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설사약, 장염약 비스칸엔산(Biscan N Powder)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산균이 함유된 장질환 치료제(정장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무너진 장내 세균총을 정상화함으로써 장내균총 이상에 의한 여러 증상을 개선하는 약입니다. 


복용이 쉬운 소아용 생균정장제로 설사, 변비, 과민성대장증후군 등에 사용합니다. 복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장내 이상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비스칸엔산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정장제

비스칸엔산은 정장제로 장을 깨끗하게 하여 장의 전반적인 기능을 개선하는 약입니다. 특히 설사나 장 내 이상 발효 같은 증상을 가라앉히고 장의 소화, 흡수, 운동 기능을 향상해 줍니다. 장내살균제, 유산균제제, 하제, 지사제 등이 단일제 또는 복합제의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외형정보

성상 : 약간 단맛이 나는 미백색의 산제입니다. 

 


성분정보
1. 비스칸엔산에는 바실루스리케니포르미스균 250mg/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실루스리케니포르미스균은 장내 세균총에서 산성조건을 유지시켜 유해균의 성장을 억제(장 내 유해세균 제거)해 이상 발효에 의한 설사 등 배변이상을 치료합니다. 

 

2. 정상적인 장내세균총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장내 유익균을 보호하고, 영양 성분의 생성, 흡수를 촉진하며, 성장 발육을 도와줍니다. 장내 세균총이 올바른 생성을 유도합니다. 

 

3. 면역 조절 작용을 하여 아토피, 천식 등 면역질환을 예방합니다. 

 

4. 장염, 설사, 복부팽만 등을 유발하는 장내 유해세균을 제거하는 원인치료제입니다. 유익균을 장까지 도달시켜 유해세균을 줄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5. 항생제, 화학요법제 치료로 인해 감소한 장내 유산균 감소에도 효과가 있으며, 항생제에 대한 내성이 있는 유산균이므로 일부 항생제를 제외한 대부분의 항생제와 함께 복용이 가능합니다. 

 

6. 장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는 약으로 활성유산균을 공급해 설사, 장염, 이질, 장내 이상 발효 등 장질환 치료에 사용합니다.  

 

7. 동일한 성분이 함유된 의약품

두배락산, 라시베베산, 락토엔큐산, 리케락산, 바리켄산, 바시판포르미산, 바실리스산, 바실리포미스산, 바실페디산, 비알에스락산, 비오딘산, 비오루스산, 비오메틱스산, 에시플엔산, 이니바실루스산, 장이락산 등이 있습니다. 


효능, 효과
급ㆍ만성 장염, 급ㆍ만성 설사, 급성 이질, 각종 원인에 기인한 장내 이상발효에 효과가 있습니다. 

용법, 용량
1. 성인

1회 2g, 1일 3회 복용(첫회에는 4g 복용)

2. 유ㆍ소아 

1회 1g, 1일 3회 복용하며, 유아의 경우 소량의 물이나 우유에 타서 복용할 수 있습니다. 

 

3. 씹거나 쪼개지 말고 충분한 물과 함께 그대로 삼켜야 합니다.

 

4. 유산균제이므로 임산부, 소아, 고령자 등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이 약은 보통의 항생물제와 함께 복용하여도 되지만, 시프로플록사신, 이미페넴, 실라스타틴나트륨 등 일부 항생제와 함께 복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1. 경고
이 약에 함유되어 있는 인공감미제 아스파탐은 체내에서 분해되어 페닐알라닌으로 대사 되므로, 페닐알라닌의 섭취를 규제할 필요가 있는 유전성질환인 페닐케톤뇨증 환자는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1일 허용량제한
아스파탐 함량을 WHO 권장량(40 mg/kg/1일) 이하로 조정(가능한 한 최소량 사용)해야 합니다.

 

60 kg 성인 : 1일 최대복용량 2.4 g

2. 다음 환자는 신중하게 복용해야 합니다.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3. 다음 환자는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 deficiency)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는 복용하면 안 됩니다.

일반적 주의사항
1. 정해진 용법ㆍ용량을 잘 지킵니다.


2. 1개월 정도 복용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하고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합니다.

소아
3개월 미만의 영아에게 복용시킬 경우에는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합니다.

기타 주의사항

 

1. 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강한 향신료, 카페인 등의 섭취는 피합니다.

 

2. 1개월 정도 복용해도 증상 개선이 없는 경우 의사 또는 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합니다.

 

3. 충분한 수분 섭취와 전해질을 보충해 주고, 자극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장질환에 좋습니다. 

 

저장방법
기밀용기, 실온(1~30℃) 보관합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소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며, 직사일광을 피하고 되도록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밀전하여 보관합니다. 의약품 오용으로 인한 사고를 막고 의약품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습니다.

 

임의로 복용량을 증감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처방,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른 복용법과 복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비스칸엔산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비스칸엔캡슐 효능 효과 바실루스리케니포르미스균 정장제 설사약

 

비스칸엔캡슐 효능 효과 바실루스리케니포르미스균 정장제 설사약

설사약, 장염약 비스칸엔캡슐(Biscanen Ca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균 정장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장내 세균총을 정상화함으로써 장내균

imawesome.tistory.com

로이디펜캡슐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설사약 지사제 정장제

 

로이디펜캡슐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설사약 지사제 정장제

설사약 로이디펜캡슐(Roidipen Ca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산균이 함유된 지사제, 정장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장의 연동운동을 억제하고,

imawesome.tistory.com

락시러스캡슐 효능 효과 부작용 바실루스리케니포르미스균 설사약

 

락시러스캡슐 효능 효과 부작용 바실루스리케니포르미스균 설사약

설사약 락시러스캡슐(Lacirus Ca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균 정장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장내 세균총을 정상화함으로써 장내 균총 이상에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