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비습관성 수면유도진정제 아론정(Aron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면진정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중추에 작용하여 진정효과를 나타냄으로써 불안, 긴장, 불면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약입니다.

 

 

강한 졸음, 진정 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복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불안, 불면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아론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가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성상 흰색의 타원형 필름코팅정
제형 필름코팅정
모양 타원형
색상 하양
분할선 -
식별표기 앞 : Λ분할선L, 뒤 : RN


성분정보
독시라민숙신산염 25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독시라민은 진정 작용이 있어 불면증 보조치료제로 사용되는 약물로 특히 잠들기가 어려운 경우 수면유도제로 사용됩니다.

 

 

혈액뇌장벽(BBB)을 통과하는 1세대 항히스타민제로 알레르기 치료제로 개발되었으나 졸음, 진정 부작용이 커서 불면증의 보조치료 및 진정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항히스타민제는 감기약, 알레르기약, 멀미약 등의 주요 성분으로 성분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대부분의 항히스타민제는 졸음을 유발합니다. 

 

동일한 성분이 함유된 의약품으로는 스메르정, 아졸정, 자멘쏙정, 자미슬정, 자믹정, 자비론정, 잠피아정, 포린피아정 등이 있습니다. 


효능, 효과


1. 불면증의 보조치료 및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2.  2~3시간 후 최대효과가 나타납니다.

 

3. 지속시간(반감기)이 긴 편으로 7~8시간 정도 길게 나타납니다. 

 

4. 내성이 거의 없습니다. 


용법, 용량


1. 성인 :  1일 1회 25㎎을 반드시 수면 30분 전에 복용합니다.


2. 연령(나이),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합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폐기종, 만성 기관지염 천식 등의 호흡장애 환자는 복용하면 안 됩니다. 


녹내장 환자는 안압이 상승할 수 있으므로 복용하면 안 됩니다. 


전립선(전립샘) 비대 환자는 배뇨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복용하면 안 됩니다. 


 수유부는 복용하면 안 됩니다. 


 15세 이하의 소아는 복용하면 안 됩니다. 


 이 약은 유당(젖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젖당) 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 deficiency)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는 복용하면 안 됩니다.

2.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다음의 약을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미프라민계 항우울약, 항파킨슨제, 디소피라미드와 함께 복용(사용) 시 소변축적, 변비 등의 이상 반응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3.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 없이 다른 약물과 함께 복용(사용)하거나 2주 이상 복용하지 않습니다.


② 과도한 진정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고소작업이나 자동차 운전 등 위험이 수반되는 기계조작을 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③ 음주 후 또는 음주 시에 이 약을 복용하지 않습니다.

④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임산부 및 임신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

 

 

아론정 부작용 

 

이 약을 복용한 모든 환자에게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때대로 항히스타민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상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합니다. 

 

1. 강한 졸음, 진정 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입마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변비 증상이 나타나거나 악화될 수 있습니다. 

 

4. 배뇨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안구전조, 안압상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치매환자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7.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 약의 복용 시 주의할 사항

 

1. 낮 동안에도 졸음이 올 수 있으므로 높은 곳에서의 작업, 운전, 위험한 기계조작 등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입안이 건조하면 얼음조각을 물고 있거나, 무가당 껌, 사탕을 섭취합니다. 

 

3. 이 약의 복용기간 동안에는 가능한 금주 합니다. 

 

4. 때때로 항콜린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항콜린 작용으로 인한 호흡기 건조, 배뇨장애, 심박동 증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이 약 복용 시 졸음이 올 수 있으므로 취침 시에 복용합니다.


6. 낮에 졸음이 나타날 경우에는 취침 전에 복용하는 용량을  줄입니다. 

 

7. 2주 정도 복용해도 증상 개선이 없는 경우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전문가와 상의 없이 임으로 2주 이상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8. 녹내장 환자나 그 병력이 있는 경우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에게 미리 알립니다. 

 

9. 매일 충분한 물을 마시고 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합니다. 

 

10. 시야가 희미해지는 등 눈에 이상반응이 나타나면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가격

아론정 가격은 3,000원 안팎으로 약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장방법
차광밀폐용기, 실온(1~30℃) 보관합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소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며, 의약품을 원래 용기에서 꺼내어 다른 용기에 보관하는 것은 의약품 오용(잘못 사용)에 의한 사고 발생이나 의약품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원래의 용기에 넣고 꼭 닫아 보관합니다.

 

임의로 복용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처방,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른 복용법과 복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아론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가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쿨드림 부작용 가격 디펜히드라민염산염 약국 수면유도제 효과 효능

 

쿨드림 부작용 가격 디펜히드라민염산염 약국 수면유도제 효과 효능

수면유도제 쿨드림 연질캡슐(Cooldream Soft Ca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면진정제(불면증 약)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중추에 작용하여 진정효

imawesome.tistory.com

명인트라조돈염산염정25mg 효능 부작용 우울증 수면제

 

명인트라조돈염산염정25mg 효능 부작용 우울증 수면제

우울증 치료제 명인트라조돈염산염정25mg (Trazodone HCl Tab. 25mg Myungi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문의약품입니다. 우울증 뿐만 아니라 불면증으

imawesome.tistory.com

스틸녹스정10mg 효능 효과 부작용 수면제 수면유도제

 

스틸녹스정10mg 효능 효과 부작용 수면제 수면유도제

수면유도제로 알려져있는 스틸녹스정10mg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약은 불면증 치료에 많이 처방되고 있는 약으로 수면 장애를 겪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복용하고 있는 약물입니다. 복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