 손상된 혈관

imawesome.tistory.com

 

※동일한 성분이 함유된 의약품

더보기

경동리피그렐정100mg, 노플라그정, 논플라그정100mg, 디플라그정, 레이트정, 메가사르포정100mg, 명문사르포그렐레이트염산염정100mg, 비나크린정, 사르트정, 사르포그정100mg, 사포겔정, 사포그레이드정100mg, 사포그레정100mg, 사포그렌정, 사포그렐정, 사포그린정, 사포그릴엠정, 사포그정, 사포드정, 사포디엔정, 사포디필정, 사포디필정, 사포라그정, 사포란정100mg, 사포레이트정, 사포레정, 사포렐리정100mg, 사포렐정100mg, 사포린정, 사포맥스정, 사포엔정, 사포엠정100mg, 사포이정100mg, 사포진정, 사포펠로정100mg, 사폴정100mg, 사프닐정100mg, 사플라그정, 사플리트정100mg, 샤프란정100mg, 아포그릴정100mg, 안블록정100mg, 안트롬정100mg, 안티사포정, 안티코아정, 안포그렐정100mg, 안포랄정100mg, 안프라레이트정100mg, 안프라벨정, 안프란정100mg, 안플레이드정100mg, 안플리코정, 안플리트정, 안플사포원정100mg, 안플원정100mg, 안플탑정100mg, 알피사포정100mg, 유니그릴정, 젠프라그정, 진프라그정, 텔란정, 포그렐정, 포렐러트정, 휴플라그정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