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출생부터 사망까지 내 아이을 위한 태아 보험 

태아 특약

정확한 명칭은 태아 보험이 아니라 태아 특약이다. 단독 가입 가능한 태아 보험이 아니라 어린이 보험에 태아 특약을 함께 가입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태아 특약 특징

태아 특약은 임신 상태에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미숙아, 선천성으로 이상을 가지고 태어났을 때 보장을 해주는 상품이다. 보장 범위도 폭넓게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 기간도 가장 긴 보험이다. 




태아 특약 가입 시기 
생명보험사는 23주 이내에 가입해야 하며 손해보험사는 22주 이내에 보험에 가입해야 태아 관련된 특약에 가입이 된다. 

태아 특약 가입 시기
15~20주 사이에는 산전 검사가 필요하다. 임신 15~20주 사이에는 산모의 혈액으로 기형아 검사를 하게 된다. 검사 중에 이상이 발견된 경우 태아 보험(태아 특약)에 가입이 어려울 수도 있다. 때문에 태아 보험을 알아보려고 할 때 미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임신 15~20주 사이에 받는 산전 검사를 받기 전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태아 보험 가입 팁
만기는 최대한 길게 (100세) 설정하는 것이 좋다. 
싸다고 많이 가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싼 보험료에 현혹되지 말고 필요한 진단금만 가입하는 것이 좋다. 

입원 특약

성인의 경우 역마진으로 분류하는 입원 특약을 가입하지 않는 것이 효율이 높다. 하지만 어린이 보험이나 태아 보험에서는 입원 특약에 꼭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아이들은 작은 사고나 사소한 질병으로 병원에 가기만 해도 입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기간 동안에는 입원 특약이 보험으로서 가치를 충분히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유용한 입원 특약도 아이의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필요도가 감소한다. 아이가 건강하다고 생각되면 이때 들었던 특약들을 차차 하나씩 하나씩 정리해가면서 이후에 특약에 가입한 보험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한다. 아이가 자라면서 건강 상태에 따라 불필요한 특장들에 대한 점검이 필수이다. 

자녀의 평생 안전을 준비하는 태아 보험 현명한 가입과 점검이 필수이다. 



#태아특약가입 #태아특약 #태아보험 #보험가입 #임산부




채널A '황금나침반'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