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마마무(MAMAMOO)는 솔라, 문별, 휘인, 화사 (보컬, 서브보컬, 그리고 래퍼) 4명으로 구성된 걸그룹이다. 마마무(MAMAMOO)’라는 이름은 '그 누구나 친숙하게 여기는 엄마와 같은 음악을 하겠다'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한다. 

2014년 6월 19일 첫 번째 미니앨범 'Hello-Mr. 애매모호'로 데뷔한 마마무(MAMAMOO)가 2017년 6월 22일 5번째 미니앨범 'Purple'로 컴백했다. 데뷔 당시부터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다른 걸그룹과는 차별화되고 색다른 콘셉트를 이어왔다. 이번 미니앨범 'Purple' 도 마마무(MAMAMOO)만의 가창력과 색깔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나로 말할 것 같으면 (Yes I am)'은 '큐티 허세' 콘셉트로 마마무(MAMAMOO)만의 비글 매력을 한껏 보여주고 있으며 노래와 가사 역시 마마무(MAMAMOO) 특유의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멜로디의 완급이 돋보이며 뮤직비디오, 노래, 가사, 컴백 무대 등에서 파워풀 넘치는 노래와 퍼포먼스로 4명의 멤버 모두 타이틀 곡에 대한 자신감이 넘치는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멤버 각자의 서로 같은 듯 다른 음색을 곡 속에서 느낄 수 있다. '나로 말할 것 같으면 (Yes I am)'으로 컴백과 동시에 주요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다.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마마무를 알린 곡은 '넌 is 뭔들'이다. 이전에 발표한 곡들도 가창력과 실력이 돋보이는 앨범들이었지만 '넌 is 뭔들'이 음악방송(9회)에서 1위를 차지하며 대중적인 사랑도 받게 되었다. (2016년 3월 6일, 정규 1집 'Melting'의 타이틀곡 '넌 is 뭔들'로 공중파 1위 (인기가요)를 차지했다.) 이후 발표한 '데칼코마니'는 2016년 11월 29일 더 쇼 초이스에서 1위(1회)를 (SBS MTV THE SHOW: All About K-POP) 기록했다.


각종 음악방송 예능(불후의 명곡, 유희열의 스케치북, 마리텔 등) 시상식(청룡영화제) 등에 참석에 대중들에게 가창력과 실력을 인정받았다. '불후의 명곡 2' 역사상 유일하게 여자 아이돌 그룹 완전체로 출연하여 최종 우승을 하였으며, 아이돌 그룹 최초로 왕중왕전에 출연하였다. 콘서트 공연 분장이 ((마크 론슨, 브루노 마스-Uptown Funk 퍼포먼스) 흑인 비하 논란으로 번지면서 대중의 시선이 좋지 않았던 시기도 있었다.

마마무의 무대는 즐겁다. 마마무의 무대를 보면 즐길 줄 아는 또는 무대에서 놀 줄 아는 그룹이라는 느낌을 받는다. 음악방송의 무대가 콘서트의 무대를 떠올리게 할 만큼 자유분방하고 에너지가 넘친다. 그만큼 노래에 대한 가창력과 실력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무대에서 자기 노래에 대한 지신감을 느낄 수 있는 애드리브와 매번 새롭고 신선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요즘 보기 드물게 보컬, 음색, 노래에 초점을 맞춘 실력파 걸그룹이며 레트로라는 음악 장르로 데뷔하여 방송과 콘서트를 통해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 수 있는 실력을 보여준 걸그룹이다. 많은 OST와 피처링에도 참여해 아티스트로서의 실력도 인정받았다. 마마무 하면 비글돌, 가창력 위주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니지만 4인의 끼와 비주얼, 음악적 색깔과 지금까지 보여준 무대 퍼포먼스들을 보면 청순, 귀여움, 섹시의 어떤 콘셉트와 무대도 가능한 그룹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음오아예 (Um Oh Ah Yeh)'를 들으면서 마마무(MAMAMOO)만의 매력에 푹 빠져들었다. 이후 '넌 is 뭔들 (You're the best)'의 독특한 음색과 멜로디에 반한 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미니 앨범 5집 '나로 말할 것 같으면 (Yes I am)' 역시 마마무(MAMAMOO)만의 음악적 색깔이 잘 드러난 곡이라고 생각한다.





이전의 히트곡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기를 기원하며 성공적인 컴백 무대를 마친 마마무가 앞으로도 자신들만의 독톡한 음악적 색깔을 마음껏 보여줄 수 있는 신나는 무대를 많이 보여주길 기대한다.


관련글

무료 MP3 다운 방법 (Free MP3 Download. MP3 CUBE) & 유튜브 다운로드(Youtube Download)





<마마무 (MAMAMOO) - 나로 말할 것 같으면 (Yes I am) MV>



음반

2014년 
미니앨범 1집 'Hello
연애 말고 결혼 OST 'love lane'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OST '이 노래' 
싱글 앨범 & 스페셜 미니앨범 'Piano man'

2015년 
스파이 OST '내 눈 속엔 너' 
싱글 앨범 'Ahh Oop!' 
미니앨범 2집 'Pink Funky' 
이니시 아네스트 OST 'Girl Crush' 
두 번째 스무 살 OST '별' 

2016년
정규앨범 1집 'Melting' 
LG G5 & Friends OST '기대해도 좋은 날' 
단독 콘서트 '무지컬(Moosical)'  
프리 싱글/유닛 앨범 'Angel & DAB DAB' 
프리 싱글 'New York' 
미니앨범 4집 'MEMORY'

2017년
도깨비 OST 'Love' 
앙코르 콘서트 'Moosical Curtain Call' 
힘센 여자 도봉순 OST 'Double trouble couple' 
맨투맨 OST '마음아 열려라' 
미니앨범 5집 'Purple' 

이외에도 많은 가수들의 피처링에 참여해 동료 가수로부터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