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해열 진통제 엠피스정 (Empeace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복합진통, 근육이완제 이며,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일반 의약품입니다.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삔 통증, 근육경련, 어깨 통증 등에 효과가 있는 약으로 목, 등, 옆구리 등에 담, 당길 때, 뭉친 근육이 있는 경우에 통증을 완화해주고 근육을 이완시켜 줍니다.

 


드물지만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복용 시 약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면  통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에서 엠피스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저장방법,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정보

성상 연한 파란색의 타원형 필름코팅정
제형 필름코팅정
모양  타원형
색상 파랑
 식별표기 앞 : ΛPG, 뒤 : 2


성분정보
아세트아미노펜 300mg, 클로르족사존 25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진통제로 해열제나 감기약 등에 함유된 성분이며, 통증을 유발하는 프로스타글란딘 생성에 관여하는 효소 사이클로옥시게나제 (COX) 경로를 억제하고 중추신경 세로토닌이라고 불리는 호르몬을 조절해 진통 효과를 나타냅니다. 

 

발열 및 두통, 신경통, 근육통, 월경통, 염좌통 등을 가라앉히는 데 사용되며, 생리통 및 치통, 관절통, 류마티스성 통증 등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일일 최대 용량(4,000mg)을 초과해 복용할 경우 간독성(간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으로 이뤄진 약 외에 감기약과 같은 복합제에도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중복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클로르족사존

중추성 근이완제의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골격근의 연축(경련)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3. 동일한 성분이 함유된 의약품으로는 리렉스펜정, 머슬펜정, 릴렉스정, 셀라펜정, 신신아렉스정, 카바몰에스정, 크로나펜정, 크로세펜정, 크로아존정, 클로사펜정, 클로스펜정, 푸러펜정 등이 있습니다. ​

 

 

효능, 효과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요(허리)통, 염좌통(삔 통증), 견통(어깨통증), 근경련(근육경련), 근경직 등 근육의 이상 긴장을 수반하는 제 질환(여러 질환)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용법, 용량
성인 : 1회 2정, 1일 4회까지 공복(빈 속)시를 피하여 복용합니다.
연령(나이),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합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경고
간독성(간손상)에 주의해야 합니다. 매일 세잔 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이 이 약이나 다른 해열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경우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사람이 이 약을 복용하면 간 손상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2. 복용하면 안 되는 환자, 사람
① 클로르족사존에 과민증 환자, 아세트아미노펜에 과민증 환자 등은 복용하면 안 됩니다. 

 

②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 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 deficiency)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복용하면 안 됩니다.


3. 신중하게 복용해야 하는 환자, 사람 

 심한 간, 신장애(신장장애) 환자, 알레르기 환자 또는 약물 알레르기가 있었던 환자 등은 이 약을 복용(사용) 하기 전에 의사, 약사 등의 상담을 받는 등 신중하게 복용해야 합니다. 

 

4.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하면 안 되는 행위 
이 약에는 아세트아미노펜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른 아세트아미노펜 제품과 함께 복용하여 일일 최대 용량(4,000mg)을 초과할 경우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아세트아미노펜을 포함하는 다른 제품과 함께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엠피스정 부작용

부작용이 적은편이지만 드물게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에게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상반응이 나타나는 경우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 또는 약사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1. 과민증  

두드러기, 발적(충혈되어 붉어짐), 가려움증과 같은 과민증이 나타나면 복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드물게 알레르기성 피부발진, 점상 출혈(출혈점), 반상출혈(피부에 검보랏빛 얼룩점이 생기는 내부 출혈), 요변색(소변색이 변함)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매우 드물게 혈관신경성 부종(부기) 또는 아나필락시스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간장

클로르족사존에 의해 간 손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간 기능 이상이 나타나면 복용을 중지합니다.


3. 소화기 

때때로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며 드물게 위장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청신경계

때때로 졸음, 어지러움, 두통, 권태, 과도한 흥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상호작용

알코올이나 중추신경억제제와 함께 복용 시 상가작용이 나타나므로 신중히 복용해야 합니다.

 

임산부, 수유부

임산부, 수유부는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의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임산부에 대한 안전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에는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복용해야 합니다. 

 

 

가격

엠피스정 가격은 2,000~25,000원 안팎으로 약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장방법
기밀 용기, 실온(1~30℃) 보관합니다. 

 

저장상의 주의사항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하며 직사 일광을 피하고 될 수 있으면 (습기가 적고)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또한 의약품을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는 것은 의약품 오용(잘못 사용)에 의한 사고의 위험이 있으며 의약품 품질 유지에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다른 용기에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졸음, 어지러움증,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운전이나 위험한 기계조작은 피하고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이약을 복용하는 동안에는 술(알코올)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한 경우 의사의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황달 등 간 기능 이상 징후가 나타나는 경우에도 의사의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의사, 약사와 상의 없이 다른 소염진통제와 함께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이상으로 엠피스정의 외형정보, 성분정보, 저장방법, 효능, 효과, 용법, 용량,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저장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울트라셋이알세미서방정 효능 효과 부작용

 

울트라셋이알세미서방정 효능 효과 부작용

해열진통제 울트라셋이알세미서방정 (Ultracet ER Semi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등도, 중증의 만성 통증 치료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문 의약품입니다. 다양

imawesome.tistory.com

엔시드이알서방정 효능 효과 부작용

 

엔시드이알서방정 효능 효과 부작용

해열 진통제 엔시드이알서방정(엔시드8시간이알서방정650mg, Ensid 8 hours ER Tab. 650m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열 및 감기에 의한 통증과 두통, 치통, 근육통, 허리 통증, 생리통, 관절통 등에 효

imawesome.tistory.com

울트라셋정 효능 부작용

 

울트라셋정 효능 부작용

해열진통제 울트라셋정(Ultra Set Ta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증등도, 중증의 급성, 만성 통증 완화에 사용되는 진통제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전문의약품입니다.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