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에 위치한 부산 맛집 '광진활어횟집'입니다.  각종 회 요리가 알려진 곳으로 특히 멸치요리가 맛있는 곳입니다. 이 집은 사장님이 수십 년간 멸치 요리를 만들어왔으며 멸치회, 멸치조림 쌈밥, 멸치찌개 등 다양하고 맛있는 멸치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나는 멸치로 만든 멸치요리가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지역 현지인들 뿐만 아니라 여행으로 오신 분들도 많이 찾고 있으며 별미로 먹기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특히 이 집에서는  멸치구이, 멸치조림, 멸치튀김, 멸치회무침 등을 다양한 멸치요리를 한상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부산 맛집(기장 맛집) '광진활어횟집' 입구입니다. 멸치의 고장답게 대변항에는 많은 멸치요리 전문점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이 집은 멸치요리를 집밥처럼 가장 맛있게 하는 음식점 중에 한 곳인 것 같습니다. 이 집 멸치는 바닷배에서 바로 공수해와 신선함이 아주 좋습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 멸치 한상입니다. 

 

 

새콤, 달콤한 양념에 고소한 멸치를 무친 멸치회무침입니다. 

 

 

노릇노릇하게 튀겨낸 멸치튀김입니다. 

 

 

상당히 바삭바삭하고 씹으면 씹을수록 바삭함과 고소함이 더 많이 느껴집니다. 튀김옷의 바삭함과 멸치의 고소한 조합이 상당히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기장에서 나는 미역에 멸치요리를 올려 싸 먹으면 기장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매콤하면서 짭조름한 맛이 좋은 멸치조림입니다. 호불호 없이 기장을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한 숟가락 먹기 시작하면 숟가락을 멈출 수 없게 만듭니다. 

 

 

멸치조림을 밥에 슥슥 비며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멸치회무침을 흰쌀밥에 넣고 참기름을 넣고 삭삭 비벼 비빔밥으로 먹어도 완전 꿀맛입니다. 미나리가 들어가 있어 아삭한 식감이 더해져 있어 씹는 맛이 상당히 좋습니다. 

 

 

진짜 먹다 보면 밥 한두 공기는 그냥 뚝딱하게 됩니다. 찌개 종류 좋아하시는 분들은 확실히 좋아하실 만한 맛입니다. 

 

 

기장군에서 별미 한상으로 먹기에 먹기에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짭조름한 맛, 고소하고 바삭한 맛, 새콤한 맛, 달콤한 맛 등 맛있는 한상을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잘 맛보지 못했던 멸치 한상을 집밥 요리처럼 맛볼 수 있으며 입맛 살려주는 데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특히 기장미역, 기장멸치 등 이 지역만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장멸치가 최고라고 불리는 이유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정말 별미 중의 별미로 멸치 한상이면 든든하고 한 끼 식사를 아주 맛있게 할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어 기장군 쪽에 갔을 때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멸치요리가 아주 맛있는 부산 맛집(기장 맛집) '광진활어횟집'이었습니다. ^^

 

#. 부산 맛집 '광진활어횟집' 정보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593-2 

지번 : 기장읍 대변리 406-24 

 

영업시간 : 오전 8시 ~ 오후 11시

전화번호 : 051-721-2122 

 

#멸치축제

 

메뉴 

Set 메뉴(2인 기준)

A. 멸치회+튀김+조림 or 찌개 60,000원

B. 멸치회+튀김+구이+조림 or 찌개 70,000원

 

멸치회 소 30,000원 중 40,000원 대 50,000원

 

멸치구이&튀김 20,000원

멸치찌개 소 30,000원 중 40,000원 대 50,000원

 

멸치조림쌈 소 30,000원 중 40,000원 대 50,000원

공기밥 1,000원

 

이외에도 모둠회, 우럭, 광어, 도다리, 장어 등 다양한 회요리와 매운탕 요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지도 

 

부산 맛집 만선해물탕 생생정보 대왕 해물탕

 

부산 맛집 만선해물탕 생생정보 대왕 해물탕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 매학리에 위치한 부산 맛집 '만선해물탕'입니다. 이 지역에서 1998년부터 오랫동안 장사를 해온 곳으로 푸짐한 해물탕이 아주 맛있는 곳입니다. 다양하고 신선한 해물

imawesome.tistory.com

부산 맛집 조씨네뼈다귀해장국 생생정보 등뼈칼국수

 

부산 맛집 조씨네뼈다귀해장국 생생정보 등뼈칼국수

부산광역시 동래구 안락동에 위치한 부산 맛집'조씨네뼈다귀해장국'입니다. 구수한 뼈해장국과 칼국수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가격이 매우 저렴해 현지인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imawesome.tistory.com

부산 맛집 학장농원 생생정보 국내산 돼지+오리고기 9가지 무제한 한돈 무한리필

 

부산 맛집 학장농원 생생정보 국내산 돼지+오리고기 9가지 무제한 한돈 무한리필

부산 사상구 학장동에 위치한 부산 맛집 '학장농원'입니다. 이곳은 직접 손질한 국내산 돼지고기를 정말 저렴하게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점입니다. 삼겹살, 앞다리살, 목살, 대패삼겹살,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