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Story

반응형

충남 서산시 석림동에 위치한 서산 맛집 '해성바다장어탕'입니다. 이 집은 장어요리 전문점입니다. 이 근처에서는 색다르고 장어요리로 이미 알려진 맛집이라고 합니다. 장어 두루치기, 장어 전골, 장어 양념구이, 장어 김치찜, 장어 부추전, 장어 복분자 탕수육, 장어 보양탕, 장어 얼큰탕, 장어 맑은탕 등 장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다양한 장어요리를 판매하고 있어 입맛과 취향에 따라 다양한 장어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자연산 바다장어의 제대로 된 맛을 맛볼 수 있으며 원기 회복하고 싶을 때 기력 보충하고 싶을 때 들리면 딱 좋은 곳으로 농림축산 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이기도 합니다.  

 

 

서산 맛집 '해성바다장어탕'의 외관입니다. 내비게이션을 켜고 가면 어렵지 않게 도착하 수 있으며 서산 터미널에서 호수공원 방향 CGV 영화관 맞은편 골목으로 약 300미터 정도 농부 마트 주차장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넓은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장어, 등갈비, 김치의 조합이 일품인 이 집의 대표 메뉴 등갈비 장어 김치찜입니다. 참고로 등갈비 장어 김치찜은 1시간 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한소끔 보글보글 끓여준 다음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등갈비는 등갈비대로 장어는 장어대로 맛을 내고 있으며 어울릴 것 같지 않지만 등갈비와 장어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식감을 오가며 먹을 수 있어 입맛을 매우 당기게 합니다. 

 

 

양념이 잘 배인 김치의 감칠맛이 아주 좋습니다. 

 

 

쫄깃한 식감과 부드러운 식감이 입맛을 완전히 사로잡습니다. 등갈비와 장어의 조합은 몸보신용으로 최고의 조합인 것 같습니다. 그냥 맛있게 먹기만 해도 저절로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게 합니다. 

 

 

칼칼한 국물도 아주 개운하며 입에 착착 감깁니다. 밥한 공기는 그냥 뚝딱하게 만듭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상추에 한점 한점 싸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살짝 매콤하면서 통통하고 쫀득쫀득한 식감이 좋은 장어 두루치기입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얼큰한 국물 맛이 좋은 장어 전골입니다. 장어, 두부, 미나리, 버섯, 새우 등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으며 재료들이 익혀 나오기 때문에 한소끔 끓인 다음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부추와 궁합이 좋은 장어 부추전입니다. 이 집에 가면 꼭 시켜 먹어야 하는 메뉴 중 하나로 먹어본 사람이 모두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부추전의 바삭한 식감과 장어의 부드러운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촉은 촉촉함이 남다른 장어 탕수입니다. 

 

 

개운함이 남다는 장어 맑은탕입니다. 

 

 

큼지막 장어가 통을 들어가 있습니다. 

 

 

 장어 얼큰탕 역시 큼지막한 장어가 통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맑은 장어탕, 얼큰한 장어탕 등도 간편하게 먹기 좋으며 맛있게 먹고 건강도 챙길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몸보신하고 싶을 때는 장어 만한 음식도 없는 것 같습니다. 색다르고 다양한 장어 요리도 즐기고 맛있게 먹고 몸보신도 하고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이 근처에서 가장 맛있고 다양한 장어요리를 판매하는 곳 중 한 곳이 아닐까 합니다. 

 

 

서해 서산 쪽으로 여행, 드라이브, 나들이 나왔다가 들리기 좋은 곳으로 몸보신용 보양식으로 먹기 좋아 가족모임이나 만남, 약속, 회식, 데이트 코스로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서산 쪽을 갈 일 있을대 들리면 다양한 장어요리로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색다르고 푸짐한 장어요리가 맛있는 서산 맛집 '해성바다장어탕'이었습니다. ^^

 

참고로 자연산 바다장어는 동의보감, 자산어보에 따르면 노화방지, 피부미용, 동맥경화, 뇌졸중 예방, 눈 건강, 골다공증 개선, 성장발육, 원기회복, 스테미너 증강에 좋다고 합니다. 

 

#. 서산 맛집 해성바다장어탕 정보 

주소 : 충남 서산시 한마음 4로 41-1

지번 : 석림동 617-32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전화번호 : 041-665-2789 

 

메뉴

장어 보양탕 9,000원

장어 얼큰탕 9,000원

장어 맑은탕 9,000원

장어 시래기탕 10,000원

장어 양념구이 19,000원

쭈꾸미 볶음 29,000원

시사모(10마리) 5,000원

볶음밥 2,000원

사리추가(라면, 수제비) 2,000원

 

장어 부추전 15,000원

장어 복분자 탕수육 25,000원

장어 두루치기 중 30,000원 대 50,000원

장어 전골 중 30,000원 대 50,000원

장어 김치찜 중 40,000원 대 60,000

 

※다양한 장어요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메뉴와 가격은 음식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 지도 

 

서천 맛집 서산회관 생생정보 철판 미나리 쭈꾸미볶음

 

서천 맛집 서산회관 생생정보 철판 미나리 쭈꾸미볶음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에 위치한 서천 맛집 '서산회관'입니다. 농림축산 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으로 이 동네에서 쭈꾸미 철판볶음이 아주 맛있는 곳입니다. 쭈꾸미 전문점으로 이 지역에서 수

imawesome.tistory.com

서산 맛집 청미짚불장어 생생정보 무태장어구이

 

서산 맛집 청미짚불장어 생생정보 무태장어구이

충남 서산시 동문동에 위치한 서산 맛집 '청미짚불장어'입니다. 차원이 다른 장어 맛으로 온몸에 힘이 불끈불끈 솟게 하는 장어요리를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 집에서는 일반 장어에 비해

imawesome.tistory.com

충남 논산 맛집 손수차림 생생정보 갈비 궁중전골 소 양념갈비 코다리 메밀 막국수

 

충남 논산 맛집 손수차림 생생정보 갈비 궁중전골 소 양념갈비 코다리 메밀 막국수

충남 논산시 내동 대학로에 위치한 '손수차림'입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수제 돼지갈비, 갈비 궁중 전골, 갈비탕, 막국수입니다. 대표 메뉴 중에 갈비 궁중전골과 코다리 막국수가 인기가 좋

imawesom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