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데뷔 7년차 청순 아이돌의 대명사 Apink(에이핑크)가 6집 미니 앨범 (6th Mini Album) 'Pink Up'으로 컴백했다. 타이틀곡 FIVE는 기존의 Apink(에이핑크)의 스타일을 잘 나타내고 있는 곡이다. '내가 설렐 수 있게' 활동 이후 약 9개월 만의 컴백이다. 미니 6집 '핑크 업(Pink Up)' 앨범 명의 의미는 '분위기와 기분을 업 시키고 멤버들끼리도 으샤으샤 하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미니 6집 '핑크 업(Pink Up)' 은 유명한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신사동호랭이'와 다시 한번 손을 잡고 내놓은 앨범이다신사동호랭이는 에이핑크의 My My, Yeah, Wishlist, STEP, I GOT YOU, NoNoNo, LUV, Remember 등을 작곡 했다. Apink(에이핑크)의 스타일과 콘셉트에 가장 잘 맞는 곡을 작곡하는 프로듀서인 것 같다. 6집 미니 앨범 'Pink Up'에는 FIVE, 콕콕, Eyes, 좋아요!, Evergreen, Always, FIVE (Inst.) 총 7곡이 들어있다.


타이틀곡'FIVE(파이브)'의 후렴구 '너와 나 지금부터 12345' '와요 와요 와요 와' 중독성이 강한 킬링 파트로 한번 들으면 두 번, 세 번 듣고 싶게 만든다. 그 외의 곡들 역시 댄스와 발라드로 Apink(에이핑크)만의 매력에 빠져들기 충분하다.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타이틀곡 FIVE(파이브)는 '다섯만 세면서 잠시 쉬어가자'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하며 희망, 힐링, 위로를 담고 있는 댄스 곡이다. 피곤한 삶에 힐링 곡이라면 이런 느낌이 아닐까 할 정도로 에이핑크스럽고 상큼한 노래로 컴백을 했다. 상큼함, 청량함, 힐링 그 어떤 수식어를 가져다 붙여도 아깝지 않은 것 같다. 컴백 쇼케이스에서는 힐링, 위로뿐만 아니라 깜찍하고 발랄한 멤버들의 모습을 보여줘 많은 팬들을 매료 시켰다.  


컴백 쇼케이스를 전 세계 팬 15만 명이 시청했을 만큼 탄탄한 팬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컴백했다. 국내 여자 아이돌 중에 손에 꼽힐 만큼 많은 팬덤을 가지고 있다. 네이버 V 앱 상위 TOP 10에 여자 아이돌은  Apink(에이핑크, fan 1,728,394명)와 TWICE(트와이스, fan 2,165,689명 ) 뿐이다. 그다음으로는 BLACKPINK (14위, fan 1,545,211명)가 있다. Apink(에이핑크) 컴백과 동시에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음원차트 3곳서 1위를 했다. 여름 시장에 도전하는 많은 아이돌이 컴백하면서 음악차트도 경쟁이 치열하다.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이번 '미니 6집 '핑크 업(Pink Up)' 앨범으로 컴백하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다. 국내 활동을 마치고 올 봄까지 일본 활동과 개인 활동을 빠듯하게 이어와 2017년 컴백을 예상하기 쉽지 않았다. 또한 이번 컴백 전에 살해, 총격, 폭발물 테러 등 여러 차례 협박을 받아 신변의 안전까지 걱정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멤버들은 개의치 않고 밝은 모습으로 모든 스케줄을 잘 소화 해나가고 있다. 절대 용서할 수 없는 범죄이며 반드시 법의 심판을 받기를 바란다. 


데뷔 이후에 매년 히트곡을 이어와 정상에 자리에 섰지만 유독 2016년에는 조금 아쉬운 성적을 받았다. 그래서인지 Apink(에이핑크) 역시 '초심'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활동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올해 전원 재계약을 하면서 걸그룹 7년 징크스도 넘기며 끈끈한 팀워크도 다졌다. 아직 보여줄 것이 많은 Apink(에이핑크)에게는 정말 잘 된 일이며 멤버 모두가 팀에 대한 애정과 팬들에 대한 사랑도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Apink(에이핑크)는 각종 예능, 방송에도 활발하게 출연하면서 이번 앨범 활동과 함께 더 많은 활동을 예고했다. 한끼줍쇼, 아는형님, 비정상회담, 안녕하세요, 주간아이돌, 수요미식회, 해피투게더3, 크라임신3, 정글의 법칙, SNL9 등 많은 예능에 멤버들이 출연해 Apink(에이핑크)를 기다리던 팬들에게 큰 기쁨과 재미를 선사했다.

7년차 걸그룹이지만 발표하는 곡마다 청순함과 상큼 발람 함을 유지하는 것도 쉽지 않은 것일 것이다. 청순함을 유지하며서 새로운 모습도 보여 줘야 하기 때문이다. 수많은 걸그룹들이 비슷한 콘셉트로 데뷔를 하지만 Apink(에이핑크) 만큼 S.E.S, 핑클 등 1세대 걸그룹의 뒤를 이어 청순과 순수 콘셉트를 이어가는 걸그룹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대중의 인기를 받으면서 청순 콘셉트를 유지하기란 정말 어렵다. 많은 걸그룹들이 청순과 섹시 등 콘셉트로 변화를 시도하다 대중의 사랑을 얻지 못해 실패한 예가 많기 때문이다.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수많은 걸그룹들이 청순과 순수를 표방했다 사라지거나 콘셉트를 바꾸다 사라져 갔다. 유일하게 Apink(에이핑크)만이 청순 아이돌로 오랜 시간 사랑을 받으며 장수 아이돌로 거듭나고 있다. 각종 음악방송, 예능, 드라마 등 여러 분야에서 보여준 멤버 각자가 Apink(에이핑크)만의 순수한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때문에  Apink(에이핑크)는 대체불가한 대한민국의 대표 청순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Apink(에이핑크)는 싱어, 래퍼와 같이 멤버별로 담당하는 분야가 나누어져 있지 않다. 특히 랩을 전담하는 멤버가 없으며 전원 보컬이며 싱어인 그룹이다. 멤버 6명 전체가 싱어로서 보컬 실력이 좋다. 마무리 비주얼 좋아도 실력이 뒷받침해주지 않으면 오래 버티기 힘들다. 장수 아이돌로 거듭날 수 있었던 것도 멤버 모두가 실력자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Apink(에이핑크)는 어떤 분야의 예능이나 방송에 나와도 분위기에 맞는 밝은 에너지를 발산해줘 팬들과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고 많은 재미를 선사한다. Apink(에이핑크)가 출연한 예능이나 방송은 재미없었던 적은 거의 없었던 것 같다. 죽어가는 방송도 살려내고 노잼 방송도 재미있게 만드는 Apink(에이핑크)만의 매력을 항상 보여 주고 있다. 아이돌로서 노래 실력뿐만 아니라 예능감, 흥과 끼도 넘치는 그룹이다. Apink(에이핑크) 멤버가 출연한 프로그램 중 단 한편만 봐도 그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항상 재미 있었던 것 같다.



<2015년 일본 도쿄돔 콘서트 현장/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2016년 일본 콘서트 현장/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2017. 3월 29일 발매한 7번째 일본싱글 Bye Bye/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국내와 해외를 넘나들며 정말 바쁜 활동을 이어온 Apink(에이핑크)이다. 국내 활동이 적었다는 이야기도 들었지만 이번 컴백으로 음악방송 활동과 각종 방송 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어 Apink(에이핑크)를 만나고 싶어 하는 국내 팬들의 갈증을 해소해 주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보기만 해도 즐겁고 듣기만 해도 신나는 순수와 청순, 청량과 힐링의 매력을 갖고 있는 아이돌은 Apink(에이핑크)가 유일한 것 같다. 청순돌, 힐링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Apink(에이핑크)가 이 느낌 그대로 롱런하고 사랑받는 그룹으로 오래오래 남길 바란다.


관련글

[생활정보] - 무료 MP3 다운 방법 (Free MP3 Download. MP3 CUBE) & 유튜브 다운로드(Youtube Download)




<Apink 에이핑크 'FIVE' M/V>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