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설사약 람노스과립 1g (Ramnos Granule1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산균 정장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정장생균제로 분류되어 있으며, 급성세균성 장염에 의한 설사, 항생제와 같은 약물로 인한 설사 등에 처방되기도 하는 유산균입니다. 2세 이상부터 임산, 고령층까지 모두 복용이 가능한 약입니다. 정장제란 설사, 장내 이상 발효를 줄여주고 장기능을 개선시켜주는 약을 말합니다. 

 


유익균의 성장을 도와 설사, 변비 등에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복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설사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람노스과립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성상 : 연한 갈색의 과립제로 섭취 시 빠르게 녹습니다. 

성분정보
락토바실루스카제이변종 람노수스의 동결 건조 배양물 25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살아있는 균(생균)을 동결 진공건조한 유산균으로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내균총을 정상화시켜 줍니다. 또한 장점막의 뮤신 점액질 보호막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토피, 천식, 비염 등과 같은 IGE 면역반응이 과도하게 일어나는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람노스과립 1포에는 생균수로 람노수스가 2억 개가 함유되어 있으며, 복용 후 장내에서 빠르게 번식하며 오랫동안 장관벽에 머물러 있습니다. 특히 람노스 유산균은 항생제로 인한 설사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항생제에 내성이 있어 항생제 복용으로 인한 설사 증상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항생제 처방 시 부작용으로 인한 설사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함께 처방되기도 하며 항생제와 함께 복용도 가능합니다. 

 

조세용


효능, 효과
1. 장내균총의 정상화에 의한 정장 및 설사 증상의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설사 증상, 복통을 완화해주며 항생제로 인한 위장관 부작용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2. 유익균의 성장을 도와 설사뿐만 아니라 변비 증상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예컨대 코감기약 복용으로 인한 변비 부작용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3. 연구결과에 따르면 설사 증상 완화와 더불어 면역력 강화,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질환 예방, 치료,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용법, 용량
1. 성인 - 1일 2포(2g)~8포(8g)를 복용합니다. 

 

2. 소아 - 2세 이상의 소아는 1일 1포(1g)~4포(4g)를 복용합니다. 1회 복용 용량을 식간에 음료 또는 우유와 함께 복용합니다. 

 

3. 식전 30분 또는 식간에 복용하며 물 또는 우유와 함께 복용 가능합니다. 따뜻한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 차가운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설사를 하고 있는 경우 우유와 함께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경고
① 이약에 함유되어있는 인공 감미제 아스파탐은 체내에서 분해되어 페닐알라닌으로 대사 되므로, 페닐알라닌의 섭취를 규제할 필요가 있는 유전성 질환인 페닐케툔뇨증 환자는 복용하면 안 됩니다. 


②1일 허용량 제한

아스파탐 함량을 WHO 권장량(40mg/kg/1일) 이하 로조 정(가능한 최소량 사용) 해야 합니다. 


③ 60kg 성인

1일 최대 복용량 2.4g

 

 

2. 복용하면 안 되는 사람, 환자
① 이 약의 주성분들 중 하나에 과민증 환자는 복용하면 안 됩니다. 


② 이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intolerance), Lapp 유당 분해효소 결핍증(Lapplactasedeficiency)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malabsorption)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는 복용하면 안 됩니다. 

 

임산부

임산부는 반드시 의사의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동물에서 최기형성이 보고된 자료는 없습니다. 임상시험에서 현재까지 특별한 기형 또는 태아독성효과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임신 중 이 약에 노출된 경우, 모니터링을 한다 해도 모든 위험을 배제시키기에는 불충분하므로 의사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기타 이 약 복용 시 주의할 사항
1. 정해진 용법ㆍ용량을 잘 지켜야 합니다. 


2. 복용 2일 후에도 설사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치료를 재고하며 경구용 재수화 액제 또는 정맥 내 투여에 의한 재수화의 필요성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3. 환자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대한 필요성을 알아야 합니다.
① 설사로 인한 수분 손실을 보충하기 위해, 염분 또는 당을 함유하고 있는 음료를 충분히 마셔 재수화합니다.(성인 1일 평균 수분 요구량은 2리터)


② 설사 시 식사를 계속하는 경우, 일부 음식 및 특히 생음식, 과일, 야채, 매운 음식 및 냉동된 음식 또는 음료를 먹지 않아야 하며, 주로 익힌 고기 및 밥을 먹습니다.

 

 

가격

람노스과립 가격은 10포 6,000원 안팎, 90포 20,000 후반~30,000원 초반이며 약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장방법
기밀 용기, 실온 보관(1-30℃)합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이 약은 용기 개봉 후에는 1개월 이내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2. 소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합니다.


3. 직사 일광을 피하고 되도록이면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밀전하여 보관합니다.


4. 의약품의 오남용으로 인한 사고를 막고 의약품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습니다.

 

이 약 복용 후에도 설사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의사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설사를 하는 경우 무엇보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설사 증상이 심한 경우 다량의 수분과 전해질 손실이 생겨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설사로 인한 탈수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물, 보리차, 이온 음료, 전해질 용액, 미음 등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람노스과립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살펴보았습니다. 

 

람노스캡슐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람노스캡슐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설사약 람노스캡슐 (Ramnos Ca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산균제제로 장내균총의 정상화를 통해 설사 증상에 개선 효과가 있는 약이며,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imawesome.tistory.com

비오플250산 효능 부작용 가격

 

비오플250산 효능 부작용 가격

어린이 장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약으로 잘 알려져 있는 비오플250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항생제에 의한 설사나 감염에 의한 설사에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신생아, 어린

imawesome.tistory.com

라시도필캡슐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라시도필캡슐 가격 효능 효과 부작용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라시도필캡슐 (Lacidofil Cap)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산균 함유되어 있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장내 세균총이 무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